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도전 준비가 끝났습니까? 이번엔 PS4로 갑니다! '픽셀정크 슈터 얼티메이트'

 

 

픽셀 정크(PixelJunk) 시리즈는 PS3와 비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한 번 이상은 즐겨본 게임일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단순 슈팅, 액션, 퍼즐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죠. 간단한 그래픽이지만 은근 높은 중독성 때문에 한 번 빠져들면 어느 새 해가 저무는 그런 게임입니다.

 

이중 단연 높은 인기를 끈 건 '슈터' 시리즈입니다. 특히 괴물의 위장 속에서 시작되는 슈터2는 묘한 중독성과 함께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죠. 간단한 조작과 플레이만으로도 이렇게 몰입감이 높은 게임을 만드는 비결이 무엇일까 궁금해지는군요.

 

어서 오세요! 색다른 모험이 가득한 픽셀정크 슈터 얼티메이트입니다.

 

최근 PS4용으로 픽셀정크 시리즈의 최신작이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린 '픽셀정크 슈터 얼티메이트'(PixelJunk™ Shooter Ultimate) 그것입니다. 기존 시리즈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 새로운 도전 과제를 잔뜩 추가한 것이죠. 이제 정말 밤을 새울 있겠습니다.

 

슈터 얼티메이트는 그대로 궁극의 시리즈입니다. 종전의 다양한 게임 특징은 물론 거대한 보스부터 여러 신규 요소들이 더해져 엄청난 시간 동안 플레이가 가능해졌죠. 특히 2 협력을 통해 새로운 난이도의 문제들을 극복해낼 있게 점도 매력입니다.

 

다양한 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여기는 어디일까요?

 

*재미 요소는 무엇?

이번 작품의 재미 요소는 협력과 퍼즐이 가미된 슈팅, 조심스럽고 아슬한 슈팅 플레이입니다. 이 게임의 매력이 방대한 스테이지에 있지만, 그 매력이 완성되는 기준은 위에서 언급한 요소들이죠. 저도 아마 이것 때문에 정신을 못 차리고 즐겼는지도 모르겠네요.

 

가장 눈에 띄는 즐거움은 협력입니다. 친구와 함께 게임 내 준비된 수많은 스테이지들을 클리어하다 보면 우정 또는 분노를 느낄 수 있죠. 특히 협력은 서로의 실수가 상대방의 플레이에 영향을 주기도 하기에, 손발이 잘 안 맞으면 제대로 분노 빡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보스도 있습니다. 단순히 쏘는 것이 아니라 약점을 파악하세요!

 

그러나 이 과정조차도 이 게임에서는 즐거움입니다. 의외의 변수들이 게임의 다양한 곳에서 매력으로 변하기 때문이죠. 아마 즐길 수 있는 친구, 연인, 가족이 있다면 이 게임은 정말 훌륭한 접대용 게임이 됩니다. 그러니깐 PS4에 한 개 정도 두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퍼즐과 아슬함이 공존하는 게임성도 매력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도가 필요합니다. 그러면서도 그곳에 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구해야 하기도 하죠. 실수로 무기를 쏴서 사람을 맞추면 구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신중하고 조심하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다양한 규칙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이를 빨리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덕분에 흔한 슈팅 게임처럼 탄막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이 게임은 슈팅 게임 못지 않은 찌릿한 쾌감을 전해 줍니다. 무사히 그것도 빠르게 스테이지를 넘어서면 타 게임에서 비교할 수 없는 만족스러운 성취감을 주는 것이죠. 이게 바로 픽셀정크 슈터 얼티메이트의 재미입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뭔가 거창하고 화려한 게임에 지친 사람이나 뇌를 자극하고 싶은 게임을 찾는 게이머에게 이 게임 강력 추천합니다. 폭력성도 없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눈의 피로도 없습니다. 스테이지를 다양하게 클리어하는 매력도 존재하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 역시 즐겁습니다.

 

생존자를 구출하세요! 협력으로 난제를 극복!

 

그러나 거창한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는 이 게임은 너무 수수한 게임으로 보일 것 같군요. 물론 하다가 보면 인디아나 존스를 보는 듯한 연출부터 SF와 판타지를 오고 가는 상황으로 그 그래픽마저도 매우 아름답고 과감해 보이긴 하지만 완성형 그래픽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아니겠죠.

 

그래도 이 게임은 즐겨볼 가치가 충분합니다. 단순하지만 중독성 높은 퍼즐 구성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조작과 규칙, 그리고 방대한 콘텐츠는 어떤 게임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 꼭 즐겨보세요. 멋진 모험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