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건담 브레이커’ 프라모델에게 생명을, 건담 마니아에겐 판타지의 완성을!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의 공통점은 크고 작은 액션 피규어나 프라모델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는 건데요.


아니, 저건 혹시 건담?”

 

건담 마니아로 알려진 배우 겸 국대 프로복서 이시영을 이상형으로 꼽는 이대리의 책상입니다. 모델 뺨치는 비율과 탄탄한 몸매가 매력적인 건담,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만져보겠습니다.


과하지 않은 칼라 배리에이션에 아담한 크기제 책상에 더 잘 어울릴 것 같은데요?


“Hul..”


“Huk!!”

 

마침 회의를 마치고 자기 자리로 돌아온 이대리에게 딱 걸렸네요 *~*;; 흥분 된 표정의 이대리를 진정시키기 위해 PS3의 전원을 켰습니다. 건담 브레이커는 곧 하트 브레이커라는 이대리를 위해 준비한 타이틀은 다름 아닌 건담 브레이커

 


반다이남코 게임즈의 건담 브레이커 PlayStaton®3 용으로 발매되었습니다! (PS Vita용은 연내 발매 예정) ‘건담 브레이커는 로봇 애니메이션의 레전설 기동전사 건담시리즈(Since 1979)를 기반으로 탄생한 반다이 사의 건담 프라모델들이 펼치는 액션 게임입니다.

 

건담 브레이커참전기체 하이 그레이드 건프라들 중 일부


전투 장소가 작업실 책상?! 말 그대로 프라모델들이 등장해 싸웁니다

 

건담 브레이커의 가장 큰 매력은 현실에서는 실행에 옮기기 어려운, 하지만 누구나 한 번쯤 상상을 해보았을 행동들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년에서 길게는 수십 년간 간직해온 건담 팬들의 판타지를 실천에 옮길 때가 왔습니다.

 

 

#1 실제 프라모델과 싱크로율 100%, 마음 놓고 부숴라!

 

우선 흠집이 날까 봐 감히 시도하지 못했던 프라모델 전투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시중에 출시된 프라모델들을 모티브로 제작되었기에 기존 로봇액션과는 다른 느낌의 액션 신이 연출됩니다.

 

머리와 목의 이음새가 보이시나요? 녀석들의 정체가 건프라임이 명확히 나타납니다.

 

샤아와의 전투 도중 건담의 머리가 날아갔는데도 겨우 메인 카메라를 당했을 뿐이야!”라고 허세를 부리던 아무로가 생각나네요. (우리는 이제 괜찮아 다시 조립하면 되니까!”라고 외칠 수도..)

 

1/144 사이즈부터 1/60까지 리얼 사이즈를 충실히 반영한 건프라들은 우주, 프라모델 작업 테이블 등 원작 신작 따지지 않고 다양한 스테이지를 넘나듭니다.

 

잠자는 리얼사이즈 건담의 코털을 건드리다니!

 

방대한 세계관과 과학적 근거가 반영된 설정을 바탕으로 철학적 성찰을 담아낸 건담은 ‘리얼 로봇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었죠. 이제는 프라모델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장착한 건담 브레이커또 다른 의미의 리얼 로봇을 즐길 때입니다!

 

 

#2 커스튬 자유도 100%, 나만의 최강 모빌슈츠를 제작하라!

 

건프라 결투만큼이나 해보고 싶었던 것은 바로 나만의 최강 건담을 만들어 보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알아채셨겠지만 건담 브레이커에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역대급 Before After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원작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들을 하나씩 클리어하면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는 건프라에 내제된 학습형 OS버전업을 가능케 합니다. 버전이 높을수록 다양하고 질 좋은 부품들을 장착할 수 있죠.

 

부품은 미션수행 중 맞닥뜨린 적들을 격파하면서 수집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부품들을 조합하는 커스터마이즈의 자유도가 상당히 높아 거의 모든 부위를 다른 기체의 것들로 대체할 수도 있답니다.

 

흠..너무 평범한가??


뭔가 부족하다 싶을 땐 과감히 페인팅 작업을!

 

이 뿐만 아니라 미채나 광택, 웨더링 효과추가 기능은 실제 프라모델을 제작하는듯한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니 각자의 취향과 창의력으로 탄생된 개성파 건담들을 만나 볼 수 있으실 겁니다.



미션을 통해 모은 부품들, 실제 건프라 플라스틱 파트처럼 묘사한 점이 눈에 띕니다


최강의 커스터마이징을 기대해봅니다!


, 그럼 부서질 염려는 고이 접어두고 진격~ 앞으로!!

 

아크릴 장식장 속의 건담들이 오늘따라 다르게 보인다면 오늘의 포스팅은 성공! 그럼 다음 컨텐츠에서 또 만나요~ :-D

 

 

SOTSU·SUNRISE SOTSU·SUNRISE·M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