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S4로 나오는 다양한 게임 중에 눈에 띄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HD 및 완전판 형태의 게임들인데요. 오늘 리뷰하는 게임 역시 그런 특징을 담은 작품입니다. 바로 잠입 퍼즐 게임 '스텔스 아이앤씨 얼티메이트 에디션'(Stealth Inc Ultimate Edition)이 그 주인공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국내에서 유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북미나 유럽 쪽에서는 큰 호평과 함께 높은 리뷰 점수를 기록했고 많은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죠. 잠입이라는 요소를 다양한 퍼즐 요소로 풀어냈다는 점과 신박한 퍼즐 구성 등이 인기의 요인이었습니다.

 

귀엽게 생겼지만, 잠입과 비밀 갈취에 뛰어난 능력을 지닌 클론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기존에 출시됐던 '스텔스 아이앤씨: 클론 인 더 다크'와 다운로드 콘텐츠로 나온 '텔레포터 챔버', '더 로스트 클론' 등을 한 번에 묶은 일종의 완전판입니다. 덕분에 볼륨이나 게임성 등 여러 부분이 강화, 발전됐습니다.

 

아마 잠입 게임에 큰 매력을 못 느끼시는 분들도 스텔스 아이앤씨 시리즈를 즐겨본다면 그런 편견이 쑥 사라질 것입니다. 그만큼 이 게임의 매력과 게임성은 뛰어난 편이죠. 꼬마 클론의 화려한 잠입 스케줄을 지금부터 따라가 보시죠.

 

스텔스아이앤씨2

처음에는 단순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뒤로 갈수록 혼돈을 느끼게 하죠.

 

*재미 요소는 무엇?

이번 작품의 재미 요소는 시리즈의 집약된 재미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체적으로 그래픽이 더욱 다듬어졌으며, 짧은 로딩과 방대한 콘텐츠, 그리고 편리한 조작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채워져 있죠. 플랫 포밍 스타일의 게임을 찾고 있었다면 바로 이 게임이 아닐까요.

 

조작의 간단함과 퍼즐의 화려함이 묘하게 교차되면서 게이머에게 긴장의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유명 잠입 게임을 즐기는 듯한 착각을 느꼈기 때문이죠. 이 게임의 백미는 빛과 어둠, 그리고 수많은 감시 카메라를 피해 생존, 탈출하는 것에 있습니다.

 

스텔스아이앤씨3

저것에 맞으면 주인공은 한 방에 산산조각이 납니다.

 

100여 개가 넘는 수많은 스테이지는 게이머의 두뇌를 자극하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새로운 능력을 가진 각종 클론들은 게임의 재미와 난이도를 바꿔주죠. 특히 어둠을 적절히 이용해 수많은 장애물을 통과할 때의 짜릿함이란 이 게임의 큰 장점이자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퍼즐은 완수 시에 오는 엄청난 성취감 덕분에 클리어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물론 두뇌도 손도 빨라야 하지만 이 과정들이 전혀 불편하거나 짜증이 나지 않습니다. 한두 번의 실패만으로도 얻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스텔스아이앤씨4

이런 과정들을 거치고 난 후 오는 성취감은 차원이 다릅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만약 이 시리즈를 한 번도 해보지 못했으며, 플랫 포밍 스타일의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만나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상반되는 묘한 분위기, 그리고 쉬운 조작과 다양한 퍼즐, 두뇌를 강타하는 각종 규칙들은 즐길수록 더욱 재미있어집니다.

 

그러나 플랫 포밍이나 한 번에 실수로 캐릭터가 사망하는 게임에 절망감을 느끼고 포기했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이미 비타나 PS3로 이 게임의 전작들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완전판일 뿐 완전히 다른 무언가를 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스텔스아이앤씨5

장애물을 잘 피하세요. 귀염둥이가 박살 나는 걸 보고 싶지 않다면!

 

그러나 이런 잠입 게임은 흔히 만날 수 없습니다. 빛과 어둠, 그리고 각종 기계에 둘러싸인 채로 탈출해야 하는 주인공을 구해주세요. 단순하지만 호기심과 두뇌를 자극하는 이 멋진 게임을 당신의 PS4에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묘한 중독성에 빠질 것입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