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향상된 SHARE 기능과 HDCP 해제를 위한 PS4™ 업데이트


작성자: Scott McCarthy // Director, Product Planning & Software Innovation, Home Consoles, SCEA

 


PlayStation®에 관하여 저희는 플랫폼의 미래를 내다볼 때 중요하게 여겨지는 여러분의 의견과 요청에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PlayStation®4가 출시된 이후 저희는 유저 여러분들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많이 얻었고 커뮤니티를 통하여 여러분들이 플랫폼의 어떤 기능을 좋아하는지 또, 앞으로 우리가 어떤 일에 착수하기를 고대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피드백에 대한 직접적인 결과를 보고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는 머지 않아 여러분들로부터 가장 많은 요청을 받았던 기능 중 일부를 PlayStation®4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과 추가 사항은 여러분의 소중한 게임 플레이 순간을 커스터마이즈하고,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PS4™의 소셜 기능을 훨씬 더 풍부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비디오 영상을 개인화할 수 있는 간단한 툴과 함께 풍부한 비디오 에디터 기능이 포함되며, SHARE 버튼을 통해 저장한 비디오 영상이나 스크린샷을 USB 드라이브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업데이트에는 출시 이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던 기능인 HDCP 해제 옵션이 추가되어 HDMI를 통해 게임 플레이 영상을 캡쳐할 수 있게될 것입니다. 저희는 일부 게이머들이 게임 플레이 영상을 더욱 길게 저장하고 공유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PS4™에 이 옵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기능이 업데이트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분명 모든 분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풍부한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그 동안 SHARE 버튼 기능을 애용하는 PS4™ 팬들로부터 많은 요청을 받았던 Twitch 방송과 관련하여 현재 Twitch, Ustream과 작업을 계속 진행해왔으며 향후 별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써 방송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이 방송 기능은 720p 의 고해상도로 제공될 것이기 때문에 선명한 이미지로 생중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추후 더 많은 업데이트 정보와 함께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