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아직 부족한 당신을 위한 신의 한수! PS4 'Guacamelee 슈퍼 터보 챔피언십 에디션'



 

'루차 리브레'(lucha libre)를 혹시 아시나요? 멕시코에서 프로레슬링을 의미하는 단어이자, 스페인어로 '자유로운 싸움'이라는 뜻입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에서 행해지는 프로레슬링을 루차 리브레라고 칭하기도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술집이나 멕시코 음식점 이름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뜬금 없는 프로레슬링, 멕시코 타령인가 싶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을 위해서는 꼭 설명이 필요합니다. 루차 리브레가 이 게임의 주요 정신이자 목적, 그리고 게임의 근본적인 재미를 살려주는 요소이기 때문이죠. 바로 '과카멜레'(Guacamelee) 게임이 그 주인공입니다.



01골드 에디션은 부족했다! 슈퍼 터보 챔피언십 에디션으로 갑시다!

 

PS3PS Vita로 첫 선을 보였던 과카멜레는 멕시코 프로레슬링 기술을 사용하는 주인공이 등장해 적을 물리치고 위기에 빠진 마을을 구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과 시원한 액션, 그리고 뇌를 자극하는 쫀득쫀득한 퍼즐까지 13조의 재미를 갖춘 게임이죠.

 

그 멋진 게임의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장난이 아닙니다. 바로 슈퍼 터보 챔피언십 에디션으로 재탄생됐기 때문입니다. 후후. 과카멜레의 재미는 그대로! 화려한 액션과 2인 협력,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의 복장과 퍼즐 등 수많은 재미요소로 가득합니다.



02당신에게 힘을 주는 가면이 여기에 있습니다!

 

*재미 요소는 무엇?

과카멜레 슈퍼 터보 챔피언십 에디션은 우선 2인 협력 플레이와 새로운 스테이지, 다양한 서브 퀘스트, 그리고 더욱 부드러워진 루차 리브레 액션까지 그야말로 제대로 된 수작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풍성함으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안겨줍니다.

 

2인 협력은 전투의 재미를 더욱 즐겁게 해줍니다. 주인공과 그의 친구인 여성 루차 레슬러는 언데드 아스날의 군대에 맞서 자신들의 화려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존 작품보다 좀 더 부드럽고 빠른 액션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전작을 해본 분들이라도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03협력 플레이로 적들을 빠르게 물리치세요!

 

특히 전투 부분은 초심자들도 루차 리브레 특유의 화려하면서도 멋진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본 타격 이후 잡기 동작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동작은 프로레슬링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흥미진진하게 해주는 멋진 기술들로 채워져 있죠.

 

스페셜 무브를 활용한 퍼즐 극복도 이 게임의 백미입니다. 퍼즐 요소들은 진행에 따라 얻게 되는 스페셜 무브를 이용해 공간을 뛰어넘거나 닫혀 있는 장애 요소를 파괴하는 등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4가지 스페셜 무브로 풀 수 있는 퍼즐은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04왠지 나중에 싸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이유가 뭘까..

 

여기에 새로운 보스와 강화된 적, 더욱 풍성해진 맵까지 그야말로 슈퍼 터보 챔피언십 에디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멋진 게임을 놓친다는 건 정말 후회될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이 게임은 전작이 가진 재미 확대와 단점 보안 등을 이뤘다고 볼 수 있죠.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그러나 플랫포머 스타일의 게임답게 난이도가 꽤나 높습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깐깐해지는 퍼즐 구조는 이런 스타일의 게임을 즐기지 않는 분들에게는 멘탈 붕괴를 이끌어내기도 하고, 초반 진행 과정에서 나오는 다소 느린 진행 역시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05힘을 개방하고 더욱 다양한 액션 사용하고 퍼즐을 극복해 보세요!

 

게임은 북미 스타일의 플랫포머 게임처럼 한 반향으로 진행되지 않고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게이머가 무엇을 하면 되는지 헷갈리는 과정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그랬습니다.

 

초반 단계를 넘어서고 1개 이상의 스페셜 무브가 생기면 이런 문제는 금방 사라집니다. 그 이후에는 열심히 주어진 난제를 극복하며 그녀를 구하기 위한 치열한 싸움을 즐기기만 하죠. 앞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힌트는 맵을 열고 느낌표를 찾아라! 고 하고 싶네요.



06마을의 퀘스트를 잘 확인하고 수행하면 보상이 따라 옵니다.

 

이런 단점들을 뛰어넘고 즐길 수 있다면 과카멜레 슈퍼 터보 챔피언십 에디션은 오랜 시간 즐길 가치가 충분한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장점 외에도 더욱 멋진 매력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요소들은 매력 만점입니다.

 

다양한 복장과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 루차 히어로를 성장 시키세요. 그리고 더욱 강한 적들을 100히트가 넘는 콤보로 제압하세요. 그 이후에는 주인공과 마을 사람들을 괴롭히는 언데드 아스날에게 회심의 파일 드라이버를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멋진 게임을 꼭 즐겨보세요!



07친구와 함께 최고의 자리에 오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