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이게 바로 세인트 올스타전! 시리즈 최대 인원 등장한 PS3™용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저스’



아마 80년생이라면 성투사성시’(세인트 세이야) TV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으로 접해보셨을 것입니다아직도 세인트 세이야가 나오면 뜨겁게 불태우리 기적을 일으키리상처 입은 그대로가 아니라고 맹세했었다 아득히 먼 은하!” 이렇게 저도 모르게 오프닝 음악을 흥얼거립니다.


이런 흥얼거림을 심지어 리뷰 쓰고 있는지 지금까지 계속 나오게 만들어준 게임이 등장했습니다바로 PS3™용 격투 게임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저스’ 입니다기존에 나온 시리즈가 액션과 대전의 성격을 지닌다면이번 게임은 대전 게임으로 중심을 잡았습니다.



성투사만의 광속 움직임을 자랑하는 대전 액션!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스가 PS3에 등장했습니다!


세인트 세이야는 쿠루마다 마사미 작가가 1985년 첫 연재를 시작해 지금까지도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편 만화입니다당시 닥터 슬럼프와 북두의 권’ 등의 쟁쟁한 작품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한 1980년대의 주간소년점프의 간판 작품이기도 하지요.


당시 생소했던 그리스 신화를 모티브로 구현된 성의는 참신한 설정과 함께 성투사’ ‘소우주’ 등의 독특한 단어들이 인기를 끌면서 애니메이션각종 완구설정집 등 다양한 부가 상품으로 확산됐습니다특히 미형 캐릭터가 많다 보니 여성 팬들이 엄청 많은 작품 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원작 스토리를 따라가며 즐기는 게임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 스토리를 재현한 세인트 크로니클’ 입니다세인트 세이야의 스토리 모드를 체험할 수 있는 이 모드는등장 인물들의 대사를 풀 보이스로 재현했다는 점과 원작의 중요 장면들을 사용한 컷 신 등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시리즈 중 팬들에게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황금 십이궁편과 포세이돈’, ‘하데스편이 수록 되어 있습니다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수많은 적들과 성장하는 주인공과 일행의 모습을 즐길 수 있으니팬이라면 꼭 해봐야 할 모드입니다.



여기서 풀 보이스로 재현원작 컷신도 보면서 추억이 방울방울~


세인트 크로니클에서는 특정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 캐릭터가 추가됩니다이번 작품은 황금 십이궁부터 하데스까지 수록되어 있디 때문에 볼륨 면에서 시리즈 중 최고의 캐릭터들을 자랑하죠때문에 모든 캐릭터를 얻기 위해서는 열심히 즐기고 다양한 대전을 체험해야 합니다.


또한캐릭터들의 재현도도 굉장히 높습니다특히 소우주의 힘을 활용한 빅뱅 어택’(초필살기)는 섬세한 재현으로 원작 애니메이션을 고화질로 보는 듯한 착각을 안겨줍니다물론 히트하기 어렵지만 한 번 성공 시키면 자기도 모르게 탄성을 지르게 될 정도입니다.



빅뱅 어택만으로도 이 게임의 소장 가치는 완벽합니다.


액션 자체는 조작이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캐릭터마다 적응하는 과정은 매우 짧습니다다만 필살기와 빅뱅 어택은 캐릭터마다 거리와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콤보의 마지막에 넣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연구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그래도 재미있습니다.

 

*구매포인트소우주 최고의 세인트를 가려보자이제 덤벼라온라인이다!


이 게임은 시리즈 최대 볼륨만큼 각종 보너스도 가득합니다그 중 대표적인 것인 온라인 배틀’ 입니다이 모드는 전 세계 최고의 세인트를 가리기 위한 필수적인 모드가 아닐까 생각드는군요온라인 모드는 세인트 크로니클못지 않게 다양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에서는 자신의 특성이나 캐릭터를 트레이딩 카드에 넣어서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으며친선 경기 개념의 플레이어 매치와 순위 경쟁을 펼치는 랭킹 매치’ 등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이중 백미는 랭킹 매치입니다여기는 정말 피 터집니다.


랭킹 매치에서는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압도적으로 이겨야 합니다단순히 이긴 걸로는 큰 순위 변화를 느끼기 어렵습니다특히 빅뱅 어택으로 마무리하거나 거의 데미지를 입지 않고 빠른 시간 내 승리하면 순식간에 급상승 효과를 노릴 수 있죠.



하하하.. 온라인 모드에서 강한 세인트를 만나면 멘붕을 경험하게 됩니다.


의외로 이 모드는 타 캐릭터 게임보다 재미있습니다전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나름 잡혀 있다 보니깐 초반의 세인트 세이야 계열을 제외하면 꽤나 할만 합니다그리고 캐릭터가 많고 다양하다 보니 여러 시도로 자신만의 격투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게 조금 어렵다면 대전 모드에서 자신의 실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VS 배틀 모드는 약 8개의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다양한 조건에 맞춰 자신의 실력을 키우면 온라인 랭킹 모드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지 않을까요?

 


갤럭시스 워즈도 꼭 한 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보너스 오브를 획득할 수 있는 서바이벌 모드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8인 토너먼트를 할 수 있는 겔럭시안 워즈’ 등도 있습니다오브를 활용해 각종 보너스를 살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돼 있기 때문에 열심히 즐기고 보상도 팍팍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총평내면의 우주를 불태워라 세인트 세이야 팬들아!


총평입니다이 게임은 정말 원작 팬들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이라고 봅니다충실한 원작 재현은 고화질 그래픽으로 눈을 즐겁게 만들어주며탄성이 절로 나오는 빅뱅 어택을 보는 재미도 좋습니다그리고 각종 보너스 요소는 팬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멋진 연출.. 보고 있어도 행복합니다.


아마 풍성한 캐릭터 선택창만 보고 있어도 세인트 세이야 팬들이라면 흐뭇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여튼 팬이라면 국내 정식 출시된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저스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토이 갤러리'에서는 게임 도중에 입수한 성투사성의신화등의 토이 화면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Masami Kurumada/Shueisha, Toei Animation

©2013 NAMCO BANDAI Game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