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다시 한 번 일기당천의 위용을 뽐내라! PS3™용 ‘전국무쌍2 with 맹장전 & 엠파이어즈 HD 버전’



무쌍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줬던 작품 전국무쌍2’가 고화질 그래픽을 장착, 3개의 타이틀을 묶은 합본팩으로 돌아왔습니다제목은 매우 긴 전국무쌍2 with 맹장전 & 엠파이어즈 HD 버전’ 되겠습니다말 그대로 전국무쌍2와 맹장전엠파이어즈 등을 하나의 타이틀로 만들었습니다.


무쌍 시리즈의 스핀 오프 시리즈로 시작된 전국무쌍 시리즈는 일본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유명 무장들이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입니다전작보다 한층 많아진 캐릭터와 다양해진 무기그리고 개성 뚜렷한 전장들은 진 삼국무쌍’ 시리즈와 다른 재미를 주는 타이틀입니다.


image001

전국무쌍2와 맹장전그리고 엠파이어즈가 한 장의 타이틀로 돌아왔습니다.


고화질 그래픽으로 돌아온 이 게임은 무장들의 일대기를 그린 전국무쌍2와 특정 무장의 추가 이야기와 신규 아이템 등이 포함된 맹장전그리고 땅따먹기 전쟁이 가능한 엠파이어즈 등 크게 3개의 게임으로 나눠집니다전국무쌍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좀 더 강화된 재미.. 무쌍 팬이라면 다시 한 번 시작해보자!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매우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출시했다는 점입니다물론 한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아마 최근에 리메이크 되는 무쌍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좋은 볼륨과 재미를 갖춘 것으로 판단 됩니다.


image003

무쌍 시리즈는 이런 게임입니다다들 아시죠?


전국무쌍2의 특징은 모든 패턴이 동일해 무장들의 개성이 다소 부족하다고 평가됐던 당시의 진삼국무쌍 시리즈에 비해 각각 무장들의 특징을 아주 잘 살렸다는 점그리고 뛰어난 인공지능실제 전장의 상황을 반영한 구성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무장마다 성장 후 얻게 되는 스킬군이나 다양한 능력을 해제해 사용하는 기능 등은 진 삼국무쌍 시리즈와는 확실히 다른 전국무쌍 시리즈만의 특징이 됐습니다아마 전국무쌍 시리즈의 리즈 시절을 본다면 전국무쌍2가 진짜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군요.


image005

처음부터 모든 무장이 오픈돼 있습니다아무나 선택해 보아요.


또한 4개의 지휘명령을 활용한 전술 공격과 무장들의 개성을 반영한 승마 공격은 정교한 전술 전투와 난전 모두를 즐길 수 있게 했다고 봅니다이는 앞으로 설명할 엠파이어즈에서도 매우 빛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기존 시리즈를 고화질 리메이크한 게임이기 때문에 조작은 다소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최근 무쌍 시리즈가 단순한 조작성과 빠른 진행을 위한 강력한 기술들이 많이 반영돼 있다보니 여기에 익숙한 분들은 한 동안 좀 적응을 해야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image007

진 삼국무쌍 시리즈와 다른 재미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구매포인트맹장전엠파이어즈무한성.. 연말까지 팡팡 즐길 수 있다!


그러나 이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는 다양한 모드에 있습니다무쌍 모드로 스토리 및 무장 성장을 어느 정도 이뤘다면 맹장전으로 추가 스토리와 엠파이어즈의 통일 모드’ 등을 즐기길 추천합니다어느 정도 성장한 상태에서 접하면 매우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무한성은 뚫고 올라가는 맛을 아주 찰지게 느끼게 하는 모드 입니다물론 꽤나 난이도가 높아서 하다가 충격을 여러 번 먹게 되지만 아이템이나 무기가 강화되고 난 후에 조금씩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맛은 꽤나 좋습니다.


image009

무한성은 꽤나 인내심을 요구하는 모드지만충분히 즐겁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엠파이어즈 콘텐츠가 마음에 드는군요특히 4개의 전술 명령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적의 진지를 격파하고 적 무장을 고립 시켜 쉽게 격파하는 재미는 기존 무쌍 시리즈에서 느낄 수 없는 전국무쌍2만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무쌍 시리즈의 본연의 재미인 레어 스킬 및 레어 무기 획득 과정도 즐겁습니다물론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초보자분들은 좌절을 맛볼지 모르지만 이렇게 얻은 무기와 스킬이 폭발적인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얻은 이후에는 확실한 보상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age011

이런 형태의 모드도 있습니다이게 엠파이어즈는 아니에요!


그 외 어레인지 된 사운드부터 확실하게 나아진 전장 표현무장 및 적군아군의 등장은 예전 PS2™ 버전에서 느낄 수 없는 웅장한 전투의 맛을 줍니다덕분에 한 번 몰리면 순식간에 사망하는 상황도 많이 나오지만 그 역시 재미가 더해진 것으로 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총평명작의 반열에 오른 전국무쌍2를 한 번에 다 즐긴다!


총평입니다이 게임은 무쌍 팬이라면 꼭 구입해서 즐겨볼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혹시 무쌍 오로치 얼티메이트에 실망을 한 분이라면 이 게임 만큼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저 역시 만족스럽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image013

엠파이어즈는 이 화면이랍니다.


다만 아까 이야기 했던 일부 조작의 불편함이나 조금 안정적이지 못한 프레임 등 아쉬운 부분들이 몇몇 눈에 띄는군요그리고 엠파이어즈와 전국무쌍2이 데이터 연동이 없는 완전 다른 게임처럼 돼 있는 것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이제 진 건담무쌍이나 진 삼국무쌍7 & 맹장전 타이틀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데요그 전에 미리 무쌍의 추억을 떠올릴 이 게임을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지금까지 전국무쌍2 with 맹장전 & 엠파이어즈 HD 버전 리뷰였습니다.


image015

가자 사나다 유키무라!! 전국을 통일하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