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그라운드 지기입니다지난 주말은 PlayStation®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리는 날 중의 하나였을텐데요바로 PS4의 국내 정식 발매에 앞서 누구보다 빠르게 PS4를 만나보고 무려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그라운드 지기도 그 따끈따끈한 열기 넘치는 현장에 직접 다녀왔었습니다만손꼽아 기다리던 PS4를 드디어 시연해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출발 전부터 어찌나 떨리던지요.

 



생중계 준비로 분주한 현장의 모습 역시 프로페셔널하군요!

 


PlayStation®4의 국내 최초 공개 및 유저 시연 이벤트는 12 14일부터 15일 양일 동안 서울 용산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되었습니다현장 발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유저 분들을 위해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및 이곳 Play Ground 블로그에서도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었죠. PlayStation®을 사랑하시는 여러분들이시라면 모두들 함께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콘솔 게임의 역사가 새롭게 쓰여지는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이렇게나 많은 분들이…!

 


양일 현장에는 용산 롯데시네마를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유저분들께서 참석해주셔서 PS4의 역사적인 첫 공개 현장을 빛내주셨습니다유저분들께서 많이 몰려 롯데시네마 계단 한 편으로 줄을 옮기기도 했다죠!

 




이 많은 유저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던 것이 바로 이 스탬프 응모권 아니겠습니까!

이날 진행된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에서는 타이틀 시연을 통해 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신 유저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두 분께 무려PS4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그라운드 지기도 혹시나 하며 두근두근 응모에 참여했었지만 결국 당첨되지 못해 몰래 조용히 눈물을 흘렸다는 후문이^^;

 




시연 부스에서는 PS4용으로 출시된  9종의 타이틀과 PS Vita, PS3® 타이틀을 위한 체험존이 준비되어신작 게임들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SONY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3세대 모델인 'HMZ-T3'로 PS Vita 타이틀 AKIBA’S TRIP2 플레이 해볼  있었습니다영화관과 같은 초대형 화면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즐길  있어 한층  비밀스러운(?) 플레이가가능하겠는데요?

 





12 17일 화요일 PS4용으로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는 두 개의 타이틀 Killzone™ Shadow Fall과 KNACK™도 이 날 시연 이벤트를 통해서 함께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한 하이엔드 콘솔 타이틀로 여러 게임들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관심을 받았다죠.

 





이벤트 현장에는 <GRAN TURISMO 6>를 체험할 수 있는 GT존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한 번 들어가 볼까요~?

 




 역시 남다른 속도감!

 

 



PS Vita의 고운 자태도 다시 한 번 감상해보실까요^^

 






그렇게 이벤트 현장에 한창 빠져있을 무렵어느 샌가 생중계 방송 시작 시간이!! 느낌 아시는 그분, SCEK 카와우치 시로 대표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의 메인 프로그램이 막을 열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이 날 한국에 첫 선을 보인 PlayStation®4의 하드웨어 리뷰 및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PS4™의 하드웨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무엇보다도 디자인이었는데요표면을 네 블록으로 나눠 연결 부분에 디스크 슬롯과 버트전원 램프통풍구를 모두 배치해 평면과 직선이 조화된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여졌습니다.

소프트웨어는 X86 기반의 8코어 CPU, GDDR5 8GB 메모리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갖춰 이전 시리즈에 비해 보다 향상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컨트롤러인 ‘DUALSHOCK®4’도 터치패드와 센서를 내장해 업그레이드됐죠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b

 





그럼 본격적으로 PS4 게임 타이틀 개발자 여러분들을 모시고 앞으로 우리가 플레이하게 될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첫 번째는 THE PLAYROOM 개발자 니콜라스 듀셋(Nicolas Doucet) PD님과 함께 화제의 타이틀 THE PLAYROOM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순서.*_* 타이틀을 직접 시연하며 THE PLAYROOM 속 로봇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게임이라 현장 분위기도 화기애애

 





화제의 타이틀 KNACK™의 개발자 와타나베 유스케(Yusuke Watanabe) PD님과 함께 KNACK™에 대한 얘기도 직접 나누어보았습니다와타나베 유스케 PD님께서는 KNACK™ PS4용 타이틀 발매를 앞두고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주셨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긴장되어 보이셨는데, KNACK™을 실제로 시연하시면서 점점 현장 분위기에 적응하며 프로페셔널한 개발자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역시 게임 개발자는 다르시구나~하는 생각을 했다죠.^^

 






KNACK™과 함께 17일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는 타이틀Killzone™ Shadow Fall의 이야기도 빼놓으면 섭하죠!

Killzone™ 전체 시리즈 중에서는 6번째가정용 콘솔 기기용으로서는 4번째인 이번 타이틀에는 전작에서 등장했던 무기들이 모두 구현되며하이브리드형 스나이퍼 라이플과 어썰트 라이플 등의 새로운 총기들까지 추가되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달해주셨습니다.*_* MC분들께서 무한 칭찬을 아끼시지 않았던 하이 퀄리티의 그래픽 구현 또한 기대해보실만 합니다요~

 






그라운드 지기와 함께 미리 만나본 위대한 기다림, <PlayStation®4 유저 시연 이벤트>’ 어떠셨나요이제 국내 정식 발매를 코 앞에 둔 PS4가 이번엔 또 어떻게 유저 여러분들께 사랑을 받게 될 지 벌써부터 무한 기대가 됩니다!

그럼, PlayStation®4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며 조만간 또 찾아뵙겠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