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Bloodborne 온라인 기능에 대하여

다시 인사 드립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 여러분!

이번 달에 Bloodborne에 관련된 포스팅을 몇 번 진행했는데요, 이번에는 게임의 온라인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FromSoftware Bloodborne에 어떤 혁신적인 온라인 기능을 적용할지 궁금해 하실 것 같으니, 한 번 소개해보겠습니다



************************************************************************************


<협력 멀티플레이>

먼저, Bloodborne은 동시에 최대 3인까지의 협력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에 등장하는 사냥꾼의 종을 사용하고 세션의 호스트가 되어, 협력할 동료 사냥꾼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공명하는 작은 종을 사용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냥꾼을 도울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리고 호스트의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협력 플레이의 목표는 다음 보스에 도달하고 그 보스를 물리치는 것이며, 성공하는 플레이어는 그에 따른 보상을 받게 됩니다. Bloodborne은 암호 기능을 적용하기 때문에 특정 친구들과 온라인상에서 협력하여 사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암호만 공유하면 가능하죠.

 



<PvP 멀티플레이>

협력 플레이는 물론이고, Bloodborne은 특별한 대전식 PvP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Bloodborne에서 PvP 1 1도 가능하지만, 협력 플레이가 섞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침략자는 간혹 한 번에 2명 또는 3명의 사냥꾼을 상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목숨을 담보로 한 더욱 스릴 넘치고 극적인 전투를 위해 게임의 특정 지역에서는 3 2 대전을 지원하는 곳도 존재합니다. PvP 전투는 공명하는 불길한 종 아이템을 사용하여 소환할 수 있는 종을 울리는 여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특정 지역에는 따로 소환하지 않아도 종을 울리는 여자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침략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비동시성 요소>

FromSoftware’s 타이틀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독특한 비동시성 멀티플레이 기능으로, 독특한 분위기와 다른 플레이어와의 연계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Bloodborne의 경우 단순히 땅에 글씨를 새기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는 사냥꾼의 수기 아이템을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이 나중에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메시지 중에는 개발자들이 남긴 효율적인 방법과 생존 전략이 담겨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자들은 다른 사냥꾼의 무덤을 표시하기도 하는데, 이들과 교류하면 죽은 사냥꾼의 마지막 순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성배 던전>

12, PSX에서 저희가 처음 공개한 것처럼, Bloodborne은 플레이어들이 탐험하고 정복할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콘텐츠를 포함할 것입니다. 야남이라는 거대한 도시의 깊은 지하에는 다양한 폐허와 던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사냥꾼은 성배와 다른 아이템을 섞어 특별한 성배 의식을 치르고, 이 던전에 입장하기 위한 문을 열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단계적으로 생성되어 성배 의식마다 레이아웃이 변하는 던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던전들에는 적, 함정, 거대한 보스는 물론, 특별한 보상도 존재하며, 홀로 진행할 수도 있고 협력모드나 PvP 플레이에서 최대 3인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던전을 친구들과 공유하며 그들의 실력을 시험하고, 게임 서버에 던전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하여 끊이 없이 생성되는 새로운 도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Bloodborne의 온라인 콘텐츠를 극한까지 즐기시려면 PlayStation®Plus 서비스에 가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