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SHARE Factory 비디오 에디터와 다른 주요 기능이 PS4™의 새로운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됩니다.

글쓴이: Scott McCarthy// Director, Product Planning & Software Innovation, SCEA

 


지난달 GDC에서 언급한 대로,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신 흥미롭고 새로운 기능들이 PlayStation®4의 주요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것입니다. 저는 오늘 여러분들의 요청이 담긴 PS4TM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1.70) 몇 가지 기능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기대하실 만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SHAREfactory 소개

1.70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분들의 PS4TM 게임플레이 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비디오 에디터 어플리케이션 SHAREfactory’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SHAREfactory를 통해 캡쳐된 비디오 클립을 쉽게 합칠 수 있고, 필터•전환•테마와 같은 특수 효과를 활용해 여러분들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친구들과 SNS공유할 수 있습니다.

 

SHAREfactory는 텍스트, 스티커, 오디오 트랙 세트를 추가함으로써 맞춤형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하고,  PlayStation®Camera화면 속 화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중계 방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리지널 뮤직을 영상에 맞춰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든 공유하세요

일단 당신의 걸작을 완성되면 SHAREfactory 비디오를 쉽게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고, 1.70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추가될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외부 USB에 저장한 후 어디든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PS4TM SHARE 기능의 향상으로는 게임플레이 저장시간 변경, SHARE 스크린으로 공유할 수 있는 유저 변경,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스크린샷 및 비디오 클립 제거가 있습니다. 이러한 SHARE 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1.70업데이트를 통해 HDCP를 끄고 HDMI 출력으로 비디오를 직접 캡쳐해 좀 더 긴 게임플레이 영상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원하셨던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우리는 PS 유저분들이 새로운 소셜 기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무척 기대되고, 조금이라도 빨리 여러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습니다


‘Play the Minute a Game’이 공개됩니다

즉각적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PS4 설계의 우선사항이며, 늘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부분입니다. 특히 “Play as You Download” 기능의 경우 게임 시작 및 플레이 시의 짧은 로딩 타임과 전반적인 속도 및 UI 반응성 측면에서 PS4TM 팬들로부터 많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1.70 업데이트는 이 아이디어에 기반했고, 발매 4일전까지 예약 구매한 게임을 사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전 자동 다운로드 기능으로 게임을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 다운로드 기능이 잘 설치됐다면, 예약 구매한 게임을 자동으로 사전 다운로드하여 발매일에 언락된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러한 기능들의 대부분은 헌신적인 게이머들로부터 얻은 훌륭한 피드백의 결과입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는 것은 분명 즐거운 일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바를 저희와 함께 공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PS4TM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1.70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더 많은 것들을 제공될 예정입니다. PS4TM 경험은 지속적으로 진화될 것이며, 여러분들이 전원을 켤 때마다 최상의 게이밍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적용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기가 가까워질수록 더 많은 기능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니 계속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