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딱딱한 리뷰] 스마트폰으로 PS4™를 할 수 있다!? 소니 엑스페리아Z3 리모트 플레이




여러분! 스마트폰으로 게임 많이 하시나요? 그라운드 지기는 많이 하는 편인데요.

종종 스마트폰으로도 PlayStation®4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상상을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ㅁ+


소니코리아에서 2014년 9월 22일에 발매한 '엑스페리아Z3'가 지난 11월의 업데이트로 PS4™ 리모트 플레이를 지원하기 시작했는데요. 완전방수도 되고 야간 및 수중촬영도 가능한 고화질 카메라에 스마트폰 중 최고로 밝은 액정, 초고음질 사운드, 고용량 배터리 덕에 PlayStation®4 리모트 플레이 게임도 제대로 즐길 수 있더라고요!


 

PS4™와 찰떡궁합인 스마트폰, SONY XPERIA Z3.


먼저 엑스페리아Z3에서 PS4™ 리모트 플레이를 하려면 'PS4™ Remote Play'라는 앱을 받아야 하는데,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와요!


 

구글플레이에 올라온 PS4™ Remote Play 앱. 오직 소니 엑스페리아 Z3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입니다.

'PS4™ Remote Play' 앱을 기동시키면 먼저 브라우저를 띄워 PSNsm에 로그인하게 되는데, 로그인에 성공하면 PSNsm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주 사용 PS4™를 리모트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미리 PS4™ 상에서 주 기기 등록을 하셨다면, 별도의 기기 등록이나 설정 없이 PSNsm 로그인만으로 끝! 참 쉽죠?


 로그인 후에는 DUALSHOCK®4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엑스페리아Z3의 장점은 리모트 플레이를 할 때 PS4™의 DUALSHOCK®4를 등록하여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물론 DUALSHOCK®4 없이 터치만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하답니다~ >ㅁ</ 


 

엑스페리아Z3의 리모트 플레이 앱 실행 화면. 엑스페리아Z3의 기본 테마부터가 익숙해서 좋네요!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하면 PS4™를 바로 검색하기 시작하는데, PS Vita로 리모트 플레이를 시도해보신 분은 익숙한 화면이지요? 


 

드디어 리모트 플레이 접속 성공!!  테스트도 바로 해보았는데, 화면 위에서 터치를 하여 PS4™의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DUALSHOCK®4의 아날로그 스틱과 터치 패널은 화면 하단과 상단 중앙 부분을 터치하면 뜨니, 게임 할 때는 사용할 때만 뜨는 방식이네요. ^ㅁ^


 

스마트폰이다보니 화면 회전도 지원! 세로로 세우면? 짜잔~

화면 상단에는 리모트 플레이 중인 PS4™의 화면이, 화면 하단에는 터치식으로 구현된 PS4™ 컨트롤러의 UI가 표시됩니다.


 

앱 상에서 터치식으로 구현된 컨트롤러로도 DUALSHOCK®4의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 소니는 대단해!! @_@


 

그래도 PS4™는 역시 DUALSHOCK®4로 플레이 해야 제대로 손맛을 느끼며 게임을 할 수 있지요! 엑스페리아Z3의 화면을 보면서 DUALSHOCK®4로 조작도 가능하지만 '무선 게임 컨트롤러 마운트 GCM10'을 이용하면 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_♡


 

짜잔~!! 엑스페리아Z3와 DUALSHOCK®4를 결합시킨 모습. 이렇게 하면 집에서 PS4™ 플레이 할 때와 동일한 조작감으로 리모트 플레이 게임이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도 PS Vita와 거의 동일한 크기라 외출 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기기엔 충분~ >ㅁ</


 


친구집이나 친척집은 물론 회사, 커피전문점, 음식점, 지하철 등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엑스페리아Z3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PS4™를 할 수 있다는 거~!! 

그야말로 신세계가 따로 없네요. 


 


야외에 나와서도 와이파이가 잡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이렇게 PS4™에 접속가능! 정말 편리하네요!! 소니답게 깔끔한 외관 디자인과 멋진 UI, 그리고 폰의 다양한 기능도 마음에 드는데

무엇보다 PS4™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게 역시 최고겠죠? >ㅁ</



* 단, 해당 Wi-Fi를 제공하는 공유기의 종류 및 설정, Wi-Fi 품질과 속도에 따라 구동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리모트 플레이는 가정 내 PS4™와의 동일 네트워크 환경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될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 지기의 새 스마트폰도 엑스페리아Z3로 확정!!

방수폰이라고 하니, 집에서 반신욕 하면서도 리모트 플레이로 PS4™ 게임을 할 수 있겠다 싶네요!

이젠 떼려야 뗄 수 없는 게임 라이프~

언제 어디서나 PS4™를 즐겨보아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