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출신 분들에게 '람보' '코만도'의 대결 승자는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라는 질문과 같지 않았나 싶네요. 동시대에 등장한 2명의 영웅은 수많은 적들은 물론 거대한 헬기, 탱크 등을 닥치는 대로 파괴했죠. 그야말로 '무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분들도 어느새 나이를 먹어 지금은 '익스펜더블' 시리즈가 아니면 뵙기 힘들어졌습니다. 어쩔 수 없죠. 어떤 사람도 시간을 거스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콘솔이라는 좋은 기기가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형 왔다! 이제 너희는 지옥으로 이사 갈 준비를 해라!

 

람보 시리즈에 특별한 추억을 가진 분들을 위해 '퍼스트 블러드' '파트2' 그리고 '람보3'를 하나로 묶은 '람보 더 비디오 게임'(Rambo The Video Game) PS3™로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영화의 주요 내용과 전투를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레일식 건 슈팅입니다.

 

*재미 요소는 무엇?

람보 더 비디오 게임에서는 영화의 주요 장면은 물론 자신에게 몰려드는 수많은 적들을 총 한 자루로 사정없이 격파하는 재미를 줍니다. 영화에 등장한 다양한 무기는 물론 헬기 잡는 화살, 탑승 장비 등이 등장하고 퀵 타임 이벤트 등의 신선한 요소도 만날 수 있습니다.

 

람보 더 비디오2

기본 시점은 이렇습니다. 적이 나오면 먼저 쏴서 제거해야 합니다!

 

장르 특성상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다닐 수 없지만, 성장 및 무기 선택에 따라 좀 더 쉽게 게임을 완수할 수 있죠. 특히 스킬 업그레이드 방식에 따라 초기 람보와 후반부 람보는 성능부터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수많은 적을 학살하는 통쾌한 장면을 겪다 보면 손끝이 짜릿해질 정도입니다.

 

스토리를 따라 즐기는 '스토리 모드'와 자신이 원하는 미션에서 랭킹을 겨루는 '미션 셀렉트' 그리고 파괴의 재미를 주는 '터렛 모드'까지 다양한 만족도를 주는 게임 모드가 있으며, 친구와 함께 2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람보 더 비디오3

탱크로 헬기 격추하는 나는 람보 같은 남자!

 

특히 협력 플레이는 한 번 해보시길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은폐, 엄폐가 함께 이루어지고 일부 구간에서는 1명의 플레이어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정이 생기기 때문에 완전히 최적화됐다고 보긴 어렵지만 그래도 함께 즐기는 슈팅은 꽤 즐겁고 신납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혹시 '타임 크라이시스' 시리즈나 레일식 건 슈팅 게임을 기다렸던 분들이라면 이 게임 역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초반에는 조작해야 할 것이 좀 많아서 약간 당황할 수 있지만, 적응만 되면 매우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협력 시 통쾌함도 크죠.

 

람보 더 비디오4

자비는 람보에게 사치죠. 싹 쓸어 버리면 됩니다!

 

그러나 유명 FPS 게임이나 3인칭 슈팅 등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레일식 건 슈팅의 진행 방식은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물론 화면 전환을 하면서 방어를 하는 과정 등이 많으므로 일반적 레일식 건 슈팅보다는 좋지만, 한계가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슈팅 게임으로 람보를 추억하고 싶은 분이나 좀 더 색다른 스타일의 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아니면 친구와 함께 즐길 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람보 더 비디오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시길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람보 더 비디오5

적은 앞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뒤도 잘 보자구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