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종이로 즐기는 색다른 놀이 게임..내 마음의 동심을 깨우다, PS Vita®용 액션 어드벤처 ‘테어어웨이’


종이 놀이 좋아하시나요예전 어릴 때는 손으로 색종이를 접고 자르면서 친구들과 이것저것 만들어 보면서 놀았는데 지금은 30대 훌쩍 넘긴 나이라서 그런지 종이는 프린트 용지 밖에는 안 만져보고 있네요자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이들 숙제 때문에 많이 만지겠죠?


그때는 나름 참 재미있었는데 어느새 정말 먼 이야기가 되어 버렸습니다만약 그때에 대한 그리움이 있는 분이라면 PS Vita®와 이 게임을 구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내 안의 동심을 깨워주는 따뜻하고 귀여운 게임남녀노소 누구나 흐뭇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테어어웨이’ 입니다.


아아 귀여운 메신저양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휴대용 게임기 PS Vita®의 특징과 종이 접기놀이가 합쳐져 탄생한 이 게임은 그 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게임들의 상식을 모두 날려버리는 뛰어난 재미를 보여줍니다특히 가상 세계과 현실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스타일은 감탄사를 절로 나게 만듭니다.


*이 게임의 특징종이를 활용한 따뜻한 그래픽.. 보는 내내 아빠 미소!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그래픽에 있습니다아마 휴대용 게임기라서 이렇게 아름답게 표현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그래픽은 종이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종이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게임 내 모든 그래픽을 살린 것이죠.


아름다운 종이 세상에서 신에게 목소리를 전달해보세요!


처음에는 종이를 따라 한 것처럼 보이지만 게임을 즐기다 보면 정말 종이를 하나하나 오려서 맵에 붙여 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이는 게임 속에 마련돼 있는 다양한 테마 덕분입니다정글부터 거대한 강과 폭포눈이 가득 쌓인 산 등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캐릭터들의 모습도 귀엽습니다종이를 오려 만든 다양한 캐릭터들은 귀여움의 극치 입니다최근 내 이렇게 까지 귀여운 캐릭터가 잔뜩 등장하는 게임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압도적입니다주인공인 메신저는 너무 귀여워서 깨물어 주고 싶을 정도죠.


이런 귀여운 캐릭터가 사방에 가득해요!


재미있는 점은 이 캐릭터들은 현실 세계에서도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게임 내 특정 조건을 만족 시켜주면 이 친구들을 프린트로 출력해서 조립할 수 있습니다종이 공작이 가능하다는 것이죠게임 내에는 매우 다양한 친구들의 종이 공작이 존재하니 모두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짜잔게임 속 친구들을 현실에서 만나보세요!


*구매포인트, , PS Vita®의 성능을 최대한 써보고 싶은 당신이라면!


그러나 이런 멋진 장점을 넘어 실제 재미를 확실하게 책임져 주는 것이 있습니다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인데요테어어웨이는 PS Vita®가 가진 전면 터치듀얼 스틱후면 터치 패드심지어 마이크 기능까지 모두 사용 합니다.대단하지 않나요?


너무 기능이 복잡한 거 아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너무 편견이 심하신 것 같군요이 게임은 모든 기능들은 처음부터 하나로 만들어진 것처럼 너무 자연스럽습니다저도 이렇게까지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은 처음 봅니다.


제 손가락 입니다화면에서 움직이는 손가락이 내꺼라니!


특히 후면 터치 기능을 아주 편하게 만들어냈다는 점은 정말 개발사를 높게 평가해주고 싶은 부분 입니다기능을 즐기는데 불편함이 하나도 없고 너무 자연스럽게 쓸 수 있습니다어떻게 이런 멋진 생각을 했는지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옵니다.


게임 내 모든 퍼즐 요소들은 간단한 종이 접기 입니다전면 터치를 활용해 이리저리 접어서 옮길 수도 있고 리본을 풀거나 아니면 모양 자체를 바꿔 주인공에게 길을 내어 줍니다이 과정은 너무 자연스럽고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오히려 공부가 될 정도 입니다.


전면 터치로 직접 종이 장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활용하는 기능부터 전면 카메라에 비춰지는 신(?)의 민망한 얼굴과 후면 카메라로 다양한 벽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 등도 즐겁습니다아마 이 게임은 아이들에게 주면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물론 전 아이는 물론 결혼도 못했기에 생각만 해봅니다.


*총평너무나도 즐거운 게임.. 외모만 보고 놓치면 절대 후회!


총평입니다테어어웨이는 올해 나온 PS Vita® 게임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명작입니다아마 이렇게 멋진 게임이 또 나올 수 있을까 심히 고민이 되는군요그리고 이 게임은 이후에 나올 게임들이 배울만한 점도 많다고 봅니다.


문을 여시오문을 문을 문을~


단점은 없습니다정말입니다로딩도 없고 부드러운 프레임과 즐거운 사운드그리고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은 난이도로 사람을 괴롭히는 여타 다른 퍼즐 게임과는 확실히 다른 재미를 줍니다초반의 즐거움이 마지막까지 남아 있는 뛰어난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PS Vita®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이나 아이들에게 뭔가 폭력성이 없지만 재미가 넘치는 게임을 주고 싶은 좋은 부모님이라면 이 게임을 추천해 드립니다게임을 즐기고 아이들이 찾은 종이 공작 도면을 프린터해 함께 조립해 보면 어떨까요?


과연 메신저양은 신에게 목소리를 전달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