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이것이 차세대 PS4™의 능력이다! 고향을 지키기 위한 처절한 전쟁 ‘킬존 쉐도우 폴’



지난 12 17일 많은 분들이 기다린 차세대 게임기 PlayStation®4(PS4)가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 (~!! 짝짝짝짝) 6 7일을 기다리시는 분이 나오고 발매 당일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아 그야말로 대단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죠뜨거운 눈물과 환호가 공존했던 멋진 밤이었습니다.


이제 저도 차세대 게임기 PS4의 게임들 리뷰에 착수해야겠죠당연히 처음 작품은 동시 출시된 론칭 타이틀이자 엄청난 극찬을 몰고 온 화제작 '킬존 쉐도우 폴입니이미 기존의 시리즈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킬존의 첫 차세대 버전이죠.


엄청난 그래픽과 연출의 만남킬존 쉐도우 폴이 출시됐습니다!


이미 킬존 쉐도우 폴의 화제는 어느 정도 예정돼 있던 소식입니다공개된 스크린샷 및 랜더링 이미지 등이 많은 게이머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차세대 게임기 PS4를 기대하게 만들었기 때문이죠이런 기대감에 부응이라도 하듯 킬존 쉐도우 폴은 완벽한 그래픽으로 우리 곁에 왔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뛰어난 연출과 엄청난 그래픽의 공존.. 이것이 바로 차세대!


이 게임의 특징을 꼽자면 두말 할 것 없이 그래픽을 꼽을 수 있습니다그 동안 현세대기인 PS3에서는 맛볼 수 없던 뛰어난 그래픽과 사실적인 연출이 더해졌습니다처음 이를 접한 필자도 감탄사를 절로 냈습니다그 정도로 이 게임의 그래픽은 완벽에 가깝습니다.


이런 공간은 별 일 아니라는 것처럼 자주 등장합니다정말 아름답죠?


개발사가 처음부터 PS4의 성능을 작정하고 보여줄 생각을 했는지 숲 속부터 거대한 폭포빌딩 숲엄청나게 빠른 기차가 오고 가는 거대한 정거장우주 셔틀까지 아주 무궁무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다양하고 화려한 배경의 변화는 로딩이 없는 킬존 쉐도우 폴을 더욱 대단하게 만듭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세밀하면서도 과감한 연출 입니다거대한 댐의 붕괴부터 건물 파괴실제 배우가 앞에 있는 듯한 캐릭터들의 열연까지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듭니다대부분 거대한 장면들은 후반에 등장하지만 이 게임은 처음부터 할리우드 영화처럼 마구 파괴하고 터뜨립니다.


이제 전쟁은 벡타 행성에서 벌어지게 됐습니다.


이 모든 연출은 게임 플레이와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연결됩니다첫 로딩을 제외하면 로딩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의 몰입감을 계속 유지할 수 있으며속도감 넘치는 전개는 기존 킬존보다 더 높은 재미를 게이머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저도 엄청나게 한 후에 겨우 종료했습니다.


*구매포인트다양한 무기와 뛰어난 인공지능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다!


킬존 쉐도우 폴은 그래픽 뿐만 아니라 게임성에서도 많은 진화를 이뤘습니다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다양하게 마련돼 있는 무기와 주인공의 플레이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아울'(OWL) 입니다게임 내 무기들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서포터 시스템 아울로 주인공을 따라 다니며 공방충격이동 등 4가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빠른 이동이나 공격을 막아내는 방어막다수의 적과의 전투에서 유리한 화력을 가지기 위한 공격 등 게임 내 다양한 상황에서 제 몫을 다합니다.


이런 상황도 아주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징은 게임의 멀티플레이에서도 사용 됩니다최대 24명이 싸울 수 있는 멀티플레이에서는 아울과 자신의 실력이 결합돼 타 게임과는 사뭇 다른 재미의 총격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다만 고수들이 워낙 많으니 싱글에서 충분히 연습 후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만으로도 멀티플레이에 들어갈 연습으로 충분합니다엄청나게 강해진 인공지능 덕분입니다단순히 주인공을 보고 사정 없이 총을 쏘는 것이 아니라 위치를 파악하면 공간을 파악해 다양한 이동 및 은폐엄폐를 시전 합니다이것 때문에 초반에는 굉장히 고생 했습니다.


엄청난 파괴 연출엄청나게 아름다운 장면 아닌가요?


특히 자리 이동이 매우 자연스럽고 어느 새 주인공의 뒤를 잡는 경우도 많아서 다른 FPS 게임보다 더 많은 긴장감을 유발 시켰습니다모든 적이 주인공에게만 공격한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여러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면서 주인공을 압박하는 모습은 감탄사가 나오는 대목입니다.


*총평거대한 전쟁의 서막차세대로 만나는 킬존 쉐도우 폴은 대만족!


총평입니다사실 이 게임을 직접 해보기 전에 다른 리뷰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긍정적도 있지만 부정적인 내용도 많더군요특히 게임성에 대한 뭔가 큰 변화를 요구하는 리뷰가 많던데 그건 욕심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은근 공포스러운 공간들도 존재합니다데드x페이스 줄 알았네..


물론 너무 강한 인공지능 때문에 쉬운 난이도로도 쉽게 임무를 완수할 수 없고 편의 기능이 불편해 매우 넓은 지역 내에서 목적지를 찾기 쉽지 않는 것도 단점입니다그러나 이 게임은 이 정도의 불편은 감수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선과 악을 오고 가며 진실이 무엇인지를 찾게 되는 심오한 이야기는 물론 화면 가득 펼쳐지는 멋진 연출과 치열한 전투그리고 마지막을 향해 미친 듯 달리는 후반부의 이야기는 킬존 특유의 매력을 잘 살려준 부분이라고 생각 됩니다꼭 한 번 놓치지 말고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고향에 위대한 평화를 가져올 수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