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딱딱한 리뷰] 알고싶어요. PlayStation®Store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_^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딱딱한 리뷰] PlayStation4 입문하기(http://www.psblog.co.kr/1271)에 이은 PlayStation®4 파헤치기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PlayStation®4의 맨 왼쪽, 첫번째 메뉴인 PlayStation®Store인데요.

 

다양한 게임과 앱을 구매할 수 있는 메뉴인 만큼 중요한 메뉴입니다만 게임을 디스크로 구매 하는 경우 의외로 놓치기 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PlayStation®Store PS Plus 회원제 및 PSNSM Card PlayStation®Store의 모든 것에 대한 소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PlayStation®Store로 들어가보면 여러 개의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곳으로 들어가야 하는지를 알려면 메뉴 구성을 익힐 필요가 있겠죠? J

PS4PlayStation®Store PS3과도 다르고 PS Vita와도 다른 고유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환영합니다

 

 

PS4PlayStation®Store는 왼쪽에 세로로 메뉴가 배치되어 있고 그 오른쪽에는 해당하는 메뉴의 내용이 표시가 됩니다. 왼쪽 상단에는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는 'PlayStation®Store', 원하는 단어로 검색하는 '검색', 그 외 '장바구니' 메뉴가 있습니다. 방향키나 왼쪽 아날로그 스틱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커서를 이동시킨 뒤, O버튼을 눌러 들어가고, X버튼을 눌러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PS Store의 첫번째 메뉴인 '환영합니다'는 메인 페이지입니다. 새로 나온 게임들과, PS Plus 멤버십에 대하여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방향키나 왼쪽 아날로그 스틱을 오른쪽으로 하여 커서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서 넘겨볼 수 있습니다.

 

2. PlayStation®Plus

 

PS Store의 메인 화면 '환영합니다' 바로 아래의 메뉴는 'PlayStation®Plus'입니다.

 

PlayStation®4부터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PS Plus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PS Plus 멤버십은 단순히 멀티플레이를 위한 정기 요금제가 아닙니다.

 

PS Plus 멤버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역시 매달 제공되는 무료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S Plus 멤버에게는 매달 다양한 게임이 무료로 공개됩니다.

한 번이라도 다운로드한 적이 있는 PS Plus 무료 게임은 멤버십을 이용하는 한 언제든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PS Plus 멤버십 기간이 끝났다가 나중에 다시 이용할 경우에도 다시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죠.

 

무료 게임은 다양한 종류의 인디 게임부터 시작하여 과거의 명작은 물론 비교적 최신 게임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 이러한 혜택은 매달 달라지기 때문에 장기간 이용할 수록 다양한 게임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PS46월 무료 게임은 ‘TRINE2’‘PIXEL JUNK SHOOTER Ultimate’입니다.

이전엔 공포게임의 명작 'OUTLAST'를 비롯하여 ' Dead Nation', 'CONTRAST', 'RESOGUN', ‘Mercenary Kings’, ‘Don't Starve’ 등 다양한 명작 게임들이 PS Plus 회원들에게 무료로 공개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장기간 PS Plus에 가입되어 있을수록 명작 게임을 접해볼 기회가 많아진다고 말했죠? 여기에 추가로PS Plus 멤버십은 PS4, PS3, PS Vita를 모두 갖고 있을 때 더더욱 진가를 발휘합니다.

PS Plus는 한 번의 결제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모든 PS4, PS3, PS Vita, PS Vita TV 등의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S VitaPlayStation® Store에서 PS Plus 메뉴로 들어간 화면.

엄청난 양의 무료 게임들이 가득!

 

PS Plus 멤버라면 매달 PS4, PS3, PS Vita , PS Vita TV 등의 기기에서 다양한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기가 다양하게 있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크겠죠~

 

이처럼 PS Plus 멤버십에 가입하면 다양한 게임을 무료로 할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최신작의 체험판도 해볼 수 있으며, PS Plus 멤버만의 할인 구매도 가능합니다.더군다나 PS Store의 할인 이벤트 시 PS Plus 멤버는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지요.

 

PS4, PS3, PS Vita가 모두 있다면 PS Plus 회원일 경우 얻는 혜택은 무려 3!

 

PS Plus 멤버십의 서비스는 여기에서 끝이 아닙니다.

PS3 PS Vita의 소프트웨어 저장 데이터를 1G 규모의 '온라인 스토리지'에 보관 가능합니다.

게임의 저장 데이터는 자동으로 업로드하게 할 수도 있고, 직접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급작스러운 사태로 인해 저장 데이터가 날아갈 걱정은 끝!

(더불어 지금 PlayStation® Plus 4주년 기념 축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3. 게임과 추가 콘텐츠

 

다시 PS Store로 돌아와서, PS Plus 아래에 있는 메뉴는 사실상 PS Store의 핵심인 '게임과 추가 콘텐츠'입니다.

모든 게임과 콘텐츠 구매는 이 메뉴에 들어가서 하면 됩니다. '게임과 추가 콘텐츠'에 들어가면 다양한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먼저 가장 최신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가 메인으로 뜹니다. 다음 아래로 PS Plus, 한글화 게임, 발매 예정, 디지털 다운로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모든 게임, 모든 추가 콘텐츠 순으로 콘텐츠들을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방향키나 스틱을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보면 각 카테고리의 현재 대표 콘텐츠들을 볼 수 있고, 오른쪽 끝엔 모든 게임 보기, 모든 추가 콘텐츠 보기, PS Plus 가입 메뉴가 있습니다.

 

이는 '게임과 추가 콘텐츠' 메뉴의 '모든 게임', '모든 추가 콘텐츠', 'PS Plus' 메뉴와 동일합니다.

 

 

상세 화면으로 들어가면 콘텐츠 리스트들을 나열하여 볼 수 있습니다. , 각 게임의 추가 콘텐츠는 각 게임을 선택하여 들어가야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추가 콘텐츠는 해당 게임의 상세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아웃라스트(OUTLAST)' DLC 'Whistleblower'를 구매하려면?

일단 콘텐츠 리스트에서 '아웃라스트'를 선택하여 들어간 뒤,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추가 콘텐츠 리스트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4. Playstation® 의 진화

 

 

PS Store 4번째 메뉴인 Playstation®의 진화 메뉴에서는 Playstation®의 역사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위의 '게임과 추가 콘텐츠' 메뉴와 마찬가지로 '모든 게임' '모든 추가 콘텐츠', 'PS Plus'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4. 다운로드 리스트 보기

 

 

PS Store 5번째 메뉴인 '다운로드 리스트 보기' PS Store에서 자신이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의 리스트가 뜨는 화면입니다. 각 게임의 추가 콘텐츠 다운로드 내역 역시 게임의 타이틀 하단에 '추가 아이템 X'라는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코드 번호 입력

 

 

'코드 번호 입력'은 자신이 구매한 PSNSM 카드 및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PSNSM 카드를 구매 후 자신의 PSNSM 지갑에 해당 PSNSM 카드의 금액을 충전할 때, 혹은 게임에 동봉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할 때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6. 구매 방법

 

PS Store에서 콘텐츠를 구매하려면 PSNSM 지갑에 해당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이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충전하려면 PlayStation® 공식 사이트(http://www.playstation.co.kr/)에서 PSNSM 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사이트(http://www.playstation.co.kr/)의 메인 화면.

상단의 'PSNSM' 메뉴에서 'PSN Card'를 선택하거나 우하단의 'PSNSM' 배너를 클릭하면 PSNSM카드 구매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PSNSM카드는 선불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일종의 가상 화폐로, 3,000, 5,000, 10,000, 30,000, 50,000 5종류의 금액이 있습니다. 이를 구매하면 선불 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 이 코드를 PS Store '코드 번호 입력' 메뉴에 입력하면 해당 금액이 PSNSM 지갑에 충전됩니다.

이 충전된 금액을 이용하여 PS Store에서 콘텐츠를 구입하면 됩니다.

 

PS Store에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다운로드판 게임과 각 게임의 다운로드 콘텐츠(DLC), 체험판과 Free-to-Play 게임은 물론 NBA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앱이나 SHAREfactory 같은 게임 외의 '애플리케이션'도 있습니다.

 

PSNSM 카드를 충전하여 게임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한번쯤 들어가서 둘러보세요.

PS Store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