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 선수들과 함께한 MLB09 The Show™

분류: Play Land/현장 속으로 작성일: 2009. 6. 24. 17:54 Editor: 그라운드지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뜨거운 함성! 경쾌한 타격 소리! 쿵쾅쿵쾅 울리는 내 심장의 고동! 지난 3월 온 국민의 간을 쥐락펴락했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기억하시나요? 실업률이 증가한다, 청년들이 갈 곳이 없다, 범죄율이 증가한다 등등 끝없이 안 좋은 소식들만 쏟아내던 보도를 보면서 언짢은 기분을 감출 수 없었던 우리 국민들에게 WBC에서 승승장구하는 우리 선수들의 모습은 한 여름 뙤약볕 속에서 건네준 얼음 생수 같은 시원함을 전해 주었죠. 전 아직도 일본하고 치렀던 5번의 경기를 잊을 수가 없답니다. 특히 결승전 경기는 정말로 ‘이러다 사람 죽겠구나’ 싶을 만큼 조마조마해 하면서 지켜봤었죠.

네? 근데 왜 갑자기 야구 얘기냐구요? 그야… 당연히 야구랑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그러죠. WBC에서 큰 활약을 보여준 정근우, 최정, 정대현, 박경완, 김광현 선수가 소속된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SK 와이번스의 홈 경기가 열리는 인천 문학 구장에서 「MLB® 09 The Show™」 시연 행사를 펼쳤습니다.

이런 행사를 놓칠 제가 아니죠^^;; 소식 듣자마자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인천으로 달려갔습니다. 사실, 야구 좋아한다고 하면서도 야구장 가는 게 말처럼 쉽지가 않았거든요. 말씀드리긴 좀 부끄럽지만… 저 오늘 야구장 처음 가봤답니다.

야구장 모습은 정말…. 크더군요. 선수들이 그렇게 넓은 곳에서 뛰어다니고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요즘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이런 저런 바쁜 일들이 많아서 짜증지수가 부쩍부쩍 상승하고 있었는데 야구장의 널찍한 모습 한번 바라본 것 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확 풀렸답니다. 저처럼 아직까지 야구장에 한 번도 안 와보신 분들이라면 이번 주말에 한 번쯤 들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현재 한국 프로야구에서 정규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SK 와이번스는 2007년에 이어 2008년에도 한국시리즈 우승을 거머쥐면서 야구 명문 구단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습니다. “야신(야구의 신)”이라는 별명을 갖고 계신 김성근 감독님의 지도 아래 지금도 최고의 팀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쉬지 않는 SK 선수들은 무엇을 하든 지기 싫어하는 승부 근성으로도 유명하답니다. 항상 노력하고 거기에 승부 근성까지 갖췄으니 2년 연속 우승하고도 지금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 아닐까요? 정말 대단한 선수들이란 생각이 드네요^^;;

오늘 경기에 대비한 훈련을 마친 후, SK 선수들과 함께 PSP® 관련 홍보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선수들이 PSP®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하는 일이었는데요. 게임하면서 촬영하는 중이라 정신 없으셨을 텐데도 중간 중간에 드리는 질문에 정말 성실하고 자상하게 대답해 주셨답니다. 처음에는 촬영에만 신경 쓰시는 줄 알았더니 다들 촬영 보단 게임에 더 빠져 있으시더라구요. 간혹 “아~”하는 감탄사를 내시면서 게임하는 모습이 이미 촬영은 까맣게 잊고 게임 속의 캐릭터로 변신한 것 같았어요.

오늘 전해 드린 게임이 「MLB® 09 Teh Show™」라는 야구 게임이었는데요. 「MLB® 09 The Show™」가 도대체 어떤 게임이길래 이렇게 야구 전문가인 프로 선수들까지도 손을 놓지 못하고 즐겁게 플레이를 할까요? 지금부터 「MLB® 09 The Show™」에 대해 살짝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게임, 「MLB® 09 The Show™」는 최고의 야구를 선보인다는 미국 메이저리그(Major League)의 선수들의 실제 이름, 체격, 타격 폼에 버릇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존하는 야구 게임 중 최고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현실성과 게임성을 고루 겸비하고 있습니다.

실제 선수 사진이라고요? 아닙니다. 게임 화면이에욧!!




선수 기록까지 상세하게 표시해 주는군요.


게임에 서투른 초보 게이머들을 위한 Practice(연습) 모드에서부터 한 팀의 1년 전체 시즌 경기를 치르는 Season(시즌) 모드에 이르기까지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갖추고 있어서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구요. 실제로 게임 플레이를 하는 것 보단 감독이 되어 팀을 관리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는 분들의 욕심(?)까지 충족해 드리는 Manager(감독) 모드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즐기셔도 무한하게 계속되는 메이저리그 야구의 매력에서 빠져 나오기 힘드실 거예요.



거기다가 Sounds of the Show(사운드 오브 더 쇼)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분이 직접 선수들이 등장할 때 나오는 음악을 추가할 수 있고, 직접 목소리를 녹음해서 우리 선수들을 격려하는 응원을 만들거나 다른 팀 선수들의 사기를 꺾는 야유 소리 등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메이저리그 경기장 한 가운데서 우렁차게 들려오는 내 목소리는 어떻게 들릴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유~ 제 목소리로 응원 녹음해 봤는데... 사진이라 안 들리네요 -.-;;




MLB® 09 The Show™」에는 내가 플레이한 경기의 멋진 모습들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절대 잡을 수 없을 것 같은 볼을 향해 온 몸을 내던지는 멋진 다이빙캐치 모습이나 딱! 하는 소리와 함께 경쾌한 포물선을 그리며 관중석 너머로 사라지는 장외 홈런 모습도 모두 녹화해서 온라인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요.


2008년 우승 팀 필라델피아와 준우승 팀 템파베이의 가상 경기 하이라이트를 꾸며봤어요^^;;




자아~ 그럼 게임 소개는 이쯤 해 드리고요, 오늘 있었던 행사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MLB® 09 The Show™」 체험 행사는 1루측 관중석 복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복도라고 해서 좁은 장소인줄 알았더니 사람들이 워낙 많이 드나드는 곳이라 복도도 정말 무진장 넓었어요. 복도 안에 매점에 기념품 가게 등 편의 시설들이 모두 있더라구요.

다들 게임하느라 정신 없으시군요!!


가지런히 자리를 잡고 야구장을 찾아 주신 관중들의 방문을 기다리던 체험 행사장은 아직 경기 시작까지 2시간이나 남았는데도 많은 분들로 붐볐어요. 아빠 손 잡고 야구 구경 온 어린이들부터 오랜만에 야구장으로 데이트 나선 연인들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야구가 시작되기 전까지 게임을 체험하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경기가 시작될 때까지 선수들 연습하는 것 말고는 볼 것이 별로 없어서 늘 심심했었는데 게임 체험 행사가 열려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다면서 정말 좋아하시는 분도 계셨고, 「MLB® 09 The Show™」 게임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경기가 시작되었는데도 진행 중이던 게임을 끝까지 마치고 경기장으로 뛰어가는 분들까지 정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체험 행사가 된 것 같아서 저를 비롯하여 행사를 준비한 모든 직원들이 마음 뿌듯해 했었답니다.^^


꼬마 친구들도 실제 선수들이 있는 것 같은 화면에 완전히 넋을 잃고 있네요~


아빠와 함께 게임 삼매경에 빠진 어린이 팬

 


1년 내내 즐겨도 질리지 않을 만큼 다양한 모드와 재미를 갖춘 「MLB® 09 The Show™」!!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사랑 부탁 드리고요. 이번 체험 행사처럼 언제 어디에서나 PlayStation®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항상 가까이에서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jor League Baseball, Minor League Baseball and Hall of Fame trademarks and copyrights are used with permission of Major League Baseball Properties, Inc. and the National Baseball Hall of Fame and Museum, Inc., respectively. Visit the official website of Major League Baseball at MLB.com. Visit the official website of Minor League Baseball at www.MiLB.com © MLBPA-Official Licensee, 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ssociation. Visit www.MLBPLAYERS.com, the Players Choice on the web. ©2009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