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오브 시리즈는 일본 RPG를 대표하는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 ‘여신전생’ 등과 함께 손꼽히는 명작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알려져 있습니다액션성과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강조한 게임성으로 아기자기한 일본 특유의 재미를 게이머들에게 제공해왔습니다.


이중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자 진화된 재미로 큰 화제를 모은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가 후속작 라타토스크의 기사와 함께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출시됐습니다최근 정식 출시된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유니서넌트 팩이 바로 그것 입니다.


image001

두 개의 작품의 주인공이 여기에 모였네요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유니서넌트 팩이 출시됐습니다.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유니서넌트 팩은 2004 PS2™로 이식된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와 타 플랫폼으로 출시됐던 후속작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라타토스크의 기사 등 2개의 게임을 PS3™용으로 묶어 출시한 합본팩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 2개의 게임을 한 번에.. 시작과 끝을 만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시리즈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 입니다이중 라타토스크의 기사의 경우는 플레이스테이션 계열로 출시된 적이 없기 때문에 심포니아의 후속 이야기를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image003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의 전투 장면입니다화려한 이펙트가 눈에 띕니다.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라타토스크의 기사는 심포니아에서 2년 후에 벌어진 모험을 다룬 이야기로 전작에서 그려지지 않았던 진짜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2개의 타이틀을 PS3™ 블루레이 디스크에 담은 것이죠.


먼저 심포니아는 기존 게임과 달리 3D로 표현된 멀티 라인 리니어 모션 배틀을 도입해 다양한 방향의 공방이 가능해졌으며탄탄한 메인 스토리와 방대한 서브 이벤트가 결합돼 시리즈 중에서도 최상급 볼륨을 자랑했습니다.


image005

라타토스크의 기사의 전투 장면입니다기본적 구성은 똑같습니다.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는 코렛트와 로이드 일행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용사 미토스에 의해 전쟁의 원인이었던 사악한 어둠디자이언은 봉인되었지만 시간이 흘러 디자이언은 다시 한 번 부활을 꾀합니다재앙을 맞이한 세상을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재생의 신녀 코렛트뿐이며 신탁의 날에 코렛트와 소꿉친구 로이드 일행은 세계 재생의 여행을 시작합니다특히나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는 스토리게임성모든 것이 결합된 완벽한 게임입니다.


정식 후속작인 라타토스크의 기사는 로이드 일행의 모험이 끝난 후 2년 뒤를 다루고 있습니다심포니아의 주인공인 신녀 코렛트에 의한 세계재생이 막 시작되고 있을 무렵이죠세계는 하나가 됐고 평화는 오래 지속될 것으로 모두가 생각하고 있는 시대였습니다.


image007

그래픽은 잘 다듬어져서 한층 보기 좋아졌습니다.


로이드 일행의 활약으로 오랜 옛날부터 둘로 갈라져 있던 세계는 하나가 되었습니다그러나 번영세계 테세아라와 쇠태세계 실바란트의 문명 수준의 차이로 대립이 펼쳐지게 되고평화는 곧 깨지고 다시 전쟁이 시작됩니다.


image009

전투나 이벤트신은 부드럽게 이어집니다.


라타토스크의 기사는 전작의 기능에서 몬스터와 대화를 통해 계약을 하고 그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갔습니다동료 몬스터는 전투에 참가하여 경헙치를 입수하면 레벨이 오르며스킬과 술·기를 습득합니다.


*구매포인트미려하게 다듬어진 그래픽과 새롭게 들어간 비오의 컷신, OST 어레인지


유니서넌트 팩의 구매 포인트는 전체적으로 다듬어진 그래픽과 새롭게 마련된 컷신그리고 OST의 리마스터 등이 있습니다실제로 두 작품 모두 게임성이나 볼륨면에서는 알려진 명작이기 때문에 이를 기다렸던 분이라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은 보기 좋게 다듬어져전체적으로 깔끔해 졌습니다화면 자체도 와이드로 나오기 때문에 전투시 보는 느낌이 쾌적하며이벤트 신 등도 매우 부드러워졌습니다.


image011

비오의 컷신은 모두 새로 그려 넣었습니다꼭 한 번 다시 보시길 바랍니다.


전투 화면 중 만날 수 있는 비오의 컷신 또한 모두 변경됐습니다덕분에 전투 중에서는 아주 시원해 보이는 연출을 만날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직접 보시면 아마 꽤나 만족스러운 느낌을 줄 것 같네요비오의 연출 하나 변경된 것이지만 꽤나 느낌이 좋아서 잘 된 부분 같습니다.


음악도 추가어레인지 됐습니다심포니아는 ‘Starry Heavens ver. 2013’과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것’(そしてにできるコト 2개의 테마송이 새로 어레인지 되었습니다이중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개인적으로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꼭 한 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라타토스크의 기사는 ‘23 ver. 2013 (二人三脚 ver. 2013)’이 어레인지 됐습니다.


image013

여전히 전투는 화려하고 볼만합니다전투 시의 음악도 좋아요!


그리고 시리즈 특별 의상도 추가됐습니다의외에는 일부 UI나 좀 더 전체적 게임을 다듬는 과정들이 이뤄졌습니다참고로 전투 시에 4인 플레이가 가능한 것은 아시죠 RPG와 달리 테일즈 시리즈는 이런 색다른 재미가 있는 것이 특징입낟.


*총평시작과 끝을 하나의 타이틀로 만난다추억을 기다린 팬이라면 필구!


총평입니다유니서넌트 팩은 말 그대로 합본팩입니다. 2개의 명작 타이틀을 PS3™로 만날 수 있게 한 것이죠개인적으로는 예전 작품보다 한층 세련되게 다듬어진 덕분에 추억을 찾으시는 분도 더욱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소장 가치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 합니다.


image015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의 경쾌한 전투신을 감상하세요!


어쨌든 유니서넌트 팩은 추억을 찾는 분들에게 반드시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테일즈 오브 시리즈를 사랑하시거나 플랫폼의 차이로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의 후속작을 접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즐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image017

칭호 중에는 장비하면 캐릭터의 코스튬이 변화하는 것도 있습니다!


ⓒ 藤島康介 ⓒ 2013 NAMCO BANDAI Games Inc.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