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비타로 돌아온 궁극의 건프라 파괴 액션 게임, 더욱 강해진 공투를 체험! ‘건담 브레이커’



지난 6월 PS3™로 출시된 액션 게임 건담 브레이커는 다른 게임과는 달리, ‘건담 프라모델을 활용한 독특한 내용으로 화제가 된 게임 입니다. 1/114 스케일부터 PG 등 다양한 등급의 건담 프라모델들이 실제 크기로 등장해 살벌한 싸움을 펼치는 것이죠.


특히 화제가 됐던 부분은 자신의 입맛대로 기체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다양한 등급의 부품을 모아 이리저리 붙여 자신만의 오리지널 기체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덕분에 인터넷에는 아주 다양한 형태의 기체가 쏟아졌습니다이런 게임을 기다리고 있었나 봅니다.


image001

PS Vita로 다시 한 번 선보이는 건담 브레이커입니다!


근데 이 게임이 PS Vita로도 이식되었습니다더군다나 30개의 새로운 미션과 새로운 기체 부품 등이 더해져서 오랜 기다림에 답변을 줬습니다. PS Vita라는 휴대용 기기에서 보여주는 안정적인 프레임과 그래픽은 보너스 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부품을 모아 최고의 건프라 빌더즈가 되자!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애니메이션 방영을 시작한 건담 빌드 파이터즈처럼 자신만의 건프라를 제작해서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고 대전에서 여러 경쟁자를 물리치는 것에 있습니다실제 건프라가 그대로 등장하고 일반 부품부터 유니크한 부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죠.


image004

이곳은 작업 공간도 대전의 배경으로 등장합니다.


덕분에 오리지널 기체에 색상을 바꾸는 기본적인 접근부터 다양한 부품을 조합해 완전히 새로운 자신만의 기체를 만드는 작업까지 가능합니다스케일만 다르지 않다면 그 어떤 부품도 결합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이 과정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평소에 볼 수 없던 독특한 외형은 물론 다양한 조합에서 만들어서는 성능의 차이는 이 게임이 단순히 외형 변경을 즐기는 게임이 아닌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기체를 만들어내는 실제 건프라 세계의 느낌을 완벽하게 전달해 줍니다.


image006

커스터마이즈 화면입니다각 부품 별로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품이 다양한 만큼수집이라는 순수한 재미도 있습니다게임 내 상점에서 다양한 스케일의 건담 프라모델을 구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컬렉션을 쌓는 것도 가능 합니다이렇게 자신만의 라인업과 자신만의 건담을가질 수 있다는 점은 꽤나 즐거운 경험이라고 봅니다.


image008

대미지를 입히면 실제 건담 프라모델과 같이 부품이 파괴됩니다.


*구매포인트휴대용으로 되살아난 건담 브레이커내 손안에 펼쳐지는 공투!


확실한 구매 포인트는 휴대용으로 화려한 그래픽의 창조파괴 공투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크로스 세이브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PS3™ 버전으로 만들어놓은 수많은 창조물들을 비타로 빠르게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Wi-fi 활용한 온라인 기능은 최대 4명이 참전할 수 있으며파티 멤버가 많을수록 적이 강해지기 때문에 좋은 부품을 입수할 확률이 높습니다비타와 PS3™ 모두 크로스 되는 형태가 돼 다른 휴대용 게임에서 느끼지 못하는 완벽한 호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image010

PS3™도 PS Vita도 다함께 같이 놀아요!


그래픽이나 프레임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도 안정적인 부분이 꽤나 인상적 입니다최근 게임들은 그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존재하고 프레임 저하나 단점이 드러나기 마련인데이 게임은 신기하게도 그런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덕분에 건담 브레이커는 휴대용 게임기라는 이질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재미를 체험하게 해줍니다사운드나 파괴 시에 나오는 느낌도 좋습니다.


image012

화면으로도 느껴지는 박력 넘치는 장면입니다.


*총평나만의 건담과 함께 떠나는 건프라 빌더즈 세상!


총평입니다건담 브레이커는 건담 게임을 좋아하시는건담 프로모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아쉬울 것이 없이 즐길 수 있는 멋진 게임입니다조작이나 여러 측면에서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다양한 미션과 조합수집의 재미가 있습니다.


자신만의 건담을 제작해보고 싶거나 평소에 건담 프라모델 등에 관심이 많았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빠져보시길 바랍니다지금까지 PS Vita에서 만나는 공투액션 건담 브레이커 리뷰였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PS3™건담 브레이커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SOTSUSUNRISE

©SOTSUSUNRISEMBS

©SOTSUSUNRISETV TOK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