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보물도 찾고 추억도 찾고..액션 어드벤처 교과서, PS Vita 용 한글판 ‘슬라이 쿠퍼 컬렉션’

 

 

PS2 시절, 주옥같은 명작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중에서 하나를 꼽자면 전 주저 없이 '슬라이 쿠퍼' 시리즈를 선택할 것입니다. 대도 슬라이와 그의 친구들이 등장해 펼치는 다양한 모험은 오밀조밀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진수를 느끼게 해줬기 때문이죠.

 

여기에 꼼꼼한 한글화까지 더해져서 스토리와 손맛 모두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슬라이 쿠퍼 시리즈는 저의 콘솔 라이프 한쪽에 소중하게 자리 잡혀 있습니다. 아마 저 외에도 이런 추억을 공유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슬라이쿠퍼1

음성과 자막 모두 한글판! 덕분에 즐기는 재미가 더욱 좋습니다

 

이 명작을 다시 기회가 생겼습니다. 휴대용 게임기 PS Vita로 출시된 '슬라이 쿠퍼 컬렉션'이 바로 그것입니다. 저처럼 추억을 찾고 싶은 분들이나 명작 시리즈를 접해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 게임을 통해 진정한 재미를 경험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 게임의 특징! 액션 어드벤처의 진수, 이야기와 재미 모두 잡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진정한 액션 어드벤처의 재미로 가득한 2개의 게임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퍼즐과 손맛이 쏠쏠한 액션, 그리고 여러 캐릭터를 살린 이야기는 오랜 시간 게이머의 손을 PS Vita에서 떨어뜨리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슬라이쿠퍼2

슬라이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친구들. 엉뚱발랄합니다.

 

특히 액션 어드벤처는 퍼즐의 이해가 꽤 중요한데 이 게임은 초보들도 손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에서 배려해주고 있습니다. 여러 편의 기능들 덕분인데요. 가야 하는 루트나 퍼즐을 풀기 위한 기본 조건 등을 그래픽 및 자막 등으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특히 특정 기구나 장비를 타고 벌이는 순발력 퍼즐 등은 체크 포인트를 잘 배열해서 플레이 도중 중도 포기하는 경우를 최소화시켜줍니다. 그래서 게임에 약하거나 게임을 잘 모르는 게이머도 이야기를 따라 즐기며 게임의 마지막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쿠퍼3

이런 퍼즐들이 즐비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친절하게 방법을 알려주니깐요.

 

이야기도 재미있습니다. 슬라이가 왜 괴도가 됐는지, 그리고 지금의 친구들이 어떻게 모이게 됐는지, 그리고 자신을 쫓는 매력적인 형사와의 알콩달콩한 로맨스까지 그야말로 어드벤처 게임이 가진 모든 매력을 이 게임에서 만날 수 있죠.

 

*구매 포인트, 2개의 게임, 20시간 정도의 긴 플레이 타임까지 보장

 

이 게임은 긴 플레이 타임과 다양한 숨겨진 요소로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몇 시간 즐긴 후 포기하게 되는 다른 게임과 달리 좀 더 나은 성적과 숨겨진 요소를 찾아내며 클리어하는 재미가 존재하죠. 이런 요소들은 부담 없이 게임 내 자연스럽게 녹아 있습니다.

 

 

슬라이쿠퍼4

게임 곳곳을 뛰어다니며 단서를 찾고 보물도 훔치세요!

 

다양한 퍼즐 및 미니 게임 모드 등도 즐겁습니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레이싱도 있으며, 하늘을 날며 공격을 피하는 것, 그리고 몰려오는 적들을 열심히 물리치는 것도 존재합니다. 이 게임들은 누구나 손쉽게 빠져들 수 있는 쉬운 조작과 단순한 재미로 채워져 있죠.

 

풍성한 볼륨을 자랑하는 2개의 게임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즐겁습니다. 각각 다른 이야기로 진행되는 이 게임들은 PS Vita의 성능에 맞춰 부드러운 프레임과 뛰어난 그래픽으로 표현됩니다. 

 

슬라이쿠퍼5

힌트를 찾기 위해서는 여러 곳을 뒤져봐야 합니다.

 

선명해진 사운드나 더욱 쉬워진 조작, 편리한 부가 기능, 새로운 트로피 목록 등도 게이머들의 선택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요소입니다. 단순 이식보다 PS Vita에 맞춰 여러 부분이 개선됐다는 것은 팬들의 입장에서도 상당히 즐거운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양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나 변신 시스템을 활용한 잠입 부분도 꼭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캐릭터마다 게임의 진행이나 클리어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1편과 2편이 시스템적인 큰 차이는 없지만, 게임의 성향이 다르기에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슬라이쿠퍼6

실제 PS Vita 화면으로 보면 더욱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을 만날 수 있어요!

  

*총평, 1개의 타이틀로 멋진 경험을,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슬라이 쿠퍼 컬렉션

 

총평입니다. 큰 단점은 솔직히 없었습니다. 휴대용 게임기로 만나는 그래픽은 스크린 샷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좋은 편이며, 짧은 로딩과 빠른 진행, 편리한 움직임까지 모두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억을 즐기는 듯한 재미가 있어 매우 만족스럽게 플레이했습니다.

 

아마 원본을 플레이 하지 못하신 분들이 좀 더 많을 것 같은데, 기회가 된다면 슬라이 쿠퍼 시리즈를 즐겨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인퍼머스 세컨드 선'을 개발한 써커펀치의 인기 시리즈이기도 하면서 게임이 주는 재미를 개발사가 어떻게 만드는지를 잘 느낄 수 있는 타이틀이기 때문입니다.

 

 

슬라이쿠퍼7

빛나는 로맨스가 있는 슬라이 쿠퍼 컬렉션!

 

그리고 요즘에는 그리 많이 볼 수 없는 탄탄한 이야기 구성도 놓쳐서는 안 됩니다. 미국의 코믹스나 카툰 풍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슬라이 쿠퍼 시리즈가 주는 재미에 매우 만족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슬라이 쿠퍼 컬렉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