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여왕의 귀환을 환영합니다. PS4™를 위한 최고의 게임, ‘툼레이더: 디피너티브 에디션’


왔습니다. 왔네요. 여왕이 드디어 귀환했습니다. 소치 동계 올림픽에 피겨퀸 김연아와 빙상의 여제 이상화가 있다면 모험에는 그녀가 있어야 합니다. 작년 리부트된 타이틀로 새롭게 돌아온 라라 크로프트가 오랜 기다림 끝에 차세대 게임기 PlayStation®4로 돌아왔습니다.

유독 역사에 남을 대작 타이틀이 많았던 작년, 비평가들과 게이머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찬사를 받았던 이 게임은 PS4™의 그래픽 마력을 활용하여 다시 탄생했습니다.



그녀의 귀환을 기다리셨죠? 저 역시 애타게 기다렸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툼레이더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에 맞춰 성장하고 발전하는 라라 크로포트의 이야기를 실감 나게 그렸다는 점입니다. 가상의 적보다는 현실에 충실했으며, 실존할 것 같은 이야기와 유물을 게임 내 도입, 원작이 추구한 재미를 넘어선 감동을 제공했습니다.

이런 멋진 게임이 '디피너티브 에디션'이라는 이름과 함께 PS4™로 돌아왔습니다. PS4™의 성능을 확실하게 체험하게 해줄 명작을 지금 만나보시죠.



더욱 선명해지고 세밀해진 그래픽의 라라를 만나보세요.


*이 게임의 특징! 눈이 즐거운 그래픽과 부드러운 프레임.. 생생한 현장을 느낀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그래픽과 60프레임의 부드러운 움직임입니다.

그래픽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입체적으로 변한 라라의 얼굴과, 주변 사물들의 섬세한 광원 및 텍스처는 PS4™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한 번에 느끼게 해줍니다. 숲 속이나 바다, 비밀이 간직된 사원 등도 입이 딱 벌어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모든 고통스러운 순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선명해진 그래픽으로 사물 인지도가 대폭 높아져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라라를 조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만족스러운 대목입니다.



그래픽적인 만족도는 시리즈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매포인트, PS4 위한 디피너티브 에디션, 어떤 점이 바뀌었나?


그러나 진정한 구매 포인트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언급이 되지 않았던 부분인 PS4™ 버전의 특징입니다. 단순히 그래픽을 상향한 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PS4™ 주변기기 및 하드웨어의 특성을 함께 고려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는 점입니다.

우선 게임 내 여러 효과음이 듀얼쇼크4의 스피커로 나옵니다. 그래서 TV에서 나오는 효과음과 다른 고차원적인 사운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사부터 총기 및 사물 사운드, 그리고 일기 등의 여러 가지 요소로 구분 됩니다. 처음부터 이 부분은 확실하게 다르게 느껴집니다.



편의 기능이 한층 강화돼 매우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쇼크4의 터치 부분의 입력을 골고루 사용해서 유물을 분석하거나 지도 및 각종 편의 기능을 손쉽게 쓸 수 있습니다. 터치 부분은 불을 끄거나 특정 아이템을 교체할 때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없는 PS4만의 편의 기능입니다.

이렇듯 게임 내 인터페이스 전부가 PS4™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한 번 직접 해보시면 더욱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그만큼 이 게임은 PS4™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고 사용한 정말 완벽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섬세해진 그래픽을 보고 있으면 흐뭇합니다.


*총평, 완벽한 게임의 귀환, PS4™의 엄청난 성능을 한 번에 체험한다!


총평입니다. 사실, 이 게임의 리뷰는 이미 나가 있는 상태라서 차이점에 대해서만 언급했습니다. 게임 내용에 대해서는 PS3™ 버전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분명한 건 이 게임은 정말 재미있다는 것이죠. PS4™의 기기 활용부터 부드러운 프레임, 뛰어난 그래픽까지 최고에 가깝습니다.

단점은 없습니다. 이 게임은 오픈 월드 스타일이지만 아주 확실한 퍼즐로 구성돼 있고 라라 크로포트의 살아 있는 동작과 주변 사물을 바라보는 눈동자 등을 보고 있는 실제 살아 있는 착각을 느낄 정도 입니다. 이렇게 완벽하게 재현될지는 정말 몰랐습니다.



그녀와 함께 수많은 보물을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이 게임을 작년 라라의 모험을 그리워하신 분들이나 최고의 기술과 함께 야마타이에서 다시 모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후회 안 하실 겁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그녀 라라 크로포트와 함께 한 섬에서 생긴 저주에 대한 비밀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툼레이더 디피너티브 에디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