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여름 휴가 못 간 자의 서러움, PS Vita AR PLAY 증강현실 게임으로 한을 풀다!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여름휴가,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떠나지 못했습니다. 얼마 전 여름휴가지 추천 포스팅도 했건만 정작 저는 사무실을 탈출하지 못하고 이렇게 남아 있습니다. 휴가를 떠난 분들 덕에 휑한 사무실이 시원하고 좋지만 어디 계곡과 바닷가만 하겠습니까?!


 

여긴 어디, 난 누구?

 

떠나지 못한 서러움 달래줄 사람 어디 없나~” 주위를 둘러 보던 중 떠오른 아이디어가 있었으니 바로 PS Vita로 즐기는 AR 플레이입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사무실이라는 현실을 벗어나는 것, 그리고 그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직장 상사 데스크 위에서 AR 플레이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이 책상은 제겁니다

 

#.  상사의 책상은 말 그대로 전쟁터 - Table Top Tanks

 

가장 먼저 실행한 게임은 책상 위를 불바다로 만들어 버릴 테이블 탑 탱크(Table Top Tanks)’입니다. AR 플레이 카드와 PS Vita의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장소가 어디든 상관없이 전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레벨을 제작하고 현실의 사물을 장애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로 크리에이터" 모드는 PS Vita AR 플레이 게임의 기대치를 더욱 높여주는 요소입니다.

 

책상 위에 선명하게 남은 탱크레일! 하지만 이것은 증강현실이라는 점~

 

테이블 탑 탱크는 적군 탱크들 사이에서 살아남는 최후의 일인’, 각종 방해공작과 장애물을 극복해야 하는 광란의 깃발 탈취’, 최대 4인까지 함께할 수 있는 ‘2 2 데스매치까지 크게 세 가지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R플레이 카드의 위치를 조정하면서 여러분만의 전장을 만들어보세요.


휴가지까지 쫓아갈 테다! 유도 미사일 발사~

 

게임을 아우르는 큰 틀은 장애물을 활용해 적절히 엄폐해 가면서 적군 탱크를 공격하는 것으로 꽤나 심플합니다. 하지만 임시로 실드를 형성해주는 방어막이나 시그널을 조작해 상대방의 탱크 컨트롤을 엉망으로 만들 수 있는 임시 교란기, 그리고 적군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임시 투명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매 전투마다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상황를 잘 살피며 최상의 전략을 수립!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보세요!

 

특히 가뭄의 단비만큼이나 소중한 공중폭격지원을 비롯해 3발 단거리 로켓, 장거리 목표도 추적해 맞히는 유도 미사일, 충격 데미지를 배가 시키는 반동 미사일을 얻기라도 하면 증강현실 속 화면은 더욱 화려해 집니다!

 

 

#. 모두가 떠난 사무실에서 나 홀로 파티 - Fireworks

 

무의식 중에 가운데 손가락으로 플레이의도한 것은 아닙니다. ^^

 

휴가 못 간 서러움은 격렬한 탱크 전쟁으로도 해소할 수 없다는 분들에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불꽃놀이, ‘파이어웍스(Fireworks)’를 추천합니다. ‘파이어웍스 AR 카드가 창조해 낸 증강현실을 배경으로 하늘 위로 솟아 오르는 폭죽을 터뜨리는 게임입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올바른 순서대로 폭죽을 터치하는 것이 관건이죠.

 

팀장님이 남기고 떠난 노트북까만 밤 하늘 같은 것이 배경으로 딱 좋군요

 

파이어웍스는 최고점수 기록 수립을 목표로 하는 ‘infinite 모드’, 점점 복잡해지는 레벨들을 클리어하는 ‘challenge 모드그리고 AR 플레이 카드 한 장 만 있어도 어디서나 축제의 현장을 만들 수 있는 ‘Tabletop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순위표를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진행 정도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까지 터뜨려 버리세요!

 

#. 사무실에 운석이라도 떨어진다면 쉴 수 있을까 - PulzAR

 

내가 지구를 지키는 사이 휴가를 떠난 핑크양, 당신 책상에 미사일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게임은 지구를 향해 점점 다가오는 수많은 운석 덩어리들에 맞서 싸우는 ‘PulzAR’ 입니다. 인류의 존속을 위협하는 운석들의 행로를 바꾸기 위한 노력들은 수포로 돌아가고최후의 수단은 강력한 폭발물이 탑재된 미사일 네트워크를 컨트롤하여 거대 운석을 미리 폭파 시키는 것입니다.

 

가상세계와 현실을 연결하는 AR플레이 카드로 플레이 공간을 구성해보세요

 

운석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어서 최상의 미사일 네트워크를 완성해야 합니다!

 

미사일 발사를 성사 시키기 위해서는 AR 플레이 카드의 위치도 중요하지만 PS Vita의 좌, 우 스틱을 이용해 반사장치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레이저 광선의 타겟을 설정하는 퍼즐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게임의 궁극적인 목표는 미사일 발사! 휴가지까지 날아가버렷!

 

AR플레이 카드 한 장이 게임의 한 레벨을 고정하는 아레나카드로 작용하며 나머지 카드들은 반사장치, 색 필터의 사물로 변신! 레이저의 방향과 색을 변경합니다. 이 과정에서 시간제한도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타이머에는 거대운석이 충돌해 ‘PulzAR’ 미사일 격납고를 파괴시킬 때까지 남은 사간이 표시됩니다.


지나가는 사람은 맞히지 마세요


거대 운석을 파괴해 위협이 되지 않는 유성우로 바꾸면 레벨 완료!

 

오늘은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우울한 책상 위를 가상의 세계로 체인지! 시키는 PS Vita 증강현실 게임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클리프 다이빙(CLIFF DIVING)’, ‘테이블 아이스하키(Table Ice Hockey)’ 등 무더운 여름날 증강현실로나마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AR 플레이 카드 활용 게임들이 저렴한 가격 또는 무료로 준비되어 있으니 한 번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물바다가 된 책상 위로 다이빙~! 그라운드 지기의 클리프 다이빙포스팅 보러 가기

 

휴가 떠난 상사, 직장 동료의 책상 위에 AR 플레이 카드를 놓고 놀고 싶어졌다면 오늘의 포스팅은 성공! 얼마 남지 않은 여름 잘 보내고 다음 컨텐츠에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