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레고로 세상을 구하자! 「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J. 유저 여러분들께서는 혹시 레고(LEGO)를 좋아하시나요? 레고는 덴마크의 목수인 할아버지가 손자를 위해 나무로 만든 장난감에서부터 그 역사가 시작되었는데요. 각 블록은 정말 단순한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세상에 레고로 표현 못 하는 것이 없을 정도로 레고의 신박한(?) 메커니즘 덕분에 수십 년이 지나도 변함없이 전 연령에게 사랑 받고 있죠.^^ 그라운드 지기도 장난감을 좋아해서 어릴 적에 엄청난 양의 레고 시리즈를 가지고 놀았습니다. (가끔 레고 밟아서 소리 없는 비명을 지르기도... 끄악!)

 

 


흔한_레고의_표현력.jpg

(출처: 구글 이미지)

 

 

최근에는 『레고 무비』라는 레고를 주제로 한 캐릭터 무비가 인기를 끌기도 했죠. 이 영화에서는 배트맨, 슈퍼맨 등으로 유명한 DC Comics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나름 키덜트 족인 그라운드 지기도 혹시나 상영 기간을 놓칠 새라 일찌감치 『레고 무비』를 보고왔는데요, 이거 이거 꽤 재미있더라구요.^^

 

아래의 영화의 스틸샷을 보면 레고를 하나하나 움직여서 만든 스탑 모션(Stop-motion) 방식의 영화일 것 같단 생각이 들지만, 알고 보면 레고 블록을 하나하나 3D모델링 하여 만든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사실!!

  


크기는 작아졌지만 매력은 배가 된 DC코믹스의 히어로들!

(출처 : 레고 무비 공식 홈페이지)

 

 

그런데! PlayStation 타이틀 중에서도 레고와 히어로를 소재로 한 게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난 겨울 우리 곁에 찾아온 레고 히어로들, 바로 「LEGO® Marvel™ Super Heroes」 입니다. 레고와 마블 히어로들의 운명적인 만남이란~!(빠밤)

 

 



마블 코믹스도 레고 히어로가 있죠!

(출처 : 구글이미지)

 

 

LEGO® Marvel™ Super Heroes, 타이틀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한 게임인 것 같은데요^^ 제목 그대로 Marvel comics의 히어로들이 깜찍하게 레고화(!) 되어 등장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헐크, 아이언 맨, 스파이더 맨 등등 인기만점 히어로들이 보이네요(그라운드 지기는 귀요미 아이언맨에 마음을 빼았겼…*-_-*).

 


<system>콜렉터의 기질이 발동되었습니다!</system>

 

 

하지만 미니어쳐가 된 이들을 귀엽게만 보다가는 큰 코 다친다는 사실! 앙증맞게 작아졌지만 각 캐릭터의 본질적인 속성과 외형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그야말로 작은 고추가 매운 마블 히어로 군단 입니다. 레고 특유의 재현력 및 움직임을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죠.

  


앙증맞아진 히어로들, 여러분은 누구와 함께??

(출처 : 구글이미지)

 

 

기본 플롯은 각 스테이지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하나하나 충족시켜 나가면 미션을 완수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과정이 마치 단순한 퍼즐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각 미션에서 얻어야 하는 힌트들과 조건이 꽤나 까다롭기 때문이죠. 이러한 각 스테이지 마다 사용할 수 있는 히어로들이 둘씩 등장합니다. 또한 그에 대적하는 빌런들도 등장합니다. 문제는 이 악당들도 레고라는 것!

 

 

무찔러야 할 샌드맨이 너무 귀귀엽다는 것이 함정!! ^^;;

(출처 : 구글이미지)

 

 

각 스테이지를 풀어나갈수록 이들이 실감나는 화면 처리와 각종 화려한 효과 덕분에 마치 바로 앞에서 펼쳐진 듯 유저들을 빠져들게 만듭니다. 2인 이상의 멀티 플레이 시에는 각 플레이어가 위치한 상황에 따라 화면이 분할되어 진행되기 때문에 전혀 어려움 없이 다양한 미션 플레이가 가능하죠. 이렇게도 정말 흥미진진한 가운데 진정한 레고의 매력이 발산됩니다. 각종 건축물과 영화/만화 속 장면을 레고 특유의 블록 모양으로 그대로 재현했는데요, 각 스테이지를 풀어 나가면서 레고의 특성을 살린 부수고, 조립하는 과정이 그대로 녹아들어 있답니다.

 

레고로 변신한 히어로들이 무기 탑재를 위해서 레고 블록을 조립하는 모습(+귀여운 효과음까지), 조립한 무기를 이용해 빌런들을 무찌르는 몇몇 장면들은 너무나도 앙증맞고 귀엽습니다!(꼭 보셔야 합니다. 혼자만 보기는 아깝다구요!)

 

 

..물을 뿌리면으앙 죽음<-<

(출처 : 구글이미지)

 


헐크, 화났다! 던진다!” 미니 헐크가 변신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출처 : 구글이미지)

 


이처럼 「LEGO® Marvel™ Super Heroes」는 히어로에 열광하는 마니아들은 물론, 레고라는 시너지요소를 활용해 남녀 노소 거부감 없이 흥미 진진한 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만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게임에서만 총 100여 명(!)에 육박하는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와 빌런들을 만날 수 있다니, 오랜 시간을 기다려서 히어로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스크린의 아쉬움을 달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게다가 곧 서울에서(wow!) 촬영을 시작할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대한 기대감을 이 「LEGO® Marvel™ Super Heroes」로 먼저 워밍업 해 보시는 것도 팬으로서 하나의 센스가 되지 않을까도 생각되네요J (그러고 보니, 몇 년 후면 타이틀 배경에 뉴욕뿐만이 아닌 서울이 배경으로 추가 될 지도 모르겠군요! 한국 유저로서 작은 소망입니다만^^)

  


마블의 히어로들과 함께 뉴욕아니, 세상을 구하러 갈 준비 되셨나요?

 

 

어떠셨나요? 그라운드 지기의 취향과 사심이 담겼던 포스팅!(…^^?) , 이제 레고로 구현된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들과 함께 세상을 구하러 떠나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