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그녀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PS4™ 'inFAMOUS First Light™'

 

 

차세대 플랫폼 PS4™의 성능 마음껏 즐기고 계신가요? 전 아주 하루 하루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대단한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도 놓쳐서는 안될 작품이 하나 있습니다. DLC와 패키지 버전 모두가 출시된 'inFAMOUS First Light™ (이하 인퍼머스 퍼스트 라이트)'가 그것이죠.

 

이 게임은 우리에게 대단한 눈호강을 시켜준 게임 'in FAMOUS Second Son™(이하 인퍼머스 세컨드 선)'의 공식 확장팩이자, 델신 로우가 아닌 '아비게일 "페치" 워커'가 등장, 아름다움으로 가득찬 도시 시애틀의 낮과 밤을 누빈다는 이야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네온 능력을 다루는 그녀를 조작할 수 있다니. 멋지지 않나요?

 

그녀의 과거가 궁금하시나요? 그럼 퍼스트 라이트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멋진 시애틀의 풍경은 물론 새로운 지역까지 포함돼 있다고 하니 이번 확장팩은 PS4™의 팬은 물론 세 번째 시리즈로 많은 팬을 보유 하고 있는 inFAMOUS 시리즈의 팬들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재미 요소는 무엇?

퍼스트 라이트는 인퍼머스 세컨드 선의 주인공 델신과 페치가 만나기 2년 전부터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녀가 우연히 힘을 얻고 가출한 이후부터 그녀가 왜 통합보안부에 잡히게 됐는지, 그리고 탈출한 후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등, 그녀의 과거에 대해 다루고 있는 작품이죠.

 

과거의 이야기라서 못된 마녀 역시 살아 있군요. 하하.

 

오빠 브랜트와 함께 집을 나와 노숙자 생활을 하던 페치는 마약에 손을 대면서 형제가 함께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결국 오빠를 잃게되고, 페치는 오빠를 그리워하다 결국 복수를 감행하게 됩니다. 본 게임은 이 복수극에 대한 전반적 스토리와, 그리고 탈출 후 사건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만 델신이 알고 있던 그녀의 이야기보다 더 많은 인물과 사건, 단체가 등장하는데요. 수용소 주변의 새하얀 설원 등, 원작에는 없던 새로운 지역은 물론 그녀를 이용하는 인물과 다양한 방법으로 그녀를 돕는 지원자까지 등장, 원작 못지 않은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게이머에게 안겨줍니다.

 

블랙홀 기술은 매우 강력합니다. 말려드는 적이 불쌍해 보일 정도죠.

 

또한 그녀의 화려한 네온 능력은 더욱 다양한 기술로 채워져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초반부터 매우 강력한 힘을 보유 하고 있기 때문에 원작을 충실히 즐긴 분들에게 그녀의 능력은 그야말로 즐거움 입니다. 상대방을 날리거나 약점을 공략하고 강한 끝내기 공격 등으로 무장하고 있죠.

 

특히 근접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끝내기 공격은 시원한 타격감이 일품입니다. 아마 이 기술 하나만으로도 게임이 주는 즐거움은 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상대방을 가둔 후 약점을 공략하거나 블랙홀이라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해 모든 적을 일순간에 날릴 수도 있습니다.

 

저걸 실제로 맞으면 찌릿찌릿하겠죠?

 

추가된 이야기와 함께 델신, 페치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도전 모드도 재미있습니다. 특정 정해진 공간에서 적들을 물리치고 친구 또는 전 세계 게이머들과 성적을 겨룰 수 있는 이 모드는 다양한 조건과 빠른 진행으로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이 외에도 페치의 이야기에 맞춰 나오는 다양한 사이드 미션과 예상 밖의 성장 조건 등은 다시 한 번 inFAMOUS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녀의 능력에 대한 다양한 비밀은 당연히 언급하면 안되겠죠.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녀를 성질나게 만들면 아주 끝장 나는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원작 시리즈를 즐겨봤던 분들이라면 당연히 놓쳐서는 안될 게임입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벌어지는 전투는 눈호강의 진수이며, 여전히 아름다운 시애틀의 풍경은 봐도봐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페치의 강력한 스킬들의 화려함 역시 눈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근접 전투나 장거리 전투 부분들 모두 좀 더 편하게 수정돼 초보 게이머도 즐겁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이드 미션과 풍성한 볼륨의 이야기 모드는 오랜 시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새로운 등장 인물이 원작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도 본다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능력치 전부 개방된 걸 보여주면 안되니깐.. 여기까지만 보여드립니다. 후후

 

다만 이 게임은 확장팩 개념이기 때문에 원작보다는 자유도가 다소 떨어지며, 사이드 미션, 도전 모드 등이 존재하지만 매우 반복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대를 생각하면 이 정도 볼륨이면 전혀 아쉬울 것이 아니지만요.

 

inFAMOUS Second Son™ 을 즐겨본 후 이 게임을 즐겨보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순서는 퍼스트 라이트가 먼저지만 그녀와 델신이 만나게 되면서 나오는 이야기를 즐긴 후 그녀의 입장을 보여주는 이 게임을 즐긴다면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 그녀의 뒷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네온 능력으로 무장한 화려한 그녀, 페치가 등장하는 인퍼머스 퍼스트 라이트. 기회가 된다면 꼭 놓치지 말고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