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안녕하세요~!! 


오늘은  FINAL FANTASY 시리즈 대망의 <3편> 으로 돌아왔습니다~>_<


[포토에세이] JRPG의 또다른 신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1편> 보러가기

[포토에세이] JRPG의 또다른 신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2편> 보러가기



200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시리즈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11. FINAL FANTASY X

2001, PlayStation 2 파이널 판타지 X 발매됩니다. 기존보다도 더더욱 상상을 초월하는 압도적인 그래픽과 멋진 음악, 그야말로 PlayStation 2 성능을 제대로 보여준 압도적인 게임이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800만장 이상 판매된 게임은 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게임 때문에 PlayStation 2 구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수 이수영이 타이틀곡을 번안하여 부른 '얼마나 좋을까' 수록된 버전이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OST 발매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후 2003년에 나온 속편인 파이널 판타지 X-2 파이널 판타지 역사상 최초로 한글화되어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PlayStation 2 전설의 명작은 얼마 전에 PlayStation®3 PS Vita HD 버전이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그것도 파이널 판타지 X 파이널 판타지 X-2 완전 한글화까지 되어서 말이지요. 다시 해봐도 재미있고 스토리 또한 몰입도 높은 명작이었습니다.


PlayStation®3 PS Vita 한글화되어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 X, X-2 HD.


애장품인 파이널 판타지 X 관련 피규어들과 Playstation® 2 파이널 판타지 X X-2, PlayStation®3 나온 파이널 판타지 X/X-2 HD, 파이널 판타지 OST 한정 싱글 음반. 이수영 앨범도 같이 찍을 그랬나?

 

 

 

 

 


12. FINAL FANTASY XII

2006년에 PlayStation 2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의 12번째 작품. 11(XI) 아니라 12(XII) 하면 11 온라인 게임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선 서비스를 하지 않았지요. 파이널 판타지 XII 앞서 이야기한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이바리스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입니다. 분위기는 중세풍이며 음악 또한 웅장한 클래식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게임 시스템도 일신되어 마치 MMORPG 하는 듯한 감각으로 상에서 몬스터와 리얼 타임 배틀이 벌어지고, 일일히 명령어를 입력할 있지만 AI 통한 자동전투도 가능합니다.

 

파이널 판타지를 만들던 스퀘어가 드래곤 퀘스트를 만들던 에닉스와 합병된 발매한 작품인데 이를 활용한 무기 '토로의 ' 게임 도중 포복절도하게 만들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특유의 사운드를 파이널 판타지에서 들을 있다는 것은 행운이었지요.

 

 

 

 



13. FINAL FANTASY XIII

2009년에 PlayStation®3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 XIII 차세대 게임에 어울리는 미려한 그래픽과 스타일리쉬한 음악을 자랑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라이트닝이라는 멋진 언니 캐릭터를 탄생시킨 작품이지요. 첫주만에 100만장 이상 판매되어 PlayStation®3 최초의 밀리언셀러 게임으로 기록되었으며, 세계적으로는 660만장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게임은 3부작으로 만들어져 파이널 판타지 XIII, 파이널 판타지 XIII-2,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 판타지 VIII 3개의 게임으로 나뉩니다. 스토리는 이어지지만 각각 독립된 이야기처럼 세계관이 갑자기 확장되어 나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XIII 3부작은 전부 한글화 되어 국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PlayStation®3 함께 해왔던 파이널 판타지 XIII 시리즈. 아래의 한개는 정식발매된 파이널 판타지 XIII, 위의 3개는 정식발매는 물론 한글화까지 파이널 판타지 XIII 시리즈입니다.

 

 

 

 

 

 

 



13. FINAL FANTASY TYPE-0™ HD

파이널 판타지가 13까지 나오다가 갑자기 숫자가 0으로!? 2011년에 PSP® 나온 작품은 파이널 판타지가 13 마찬가지로 <파뷸라 노바 크리스탈리스> 세계관의 작품입니다. 크리스탈과 르씨의 이야기가 나오지요. 다만 스토리나 시대는 독립적인 작품이며 멋진 스토리와 시스템 등으로 PSP® 명작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이번에 PlayStation®4 HD버전이 나온 것 바로 작품이지요. 처음부터 모든 그래픽을 HD 멋지게 새로 만든데다가 한국어 자막까지! 또한 게임에는 PlayStation®4 발매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 XV 체험판인 ‘FINAL FANTASY XV -EPISODE DUSCAE-‘가 초회 한정 특전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 체험판 또한 곧 패치를 통해 한글화 된다고 하니 여러모로 기대 1순위의 게임이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저의 파이널 판타지 라이프는 앞으로도 계속 되겠지요?


 

 

 


©SQUARE ENIX


 

* 본문의 내용은 작성자의 개별 조사에 따른 것으로, 표기된 수치 등은 SQEX의 공식적인 발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2015.04.02 0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즐겁게 잘 봤습니다~

    옛 생각이 나게 하는 글이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psblog.tistory.com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5.04.02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모든 게이머에게 추억과 기대감을 동시에 주는 파판 시리즈! 앞으로 나올 더욱 멋진 작품들을 빨리 소개해 드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_+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