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가을의 지갑 털이스포츠 게임 위닝 일레븐 2014’가 자막 한글화돼 정식 출시됐습니다본격적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축구 리그를 반영한 사실적인 데이터와 다양한 전술그리고 폭스 엔진이라는 새로운 무기를 장착해 눈길을 끕니다.


예나 지금이나 국민 축구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위닝일레븐 시리즈입니다만최근에는 피파의 추격에 위협당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다소 부족한 라이선스 파워에 밀린 것도 있지만 한 발 빨랐던 피파 시리즈의 엔진 개선으로 팬들이 조금씩 빠져나가기 시작한 것도 코나미의 입장으로서는 꽤나 답답한 부분일 것입니다.



image001

AS모나코의 팔카오 선수의 멋진 슛 장면위닝 일레븐 2014가 출시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신작 위닝 일레븐 2014는 코나미의 신규 엔진 폭스 바탕으로 더욱 개선된 인공지능과 강화된 라이선스그리고 인기 모드 마스터 리그 등을 강화하는 초강수를 뒀습니다확대된 튜토리얼과 꾸준한 데이터 업데이트는 보너스 아닐까요?


*이 게임의 특징폭스 엔진이 만들어내는 자연스러운 움직임.. 살아 있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작과 달라진 엔진입니다기존 엔진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능을 다수 포함한 폭스 엔진을 장착한 것이죠덕분에 경쟁작 피파14와 붙어 볼만한 입장으로 올라섰습니다폭스 엔진은 공의 물리와 선수들의 움직임그래픽 표현 등 여러 가지 강점을 가지고 있죠.



image003

폭스 엔진은 이런 몸싸움이나 여러 동작을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해줍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선수들의 움직임입니다폭스 엔진으로 표현되는 선수들의 다양한 동작은 묵직함이 더해져 꽤나 사실적으로 재현 됩니다특히 선수들끼리 벌이는 충돌이나 헤딩 등을 위해 위치 선정하는 과정에서 보이는 모습 등은 인상적입니다.


이는 트루볼 터치라는 신 기능이 더해져 더욱 사실적으로 다가옵니다그 동안 위닝 일레븐 시리즈는 공이 선수에게 붙어 있다는 인상이 강했으나 이번에는 선수들의 움직임에 맞춰 공의 반응이 달라지고 드리블 중 공을 놓치는 등의 실제와 같은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image005

덕분에 예전보다 헤딩 상황에서 쉽게 골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움직임의 비밀은 또 있습니다바로 선수들의 체중 이동을 실시간으로 계산해주는 기능이 들어 있는 것이죠이로 인해 헤딩이나 몸의 경합 중 실제와 같은 다양한 상황이 벌어지고 이로 인한 파울 등도 새롭게 적용돼 있습니다.이는 꽤나 멋지고 대단한 경험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그렇다고 해서 전작과 확 달라진 조작성을 체험하게 하지는 않습니다전통적인 움직임은 그대로 살리면서 다양해진 움직임을 체험하도록 해 기존 게이머들이 낯설어 하는 일은 만들지 않았습니다아마 이는 플레이 한 번만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image007

맨유의 반 페르시가 돌파를 시도몸싸움은 더욱 강화됐습니다.


*구매포인트개선된 인공지능과 좀 더 강화된 라이선스


이런 장점은 한층 가벼워진 전술 기능과 강화된 인공지능늘어난 라이선스 등의 매력이 더해져 한층 풍부해진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전작에서 엄청난 단점으로 지적됐던 인공지능은 확실하게 개선돼 실제 축구를 보는 듯한 전술적 움직임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 부분은 공간 침투나 스루 패스실시간 전술 변화 등을 적용했을 때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역습의 경우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위치 선정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빈 공간으로 침투할 때 이루어지는 패스 등은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됩니다.



image009

인공지능이 좋아져 전술의 폭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드리블도 상당히 개선 됐습니다위에서 언급한 트루볼 터치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페이크 액션을 펼칠 수 있으며상대 선수와 대처하는 상황에서 주는 긴장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덕분에 역습과 준비된 전술 플레이 등에서 느껴지는 속도차가 확실해 축구의 매력을 잘 살려줍니다.


라이선스는 다양한 국대 및 리그가 더해졌습니다이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UEFA 챔피언스 리그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최근 FC서울이 결승에 진출하면서 화제가 된 이 리그가 게임 내 포함된 것입니다.



image011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 리그에 참가한 팀 라이선스입니다.


선수들의 모습까지 100% 완벽하게 구현한 것은 아니지만 당시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더해져 국내 K리그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라면 정말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월드컵을 대비한 국가대표 라이선스도 다수 추가돼 눈길을 끄는군요.


*총평아쉬운 부분들 있지만 그래도 위닝은 위닝 일레븐이다!


총평입니다이런 장점들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쉬운 부분들이 있습니다우선 프레임 문제가 있는데요화면 전환이나 리플레이등장신 등에서 프레임 저하 현상이 발생합니다.



image013

이런 상황에서 프레임 저하라니부드럽게 보고 싶어요!


그리고 여전히 부족한 라이선스는 프리미엄 리그나 국내에서 유명한 축구 리그가 등장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래도 마스터 리그와 게임 내 다양한 모드들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어쨌든 위닝 일레븐 시리즈는 축구 팬들에게 매력적인 게임이라는 것이죠자막 한글화돼 게임 내 주요 이슈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image015

그래도 위닝은 위닝!! 멋진 축구 게임을 놓치지 마세요!


새로운 엔진으로 탈바꿈한 신작 위닝 일레븐 2014로 겨울에 펼쳐지는 멋진 축구 전쟁의 서막을 미리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자신만의 가상 월드컵을 만들어 우승팀을 찾아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여기까지 위닝 일레븐 2014 였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행인 2013.11.03 0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피파냐 위닝이냐 2014.03.20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두 개 다 사서 해봤습니다.. 두 게임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 굳이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아무래도 피파가 손이 더 가더군요..^^;;; 이게 결론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