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의 진화 포인트!


- 100가지 이상의 업그레이드 요소를 소개한다 -

 

2014 3 6일에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SOUL SACRIFICE DELTA)’가 한글판으로 일본과 동시 발매됩니다. 전작 '소울 새크리파이스'를 즐겁게 플레이해 주신 분도,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도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가 되어 어떻게 진화한 것인지에 대해 100개 이상의 진화 포인트를 한번에 소개해 드립니다.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는 전작 '소울 새크리파이스'를 대폭으로 개량하고 풍부한 추가요소를 넣은 타이틀입니다. 소위 '업그레이드판'처럼 여겨질지도 모르겠지만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 '소울 새크리파이스 1.9'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진화를 거듭한 신창조판입니다. 그래픽이나 모션도 진화하여 새로운 시스템에서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그에 더해 스토리까지도 진화한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전작을 재미있게 즐겨주신 분들은 물론, '재미있었지만 부족했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아직 플레이를 경험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소울 새크리파이스'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고 있는데 전작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수록된 내용 모두 진화한 상태로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 들어가 있으므로 안심하고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부터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세이브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도 있으므로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를 위해 지금부터 자신만의 마법을 준비해두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소울 새크리파이스'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가 되어 어떻게 새롭게 태어나는 것인지에 대해 공개합니다. 현시점에서는 플레이 모드의 상세 내용 등 아직 명확하지 않은 부분도 있으므로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소울 새크리파이스' 팀 일동

 

※진화한 포인트 내용은 일부 수정될 수 있습니다.

 

<목차>


1. 시스템의 진화

2. 마물의 진화

3. 마법의 진화

4. 퀘스트의 진화

5. 맵의 진화

6. 커스텀 요소의 진화

7. 동행자의 진화

8. 영혼 모드의 진화

9. 멀티플레이의 진화

10. 그 외의 진화

 

 

1.     시스템의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그래픽 엔진을 진화시켜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그래픽 퀄리티가 전체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동 모션이나 마법 발동 시의 모션 일부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더욱 역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쉬와 회피 버튼이키 설정을 통해 각각 다른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오른팔 LV의 합계가 100이 된 상태라도 빈사 상태의 마물에 가까이 갔을 때 취득 경험치가 표시되도록 되었습니다.

 

보수 공물로부터 퀘스트를 검색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어느 퀘스트에서 어느 공물을 손에 넣었는지 알기 쉬워졌습니다.

 

희생을 생업으로 하는 아발론’, 구원을 신봉하는 '생츄어리'에 더해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는 '그림'이라는 제 3의 세력이 추가됩니다.

 

플레이어는 3개의 세력 중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조직을 선택하고, 그 조직에 소속되게 됩니다. 어떤 조직을 선택하는 가에 따라 주로 사용하는 마법이나 토벌 시의 전과 및 보수가 달라집니다.

 

빈사 상태의 적이나 동료를 「희생」할 것인지, 또는 「구원」할 것인지 선택할 때 제 3의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전 세계 플레이어의 플레이 데이터를 온라인에서 집계하여 일정 기간마다 조직 랭킹이나 플레이어 랭킹을 공표하는 등의 새로운 정보가 추가됩니다. 꼭 마음에 드는 조직에 소속되어 다른 조직에 소속된 플레이어와 경쟁해주세요.

 

소속된 조직에 따라 「희생」, 「구원」, 「운명」을 선택했을 때의 효과가 다릅니다.

 

동일한 계통, 동일한 카테고리의 공물을 소지할 수 있는 수에 한계가 있습니다. 단 이 상한은 각인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희생」, 「구원」을 선택했을 때의 효과인 공물 회복, 체력 회복뿐만 아니라 보다 빠르게 마법을 발동하거나 빠르게 움직일 수 있게 되는 육체 활성이 추가됩니다.

 

• 감옥에서의 메뉴가 정리되어 각 메뉴의 선택이 개선됩니다.

 

• 싱글 플레이의 동행자(NPC)선택 화면에서는 동행자(NPC)의 이름과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캐릭터 겉모습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 카메라 옵션에 대해.

버튼을 한 번만 눌러서 조준을 고정할지, 길게 눌러서 할지를 변경할 수 있는 조작 타입 변경, 카메라의 조작 전환, 카메라의 조작 스피드 조정뿐만 아니라 추가로 조준을 고정했을 때의 카메라의 높이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도 추가했습니다.

 

• 트로피의 취득 조건이 전부 변경되었습니다.

전작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 트로피를 달성했더라도 이번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 새롭게 트로피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해주세요.

 

2.     마물에 관한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수록되어 있는 마물에 추가로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새로운 인간형 마물, 하급 마물이 다수 추가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수록된 기존 인간형 마물도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새로운 움직임이나 새로운 공격 패턴이 추가되기 때문에 새로운 기분으로 싸울 수 있습니다. 또 플레이어의 공격에 대해서도 근접 마법의 타격 판정이 조정되거나 투척 마법을 튕겨내는 행동이 추가된 마물도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싸움 방법이 통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형 마물에게는 통상의 약점 부위와는 별도로 새로운 저주 부위 「흉주부」가 추가됩니다. 이것은 근접 마법이 통하는 저주 부위로 리스크 부담을 갖고 마물에 근접해서 싸우는 방식을 통해 저주 부위 파괴 보수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인간형 마물의 일부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플레이어가 근접 공격을 함으로써 카운터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보스 카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는 파티 인원 수에 의해 마물의 HP가 변화했지만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인원 수에 의한 마물의 HP변화는 없습니다. 마물의 HP 3인 이상의 파티를 상정해 설정하고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 때는 새롭게 진화한 동행자(NPC)를 데리고 퀘스트에 도전해주세요.

 

인간형 마물에 의한 근접 공격이나 돌격 공격의 타격 판정, 투척 공격의 추적 성능을 조정했습니다.

 

3.     마법에 관한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등장한 마법에 더해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새로운 마법이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되는 마법은 단순히 수가 증가한 것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없었던 계통의 마법도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의 마법도 유저 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대미지 수치나 타격 판정 등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 마법의 속성에 관해 요청이 많았던 돌 속성, 독 속성의 마법을 많이 추가했습니다.

 

• 특정 마법사끼리를 조합하여 발동하는 「연계 마법」이라는 새로운 마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투 방식의 폭이 더욱 넓어집니다.

 

• 근접(포효)계의 마법은 플레이어가 걸려있는 상태 이상을 물리칠 수 있게 됩니다. 그에 더해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써 위력을 변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 근접(포효)계의 마법은 입고 있는 갑옷을 날려버려 공격으로 바꿀 수 있게 됩니다.

 

• 근접(융기)계의 마법은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써 위력이 변화합니다. 길게 버튼을 누른 채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보조계(속박)의 마법은 늪을 생성한 후에 발동하면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 공중을 날아 적에게 태클하는 근접(돌격)계의 마법은 인간형 마물의 부위 별로 록온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마법의 발동 중에도 위쪽 방향키 버튼을 누름으로써 회복 마법/회피 변화 마법을 쓸 수 있게 됩니다.

 

• 장비 마법 버튼을 길게 눌러서 모으고 있을 때는 마법 발동이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L 버튼에 의한 조준 고정은 소형 마물보다도 인간형 마물에 우선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마법탄(투척)에 의한 인간형 마물의 상태 이상 축척치를 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투척 공격에 의한 상태 이상을 걸어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 마법탄(투척)을 발동시킬 때 경직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 추격 마법의 비거리가 향상됩니다. 또 소환 마법과의 연계 등이 가능해집니다.

 

솜털  마법으로 한번 방출하는 마법의 양이 증가합니다.

 

• 다양한 효과를 가진 나무 열매를 출현시키는 변생(수목)계통의 마법은 나무 열매끼리의 배합에 의해 다양한 효과가 발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드를 발동시키거나 공격력이 오르거나 그에 더해 사망한 플레이어가 일정 기간 부활하거나 반대로 일정 기간 사망할 수도 있게 됩니다. 또 나무 열매를 저장하여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스스로가 골렘이 되는 마인(변신)계의 마법은 변신 후에 이동할 수 있는 액션을 추가했습니다.

 

• 맵 상에 설치해 마물을 유인하는 보조계(집적)마법은 다른 플레이어나 동행자(NPC, 마물에 부착시킬 수 있게 됩니다.

 

• 흡인 마법 사용 시에 다른 플레이어를 끌어들이지 않게 됩니다.

 

• 투척마법과 폭파탄 마법은 지형 변성 마법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위력이 증가됩니다.

 

강완  마법의 모션을 조정하여 연속 공격 후 마지막 일격으로 범위 공격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인간형 마물의 일부 상태 이상 모션이 변경됩니다.

 

• 다리를 대가로 바치는 새로운 금술이 추가되었습니다.

 

4.     퀘스트에 관한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수록되어 있는 스토리 퀘스트에 더해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새로운 스토리 퀘스트가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이야기를 꼭 즐겨주세요.

 

• 스토리 퀘스트는 각 세력에 관련된 퀘스트마다 카테고리가 나뉘어지게 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메인 퀘스트인 멀린에는  다른 결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진정한 결말은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 그려집니다.

 

• 프리 퀘스트에는 더욱 높은 레벨의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또 기존의 프리 퀘스트도 마물 종류나 클리어 조건 등이 전체적으로 조정됩니다.

인간형 마물의 토벌 성공으로 얻을 수 있는 공물은 2종으로 늘어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것은 그 인간형 마물의 공격이나 행동에 유래한 마법이 됩니다.

 

• 저주 부위 파괴 보수는 인간형 마물마다 2종으로 늘어납니다.

 

• 보스의 공격이나 행동을 나타내는 마법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인간형 마물이 2마리 등장하는 제니미  퀘스트에서는 /기도 각각 2마리에 해당하는 분량만큼 입수하게 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공물을 바쳐 스스로 퀘스트를 생성할 수 있게 되는 리브롬의 「백지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요청록에는 출현하지 않는 마물의 토벌 퀘스트 등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생성한 퀘스트는 저장하여 몇 번이고 플레이할 수 있지만 저장할 수 있는 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문헌에 쓰여진 퀘스트에 「소문의 종이쪽지」을 붙임으로써 퀘스트 내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종이 조각에 쓰여지는 「소문」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 「소문의 종이쪽지」에는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 요청록의 퀘스트 개방 조건이 표시되게 됩니다.

 

• 희생, 구원의 선택에 의해 루트가 변화하는 요청록 퀘스트는 양쪽 모두 진행했다면 리브롬의 눈물을 사용해서 언제든지 루트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 추가조건이 붙은 퀘스트 조건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단순히 마물을 쓰러뜨리는 것만이 아니라 다채롭게 변화하는 퀘스트를 즐겨주세요.

 

5.     맵에 관한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등장하는 맵에 더해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동화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수록되어 있던 기존 스테이지도 전투 도중에 날씨가 변화하여 번개나 비바람이 발생하거나 지면이 부서져 내리는 등 전황을 변화시키는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 맵에서 입수할 수 있는 기의 조각과 조각이 다양해졌습니다. 모은 조각은 만물상의 거래장서 「소문」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6.     캐릭터 커스텀에 관한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등장하는 의상에 더해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새로운 의상이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 상의, 하의 별로 의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의상의 색상도 상의, 하의 별로 다른 것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코스튬 외에 새롭게 머리 장식품인 「액세서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액세서리」에는 인간형 마물을 모티브로 한 것이 등장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의 얼굴이 다양해졌었습니다.

 

• 여성 캐릭터의 모델이 새로워져 체형, 골격이 보다 여성스러워졌습니다.

 

• 팔의 각인은 조합에 의해서 「공명」이 일어나게 됩니다. 「공명 효과」에 의해 팔의 스킬 효과가 증폭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대가 각인의 의식」에 의해 레벨 100이상의 힘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100까지 올린 레벨을 바쳐 자신의 심장에 새겨 넣을 수 있는 「각인」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각인을 새기지 않고서는 결코 쓰러뜨릴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마물도 등장합니다.

 

• 얼굴/헤어 스타일을 편집 중에 줌 아웃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전신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의 보이스 종류가 남녀 모두 추가되었습니다.

 

• 오른팔의 모습을 변화시키는 각인에 인간형 마물을 모티브로 한 각인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오른팔의 모습을 변화시키는 각인은 능력치를 변화시키는 5개의 각인과는 달리 별도 공간에 새겨 넣게 됩니다.

 

• 공물을 강화시킬 때 필요한 공물을 다수 소유하고 있는 경우는 한 번에 다수의 공물을 강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 공물을 합성할 때 필요한 공물을 다수 소유하고 있는 경우엔 한번에 다수의 공물을 합성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부의 각인 개방 조건이 변경됩니다.

 

극성/극마 상태에서도 외견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는「리브롬의 눈물」을 소비해서 오른팔 LV를 낮출 수 있었지만 『델타』에서는 플레이어가 도달한 레벨까지 「리브롬의 눈물」로 올릴 수 있게 됩니다.

 

7.     동행자(NPC)에 관한 진화 포인트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등장하는 동행자(NPC)에 더해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새로운 동행자(NPC)가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의 동행자는 200명 이상입니다.

 



 

• 동행자(NPC)의 AI를 크게 조정합니다. 주로 「회피 행동의 강화」, 「공격 행동의 강화」, 「신뢰도에 의한 성장 요소의 강화」가 됩니다.

또 동행자(NPC)는 플레이어와 「연계 마법」도 하게 됩니다.

 

• 동행자(NPC)의 AI의 개성이 강화되어 각각 전투 스타일의 다양성이 증가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 동행자(NPC)가 갖고 있는 공물은 3개였지만 6개로 증가합니다.

 

• 동행자(NPC)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으로 동행자(NPC)가 가지고 있는 능력치가 강화될 뿐만 아니라 갖고 있는 공물도 레벨이 상승합니다.

 

• 동행자(NPC)의 신뢰도는 퀘스트를 따라 올라갈 뿐만 아니라 공물을 소비해서도 올릴 수 있습니다.

 

• 동행자(NPC)의 신조에 반하는 행동을 했을 때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는 동행자(NPC)와

이별하는 일이 있었지만 『델타』에서는 이별하지 않는 대신 신뢰도가 저하됩니다.

신뢰도가 일정 수준 이하로 저하하면 레벨업한 동행자(NPC)의 능력치나 공물 레벨이 다운되어 버립니다.

 

동행자(NPC)의 혼 조각이나 기 조각은 그 동행자를 희생/구원하지 않더라도 맵에서 입수할 수도 있게 됩니다.

 

8.     인혼 모드에 관한 진화 포인트

 



 

•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때 발동하는 인혼 모드의 경우,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는 생존한 동료의 공격력을 높이거나 혹은 적의 방어력을 저하시킬 수 있었지만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이 더욱 추가되었습니다.

 

• 인혼이 되었을 때 스테이지의 배경에 있는 공물을 사용하여 싸움에 참가할 수 있게 됩니다.

 

• 인혼이 되었을 때 다른 플레이어에 빙의하여 그 플레이어의 시선으로 전투를 볼 수 있게 됩니다.

• 인혼이 되었을 때 스테이지의 배경에 있는 공물 회복 포인트, 체력 회복 포인트를 저장하여

다른 플레이어에게 줄 수 있게 됩니다.

 

• 인혼이 되었을 때 또는 「심안」 사용 중인 플레이어에 대해서도 풍력에 의해 신체를 들어올리는 스테이지 장치가 유효해집니다.

 

9.     멀티 플레이에 관한 진화 포인트

 



 

Wi-Fi 통신으로 멀티 플레이 중에 사용하는 텍스트 대화의 순서를 바꿀 수 있게 됩니다.

 

Wi-Fi 통신으로 멀티 플레이 중에 사용하는 텍스트 대화의 내용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 멀티 플레이 로비 화면에서 제스처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 호스트가 선택하는 퀘스트에 의해 로비 화면의 배경이 변하게 됩니다.

(선택한 퀘스트의 스테이지가 표현됩니다)

 

Wi-Fi 통신으로 멀티 플레이에서 방을 생성할 때 빠른 참가로 들어오는 것에 대한 여부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에서는 각각 성능이 다른 3가지 세력으로부터 소속 조직을 선택하여 세계의 플레이어의 플레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상에서 조직 간의 세력 다툼이 그려집니다.

 

• 멀티 플레이에서 방을 생성할 때 방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개방된 퀘스트의 랭크에 의해 그 룸에 입실할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멀티플레이 매칭에 대응할 예정입니다.

(멀티  플레이 매칭을 국가 별로 좁혀서 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10.  그 외의 진화 포인트

• 호코야마 와타루, 미츠다 야스노리에 의한 신규 악곡이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 보우먼과 그 남매가 꾸려나가는「만물상」의 거래장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공물을 사용한 거래나 「소문」의 교환 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