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명작은 영원하다! 수준이 다른 액션 게임의 진수가 PS Vita로.. ‘갓 오브 워 콜렉션’

 

PS2용으로 출시됐던 '갓 오브 워'(God of War) 1편은 PS2의 흥행은 물론 경쟁 기기들과 경쟁에서 절대적 우위를 점하게 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게임의 역사에서도 이 게임과 시리즈는 액션과 어드벤처의 적절한 조화가 무엇인지 잘 보여주며 높은 평가를 꾸준히 받아왔습니다.

이 같은 명작을 휴대용 게임기 PS Vita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은 고전 게임 마니아는 물론 이제 막 콘솔 게임기를 접한 초보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리즈 중 가장 호평을 받은 2개의 작품이 들어 있는 영문판 '갓 오브 워 콜렉션'이 국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갓오브워콜렉션1

명작으로 손꼽히는 2개의 게임이 들어 있습니다!

갓 오브 워 시리즈는 2005 PS2용으로 시리즈의 첫 작품이 출시된 이후 2007 2, 그리고 2010 '갓 오브 워3'PS3™로 출시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 외에도 모바일, PSP 등으로 이식되며 다양한 플랫폼으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2012년에는 '갓 오브 워 사가'가 출시됐으며, 시리즈 최고의 그래픽으로 찬사를 모은 '갓 오브 워 어센션' 2013년 출시되면서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PS Vita 버전으로 콜렉션이 처음 이식되면서 PS Vita 버전 신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죠.

갓오브워콜렉션2

제우스여! 당신의 아들이 돌아왔소!

*이 게임의 특징! 전 세계를 뒤흔든 명작 2편이 담겨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엄청난 판매량과 호평으로 전 세계 게임 시장을 뒤흔든 2개의 작품이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갓 오브 워와 '갓 오브 워2'. 1편은 북미에서만 300만 장 이상, 2편은 200만 장 이상을 기록했고, 전 시리즈는 전 세계 누적 판매량 2천만 장을 훌쩍 넘겼습니다.

시리즈 시작을 알린 1편은 '스파르타의 유령'이란 별명으로 알려진 전사 크레토스가 전쟁의 신 '아레스'에게 자신의 영혼을 바쳤다가 그의 농간으로 가족을 잃게 되자 복수를 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파격적인 시작과 탄탄한 이야기 구성이 특징이었죠.

갓오브워콜렉션3

잔인하지만 통쾌한 액션이 넘치는 게임입니다!

2편은 아레스를 죽이고 전쟁의 신이 된 크레토스를 두려워한 제우스가 그를 배신하게 되고 이 때문에 거의 죽을 뻔한 그를 '가이아'가 되살려주면서 시작됩니다. 가이아는 크레토스를 이용해 제우스를 제거하고 싶어 하죠. 신들과 무차별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갓 오브 워 1편과 갓 오브 워 2편은 전체 흐름에서도 매우 중요한 작품입니다. PSP로 나온 '체인 오브 올림푸스' 편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는 1편이며, 몸에 문신이 생기게 된 배경을 다른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PSP) 이후 이야기가 2편입니다.

갓오브워콜렉션4

봐주는 것 없는 쿨가이 크레토스!

특히 1편은 시리즈의 특징의 기초는 물론 이야기 구성에서도 너무 매력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신화에 등장하는 수많은 적과 대립, 신의 여정을 향해가는 다양한 이야기 구성은 그야말로 최고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재미를 줍니다. 그리스의 비극을 다룬 것도 일품이죠.

*구매 포인트, 통쾌함과 화려함, 그리고 잔인함으로 액션의 진수를 만들다

콜렉션의 진정한 재미는 시리즈가 가진 액션의 진수를 고스란히 담았다는 점입니다. 이 시리즈는 다양한 버튼 조합과 특정 구간에서 보스에게 큰 데미지를 안겨주는 퀵 타임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특정 상황에 맞춘 버튼이나 동작을 하면 엄청나게 화려한 연출이 터지는 것이죠.

갓오브워콜렉션5

크항! 까부는 거대 보스에게는..

이는 작은 몬스터부터 중급 몬스터, 그리고 화면을 가득 채우는 보스 몬스터까지 모두에게 공평하게 사용됩니다. 상황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펼쳐지기 때문에 몇 번을 해도 전혀 질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덕분에 특유의 잔인함도 더욱 짙게 느껴집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잔인한 요소들은 크레토스의 당위성에 맞춰 통쾌함으로 다가옵니다. 그를 막기 위해 동원되는 수많은 적들에게 안식을 주는 그런 느낌입니다. 보스들에게 주는 강력한 한 방은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갓 오브 워 시리즈만의 큰 매력이라고 봅니다.

갓오브워콜렉션6

절대적인 한방이 필요합니다. 자비는 없는 쿨가이 크레토스!

PS Vita 버전 콜렉션은 PS Vita의 성능을 이용해 뛰어난 그래픽과 부드러운 프레임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양한 적이 쏟아지는 상황이나 적과 군중이 뒤섞이는 과정, 거대한 보스가 주변 사물을 사정없이 부수는 과정 등에서도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작이나 콤보 등이 좀 더 쉽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버튼 연타 등은 휴대용 게임기의 특징을 반영해 쉬워졌습니다. 이런 세세한 편의 사항은 게임을 즐기는 동안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사운드와 성우들의 열연도 고스란히 담겨 있죠.

갓오브워콜렉션7

반항하지 마라! 포기하면 편해! 저 큰 덩치가 불쌍해 보이는 장면이네요.

 

*총평, 놓칠 수 없는 매력이 가득한 갓 오브 워 콜렉션

총평입니다. 시리즈 특유의 장점이 가득한 갓 오브 워 콜렉션은 PS Vita를 가진 유저라면 꼭 한 번 즐겨봐야 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웅장한 사운드와 화면 가득히 펼쳐지는 과감한 액션, 그리스 신화를 절묘하게 섞은 뛰어난 이야기 구성 등 다양한 매력으로 꽉 차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