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소싯적 '아케이드 센터'를 좀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이 시리즈에 대해 잘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존 종스크롤 방식의 빠른 슈팅과 탄막을 적절히 섞어 많은 슈팅 마니아들의 도전을 이끌어낸 게임 '라이덴'(Raiden)은 누구나 한 번쯤은 즐겨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0년 세이부에서 제작한 이 시리즈는 종스크롤 개념의 슈팅을 완성한 작품으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죠. 성장 시스템과 보조 무기 시스템, 그리고 지상과 공중에서 동시에 벌어지는 전투 등은 그때 당시에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라이덴 출격합니다! 어서 패드를 잡으시죠!

 

특히 기체의 파괴 후 파편이 적을 공격하거나 점멸 폭탄이 완전 무적이 아니라는 점, 적 기체가 아군의 지역까지 내려와 무차별 사격을 하는 등 요소는 요즘 슈팅 게임과는 사뭇 다른 라이덴 시리즈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라이덴4: 오버킬'(Raiden 4: OverKill)은 여러 단점으로 인해 마니아들의 실망을 자아냈던 전작의 문제점들을 대폭 수정하고 라이덴 시리즈 특유의 맛을 살린 작품입니다. 이미 선행 출시된 플랫폼에서 새로운 요소들을 더해 재미를 극대화 시켰죠.

 

라이덴오버킬2

라이덴 시리즈 하면 이 보라색 광선이죠. 참 묘한 공격입니다.

 

*재미 요소는 무엇?

이번 작품의 재미 요소는 새롭게 추가된 '오버킬' 모드와 종전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높은 난이도의 슈팅을 다양한 유저층이 체험할 수 있도록 세세하게 구분한 난이도, 그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가 기능 등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오버킬 모드는 종전의 단순 파괴에서 적을 압도적으로 파괴하는 형태를 더한 것으로 중간급 기체들이 완전히 연소되기 전에 공격을 집중해 추가 점수를 따내는 것이죠. 소형 기체는 해당이 안 되지만 중급 이상은 추가적인 데미지로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라이덴오버킬3

보라색 공격이 닿는 곳에 요상한 게이지 보이나요? 그게 오버킬 게이지입니다.

 

다양한 유저층을 공략하기 위한 난이도 역시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요소입니다. 다양하게 나뉜 난이도는 의외로 매우 섬세하게 구성돼 있어서 단계별로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단계별로 올라가는 난이도는 적의 체력부터 탄의 속도, 탄막의 종류 등에 영향을 끼치죠.

 

리플레이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보는 과정이나 많은 사람들과 랭킹을 비교하는 것, 그리고 전작에서는 다운로드 콘텐츠로 등장했던 페어리를 마음껏 선택해볼 수 있다는 점 등도 라이덴4: 오버킬의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라이덴오버킬4

요정 파워! 근데 이게 DLC였다니? PS3는 공짜입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클래식한 슈팅 게임을 찾는 게이머라면 라이덴4: 오버킬은 매력 만점의 게임입니다. 다양한 도전 요소와 슈팅 게임이지만 많은 숨겨진 요소가 있다는 것, 그리고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보스들의 화려한 공격 패턴은 슈팅 게임의 진정한 완전판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탄막 슈팅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추천하기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요즘에 나와 있는 많은 슈팅 게임과는 라이덴 시리즈는 조금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탄막보다는 빠른 슈팅이나 예상치 못한 곳에서 공격 등이 포인트인 거죠.

 

라이덴오버킬5

도전해서 높은 성적을 기록해보는 건 어떨까요?

 

친구들과 함께 즐길 게임을 찾는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2인용까지만 가능하지만, 슈팅 게임은 역시 함께 즐겨야 제맛이죠. 최근 친구 접대용 게임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라이덴4: 오버킬을 통해 친구들과 궁극의 난이도를 돌파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Favicon of https://backboys.tistory.com BlogIcon BackBoys 2014.06.16 2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