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PlayStation®4를 미리 만나는 특별한 기회!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 현장 속으로~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지난 주말은 PlayStation®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리는 날 중의 하나였을텐데요~ 바로 PS4™의 국내 정식 발매에 앞서 누구보다 빠르게 PS4™를 만나보고 무려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그라운드 지기도 그 따끈따끈한 열기 넘치는 현장에 직접 다녀왔었습니다만, 손꼽아 기다리던 PS4™를 드디어 시연해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출발 전부터 어찌나 떨리던지요.
생중계 준비로 분주한 현장의 모습… 역시 프로페셔널하군요!
PlayStation®4의 국내 최초 공개 및 유저 시연 이벤트는 12월 14일부터 15일 양일 동안 서울 용산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현장 발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유저 분들을 위해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및 이곳 Play Ground 블로그에서도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었죠. PlayStation®을 사랑하시는 여러분들이시라면 모두들 함께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콘솔 게임의 역사가 새롭게 쓰여지는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이렇게나 많은 분들이…!
양일 현장에는 용산 롯데시네마를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유저분들께서 참석해주셔서 PS4™의 역사적인 첫 공개 현장을 빛내주셨습니다. 유저분들께서 많이 몰려 롯데시네마 계단 한 편으로 줄을 옮기기도 했다죠!
이 많은 유저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던 것이 바로 이 스탬프 응모권 아니겠습니까!
이날 진행된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에서는 타이틀 시연을 통해 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신 유저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두 분께 무려! PS4™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라운드 지기도 혹시나 하며 두근두근 응모에 참여했었지만 결국 당첨되지 못해 몰래 조용히 눈물을 흘렸다는 후문이…^^;
시연 부스에서는 PS4™용으로 출시된 총 9종의 타이틀과 PS Vita, PS3®용 타이틀을 위한 체험존이 준비되어, 신작 게임들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SONY의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3세대 모델인 'HMZ-T3'로 PS Vita용 타이틀 AKIBA’S TRIP2도 플레이 해볼 수 있었습니다. 영화관과 같은 초대형 화면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한층 더 비밀스러운(?) 플레이가가능하겠는데요?
12월 17일 화요일 PS4™용으로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는 두 개의 타이틀 Killzone™ Shadow Fall과 KNACK™도 이 날 시연 이벤트를 통해서 함께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한 하이엔드 콘솔 타이틀로 여러 게임들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관심을 받았다죠.
이벤트 현장에는 <GRAN TURISMO 6>를 체험할 수 있는 GT존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캬… 역시 남다른 속도감!
PS Vita의 고운 자태도 다시 한 번 감상해보실까요^^
그렇게 이벤트 현장에 한창 빠져있을 무렵, 어느 샌가 생중계 방송 시작 시간이!! 느낌 아시는 그분, SCEK 카와우치 시로 대표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의 메인 프로그램이 막을 열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이 날 한국에 첫 선을 보인 PlayStation®4의 하드웨어 리뷰 및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PS4™의 하드웨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무엇보다도 디자인이었는데요! 표면을 네 블록으로 나눠 연결 부분에 디스크 슬롯과 버트, 전원 램프, 통풍구를 모두 배치해 평면과 직선이 조화된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여졌습니다.
소프트웨어는 X86 기반의 8코어 CPU, GDDR5 8GB 메모리,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갖춰 이전 시리즈에 비해 보다 향상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컨트롤러인 ‘DUALSHOCK®4’도 터치패드와 센서를 내장해 업그레이드됐죠.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b
그럼 본격적으로 PS4™ 게임 타이틀 개발자 여러분들을 모시고 앞으로 우리가 플레이하게 될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첫 번째는 THE PLAYROOM 개발자 니콜라스 듀셋(Nicolas Doucet) PD님과 함께 화제의 타이틀 THE PLAYROOM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순서.*_* 타이틀을 직접 시연하며 THE PLAYROOM 속 로봇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게임이라 현장 분위기도 화기애애
화제의 타이틀 KNACK™의 개발자 와타나베 유스케(Yusuke Watanabe) PD님과 함께 KNACK™에 대한 얘기도 직접 나누어보았습니다. 와타나베 유스케 PD님께서는 KNACK™의 PS4™용 타이틀 발매를 앞두고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주셨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긴장되어 보이셨는데, KNACK™을 실제로 시연하시면서 점점 현장 분위기에 적응하며 프로페셔널한 개발자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역시 게임 개발자는 다르시구나~하는 생각을 했다죠.^^
KNACK™과 함께 17일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는 타이틀, Killzone™ Shadow Fall의 이야기도 빼놓으면 섭하죠!
Killzone™ 전체 시리즈 중에서는 6번째, 가정용 콘솔 기기용으로서는 4번째인 이번 타이틀에는 전작에서 등장했던 무기들이 모두 구현되며, 하이브리드형 스나이퍼 라이플과 어썰트 라이플 등의 새로운 총기들까지 추가되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달해주셨습니다.*_* MC분들께서 무한 칭찬을 아끼시지 않았던 하이 퀄리티의 그래픽 구현 또한 기대해보실만 합니다요~
그라운드 지기와 함께 미리 만나본 ‘위대한 기다림,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 어떠셨나요? 이제 국내 정식 발매를 코 앞에 둔 PS4™가 이번엔 또 어떻게 유저 여러분들께 사랑을 받게 될 지 벌써부터 무한 기대가 됩니다!
그럼, PlayStation®4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며 조만간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