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색다른 스타일의 팀 난전 액션, PS3™, PS Vita용 ‘드래곤볼 Z BATTLE OF Z’


또 하나의 드래곤볼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그 동안 우리가 알고 있는 형태의 드래곤볼 게임과는 많이 다른 색다름을 가지고 말입니다. 4인 팀 난전 액션 게임이자 PS3, PS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된 '드래곤볼 Z BATTLE OF Z' 입니다.

드래곤볼 시리즈라고 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오랜 역사와 인기를 자랑합니다. 소년 만화 계보의 시작을 알렸고, 수많은 계단형 성장 만화의 기틀을 마련했죠. 덕분에 드래곤볼 시리즈는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적인 콘텐츠를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이제는 팀전이다! 한 번에 쓸어버리자고!


이번에 소개해 드릴 드래곤볼 Z BATTLE OF Z는 어떻게 보면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바래왔고 원해왔던 내용들이 들어 있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지금까지도 드림 배틀이라는 것은 많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이 게임만큼 드림 배틀이 어울리는 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이 게임의 특징! 4인 배틀 시스템, 협력을 통해 난적을 물리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4인 협력 기반 난전 액션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기존에 나온 드래곤볼 게임들이 스토리에 맞춰 대전을 유도하고 원작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형태에 강했다면, 이번 게임은 기존 방식을 더욱 살리면서 자유로운 대전 방식을 채용, 재미를 대폭 높였습니다.


게임 화면을 꽉 채우는 액션으로 필드를 종횡무진!


특히 4인 배틀은 단순히 4명이 나와 싸우는 형태가 아니라 캐릭터들의 특성에 따라 격투형, 기탄형, 지원형, 방해형 등 4가지 요소에 맞춰 전술과 전략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팀을 짤 때에도 이런 요소를 고려하면 더욱 강한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성에 따라 격투가 유리하거나 원거리에서 싸우는 형태, 아니면 적군 사이에 뛰어들어 시야를 방해하거나 아니면 아군 뒤에서 체력 회복 및 부활 등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재미는 이번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부분입니다.


박력 넘치는 메테오 체인의 효과! 화면에서도 느껴지시지 않나요?


협력 시에는 2명에서 4명까지의 아군이 한 명의 적 캐릭터를 공격하는 싱크로 러시나 날린 적을 추격해 공격하는 메테오 체인 등 특수한 기술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 게임은 한 명의 캐릭터에서 수십 발의 기탄 공격을 몰아서 쏠 수도 있죠. 그야말로 난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구매포인트, 다양한 성장 및 숨겨진 요소.. 나만의 손오공을 만들어라!

이 게임은 3가지 게임 모드와 다양한 성장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싱글 미션과 멀티 미션, 그리고 최대 8인이 함께 싸우는 팀 배틀 등이 존재합니다. 싱글 미션은 싱글 플레이에서 CPU 파트너와 함께 원작 스토리를 재현한 미션을 클리어 하는 모드입니다.


압도적인 파괴력을 지난 거대한 적과의 리얼 타임 배틀도 주목할 만 합니다!


멀티미션은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미션을 클리어하는 모드입니다. 특히나 이 모드가 재미있기 때문에 싱글 미션으로 어느 정도 이상 성장 했다면 곧바로 도전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죠!)

배틀 모드 또한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팀전 혹은 배틀로얄을 하는 모드입니다. 배틀로얄의 경우, 참가자 전원이 서로 싸우는 방식으로, 아마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살벌한 전투를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드들은 플레이 완료에 따라 다양한 카드와 드래곤볼 포인트(DP), 프리미엄 포인트(PP) 등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죠.


프리져 제2형태의 파워풀한 공격도 보다 매력적인 그래픽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성장 기능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미션을 플레이 함에 따라, 플레이어 랭크 파트너 랭크가 올라갑니다. 플레이어 랭크가 올라가면 카드 커스터마이즈의 폭이 넓어지며, 파트너 랭크가 올라가면 보다 쉽게 연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획득한 카드들을 세팅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기력과 속도, 체력 등의 파라미터를 상승시키는 능력 강화 카드나 특수한 능력을 발동시키는 스킬 카드, 아이템 등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미션을 거듭하여 다양한 카드를 얻어 보세요!


*총평, 팀 액션 게임의 진수를 보여주는 난전 액션 게임!

총평입니다. 개인적으로는 PS3™와 PS Vita를 모두 가지고 계신다 저는 PS Vita 버전을 더 추천 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대전할 수 있고 부드러운 프레임과 적절한 로딩, 그리고 편리한 조작성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거대 보스와 겨루는 장면이나 4명이 한 명의 보스를 흠씬 패는 과정 등을 매우 즐겁습니다. 신명나기도 하죠. 이처럼, 다양한 게임 모드뿐만 아니라 의외로 난이도가 있어서 도전 욕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특히 셀, 마인부우 같은…)


미션을 클리어 하면 스코어, 랭크 등의 조건에 따라 다양한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볼 Z BATTLE OF Z는 오랜만에 등장한 매우 쾌적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드래곤볼을 사랑하고 자유분방한 격투를 선호하는 분이라면 어서 이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BIRD STUDIO/SHUEISHA, TOEI ANIMATION

©BIRD STUDIO /SHUEISHA ©2013 DRAGON BALL Z the Movie Production Committee 

©2014 Namco Bandai Game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