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휴가 차 일본 오사카도쿄 등을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요대략 5년 전 입니다그때 함께 간 분들에게 졸라서 아키하바라를 한 번 간 적이 있었습니다딱히 뭘 산 건 아닌데 그냥 돌아다니기만 해도 꽤나 재미 있었던 걸로 기억 합니다.


다행이 더운 날씨도 아니라서 쾌적한 여행이었고 일본 게임 문화의 산실부터 아케이드 센터그리고 성인 DVD 판매점 등 다양한 곳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어떻게 보면 일본 게임 문화라는 것이 한 편으로는 매우 부럽기도 하더군요.


image001

리얼 아키하바라가 게임 속으로 들어왔습니다이제 벗겨 봅시다!


지금은 갈 일이 거의 없어 못가고 있지만 나름 재미있던 추억 중 하나입니다왜 뜬금 없이 여행 블로그 같은 글을 쓰고 있냐구요이 게임 때문이죠실제 아키하바라 구역을 사실감 넘치게 재현한 액션 게임 아키바스 트립2’가 국내 정식 출시 됐습니다.


옷을 벗겨 상대방의 정체를 밝혀낸다는 매우 괴팍스러운 게임성을 자랑했던 아키바스 트립 공식 후속작 입니다이번 게임은 전작이 가졌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좀 더 뛰어난 그래픽과 쾌적한 게임성그리고 좀 더 요사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image003

TV에서도 자주 나온 곳이죠위치가 정확히 어디더라..


*이 게임의 특징일단 벗기고 보는거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제목에서도 나와 있는 스트립’ 입니다스토리가 의외로 심오한데요궁금하신 분은 직접 구매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어쨌든 주인공은 살벌한(?) 아키하바라를 탐험하면서 그곳에 있는 무수한 소문의 진실을 밝혀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신명 나게 팬 후 옷을 홀딱 벗겨야 합니다물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상황에 따라서는 적에게 옷을 빼앗기는 사태도 생깁니다그게 어려운 분들은 꼭 난이도를 이지로 해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image004

이렇게 벗기면 됩니다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공격!


배틀 시스템은 의외로 심오합니다오픈 월드 상태에서 공격 태세를 취한 후 때리면 됩니다공격은 상,,하로 나눠져 있으며방어를 활용해 카운터를 넣는 형태입니다의외로 해보면 쉬우면서도 꽤나 독특해서 꽤나 즐겁습니다.


그리고 특정 데미지를 입으면 옷이 빨간색으로 빛나기 시작하는데요이때 해당 위치(,,공격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스트립 액션이 발동 됩니다일종의 잡기인데 성공하면 시원하게 벗겨 버립니다여자한테도 자비가 없는 주인공의 액션이 참 대단합니다.


image005

벗기는 방법은 매우 다양당신의 오타쿠 기질을 발휘해라!


그리고 다수의 적의 옷을 연속으로 벗기는 연속 스트립 기술은 많이 모일수록 더 큰 데미지와 점수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심지어 속옷이 나온다!) 사용하는 법만 제대로 알면 매우 즐거운 요소 입니다이 외에도 협력 기술인 유니즌 스트립’ 등 다양한 기술이 존재합니다.


*구매포인트아키하바라를 내 손안에.. 실제 지역을 그대로 재연!


물론 요런 황당한 포인트가 이 게임의 특징이긴 하지만 전 구매 포인트에서 아키하바라를 마음 껏 돌아다닐 수 있는 점이 오히려 더 크게 점수를 줬습니다아키하바라 스테이션에서부터 유명한 건물심지어 광고까지 그대로 재연했습니다.


image006

두명이 한 명을 벗긴다가라 유니즌 스트립 어택!(이라고 외칠 것 같죠?)


특히 게임 내에서 들어갈 수 있는 여러 상점 중에는 실제 아키하바라에서 운영 중인 실제 가게를 그대로 넣어서 사실감을 더했습니다그리고 유명한 아케이드 센터 건물이나 아키하바라 하면 떠오르는 유명 가게 등도 게임 속에 고스란히 들어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튜토리얼 과정 때문에 다소 사람이 적게 보이지만 각 지역마다 20명이 넘는 사람이 등장해서 활보하기 때문에 실제 아키하바라를 관광하는 기분으로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상점들은 다수 입점하여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image007

아주 구석까지 잘 재현돼 있습니다게임 속 여친과 데이트 해봅시다.


그리고 혼자서 모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히로인을 선택해서 데리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데이트하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참고로 히로인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하고 엔딩까지도 변경되기 때문에 다수의 히로인을 공략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총평실제 아키하바라에서 이 짓을 하면 잡혀 갑니다.


총평입니다설마 아키하바라를 게임으로 배우시는 분은 없겠죠여튼 이건 그냥 게임이니 게임으로써만 경험하시고 실제 지역에 가서는 하지 마세요강제 추방 당할 수 있어요여튼 아키바스 트립 2는 전작보다 한층 강화된 재미를 주는 게임이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image008

아키하바라 자경단과 함께 여러 임무에 도전해 보세요.


전작보다 한층 깨끗해진 그래픽과 PS3™, PS Vita 모두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점도 인상적입니다전작이 휴대용 게임기 버전이라서 그런지 PS Vita 버전이 오히려 좀 더 보기 좋게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이겠죠그만큼 게임 자체는 아쉬운 부분이 적습니다.


다만 엄청난 일본어가 쏟아지는 게임이라서 일본어를 하지 못하는 분이라면 내년의 한글판을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히로인마다 대사도 틀리고 다양한 이벤트가 상시 벌어지기 때문에 한글판을 기다려서 즐겨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주인공에게는 자비란 없습니다그 앞에서는 모두 벗어야 해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신사 2013.11.26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아니 이런게임이 ㅡㅡ^ 한글판기다립니다!!

  2. 엔터브레인 2013.11.26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진정한 신사 게임은 3번째 리메이크로 나오고
    애니나 플스매니아라면 언어압박에도 굴하지안고 반드시 해본 아마가미도 한몫 한다 생각합니다.

  3. ps4 2013.11.26 2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