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모래조각으로 거듭난 PlayStation® 이야기

 


“아휴~ 더워~ 더워~” 맨날 이렇게 덥단 소리가 입에서 떠나지 않을 정도로 더운 하루하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무더위 지쳐있는 여러분들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요. 힘 없이 더위에 지쳐가고 있을 여러분들을 그냥 보고만 있을 순 없죠!! 오늘은 해수욕장에서 모래조각으로 거듭난 PlayStation®의 모습을 통해 여러분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실 수 있도록 노력해 볼께요^^


저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서 개최된 세계모래조각 대회 및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망상해수욕장에서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PlayStation®을 소재로 한 모래조각 전시와 함께 해수욕장을 찾아주신 분들이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는 PlayStation®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 있으면 멋지고, 예쁘지만 이 계절만 지나면 사라지고 만다는 사실에 좀 아까운 마음도 드는 모래조각은 과연 어떤 과정을 거쳐서 만드는 걸까요? 그 과정이 궁금하셨던 분들!! 지금부터 안내해 드리는 모래조각 제작과정의 세계로 저와 함께 떠나요~! PlayStation® 모래조각을 만드는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께요!!




모래조각을 만들려면 우선 많은 양의 모래가 필요하답니다. 강이나 논의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 모래들을 굴삭기 같은 중장비를 동원해서 채취한 다음 필터를 사용해 여과하는 과정을 거쳐 아주 고운 모래를 만들어야 하죠.



이렇게 만든 모래를 이용해서 가장 기초가 되는 하단 기초를 다지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는 그 위에 거푸집을 만들고 그 안에 모래를 채워 넣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물을 이용해서 모래를 단단하게 다지는 작업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네요.


한단 한 단, 쌓을 때마다 다지기 작업을 반복하면서 조각을 만들 정도의 높이까지 거푸집을 쌓습니다.



거푸집을 다 쌓고, 그 안에 있는 모래가 조각을 할 수 있을 정도까지 다져지면 이제는 거푸집을 벗겨낼 시간입니다.


거푸집을 벗겨내면서부터 조각의 전체적인 윤곽을 그려나가는 과정이 시작되죠. 처음 거푸집을 만들고 다지는 부분까지가 기술적인 부분이라면 바로 여기서부터가 예술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조각가께서 조심스럽게 기초 작업을 진행 중이십니다

 
모래를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물을 뿌리는 모습

아무리 잘 다져진 모래라도 조각을 진행하다 보면 조금씩 부서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각하면서 수시로 조각에 물을 뿌려 단단한 모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제는 조각가의 의지대로 모래가 화려하게 변화하는 과정을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자아 지금부터는 바닥 부분을 다듬어 봅시다!!

조각하는 중간 중간에도 다지기 작업은 계속 해야 한답니다

전체적인 손질을 하는 마무리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완성!! PSP®의 모습도 보이는군요

드디어 완성이 되어 멋진 모습을 드러낸 PlayStation® 모래조각!! 모래조각과 함께 포즈를 취해 주신 모델분들도 새로운 PlayStation® 모습에 감탄하신 듯 연신 멋진 포즈로 화답해 주시네요.


모래조각과 함께 멋진 포즈를~~!

우와 조각이 굉장히 크네요 사람 키만해요!!

여러분 PlayStation® 모래조각 구경 오세요~!

뜨거운 땡볕에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모래조각을 만들어 주신 조각가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오늘은 살포시 물러가 볼까 해요. 덥다고 자꾸 차가운 것만 찾지 마시구요 이렇게 뜨거운 해변에서 해수욕도 즐기고 PlayStation® 모래조각과 함께 기념 사진도 찰칵~~! 찍으면 더위도 완전히 도망가지 않을까요?

이렇게 완성된 모래조각은 올 여름이 끝날 때까지 이곳 망상 해수욕장에 전시되어 여러분들과 함께할 예정이라고 하니 아직까지 휴가 못 떠나신 분들은 망상 해수욕장에서 해수욕도 즐기고 모래조각도 감상해 보세요~~


 

더 많은 이미지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