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 PlayStation® 체험존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촌 W Style Shop, 제주 신라호텔, 창원 메가박스 극장... 등 전국에 있는 PlayStation® 체험존을 가보신 적 있으세요? 오늘부터 한 곳씩 찾아가서 PlayStation® 체험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안산 중앙역에 있는 센트럴락 롯데시네마의 PlayStation® 체험존부터 알려드릴게요.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를 찾아오시려면 우선 지하철 4호선 안산 중앙역을 이정표로 찾아오시는게 좋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안산 중앙역으로부터 그리 멀지 않은걸 아시겠죠? (제가 사진찍은 날은 하필 올 겨울들어 가장 춥고 눈까지 내린 날이라... 멀게 느껴졌어요 ㅠ.ㅠ 봄에 다시 가보니 코앞이던데 으...)



중앙역 앞에 지하보도를 건너셔서 나오시면 이런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엔 사람이 많은 곳이던데... 이날은 워낙 추워서 한산하네요.) 서울예술대학/중앙초등학교 방향으로 200m 더 오셔서 우회전 하라는 푯말 보이시죠? 그 쪽으로 샥~돌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퉁이가 나옵니다. 이제 조금만 더 오세요.



모퉁이를 돌아 조금만 더 가면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자가용으로 오시는 분은 여기 주차하지 마시고 롯데시네마 건물 주차창에 주차하세요) 주차장 너머 저기 파란 하늘 사이에 빨간 롯데시네마 간판이 보이시나요? 우리의 목적지가 눈앞에 있습니다. Go Go~


환영합니다!! 이 곳이 바로 PlayStation® 체험존이 있는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입니다. 건물 안내표지판을 보시면 7층 4관에 HD PLAYSTATION CINEMA라고 적혀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먼저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드디어!! 이곳이 오늘 소개해드릴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의 PlayStation® 체험존입니다. 세계 최초의 극장과
PlayStation®의 만남이라고 신문에도 대대적으로 홍보된 곳이지요. 평소엔 롯데시네마 티켓을 보여주시면 이용이 가능하고 특별한 날(주말 등)에는 누구나 오셔서 무료로 PlayStation®을 즐기실 수 있어요.

소울칼리버4」,「철권5 DARK RESURRECTION ONLINE」,「리틀빅플래닛」처럼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게임도 있고요, 얼마 전에 나온 따끈따끈한 최신 게임들도 있답니다. 물론 혼자오셔도 즐길 수 있어요. 꼭 함께 오셔야 하는 것 아니니 부담없이 구경 오세요~ 영화를 상영할 때는 모니터가 탁자 아래로 내려가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영화도 보고 게임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공간이랍니다.


PLAYSTATION®3 19대가 설치되어 있는 이곳엔 주로 연인들이 손 꼬옥(부러워요 --;;) 잡고 많이 방문한다고 직원 분들이 귀띔해 주셨어요. 데이트 코스의 명소로 소문이 퍼지고 있나봐요 ㅎㅎ. 친구끼리 가족끼리 방문하는 분들이 없는 것도 아니던데, 너무 부러워서 직원 분들 눈에는 연인들만 보였던건 설마 아니겠죠?







PlayStation® 상영관의 보다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리기 위해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 정윤홍 관장님을 모셔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정윤홍 관장님은 바리스타 자격증도 있으신 훈남 총각 관장님이시랍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해주시면서 관장님이 끓여주신 커피를 마셨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PlayStation® 상영관을 통째로 빌려서 생일파티를 한다거나, 단체로 게임대회도 하고 영화도 보는 이벤트도 할 수 있는 단독 상영관으로 활용,  2,4째주 토요일에 열리는 게임대회, PSP® 상품 추첨 증정 등의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쏟아내시는 정윤홍 관장님 덕분에 활기찬 PlayStation® 상영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PlayStation® 상영관에서는 PLAYSTATION®3를 즐길 수 있고, 6층 매표소에서는 PSP®를 대여해서 즐길 수 있어요. 대여료는 공짜라고 하니 부담 갖지 마시고 많이 이용해 주세요^^. 어느 곳이나 들고다닐 수 있는 PSP®인 만큼 롯데시네마 안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돌아가시기 전에 반납해 주시면 된답니다.


집에서도 PSP®를 즐기고 싶으시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PSP®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항상 진행하고 있어요. 2주에 한 분씩 추첨해서 PSP®를 드리고 있으니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응모하세요!! 당첨된 행운의 주인공은 찰칵!! 사진을 찍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명예의 전당(?)에 올려드리고 있어요. PSP®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놓치지 마세요!!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에서는 매월 2,4째주 토요일마다 PlayStation®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지난 겨울 동안에는「철권5 DARK RESURRECTION ONLINE」의 게임대회를 진행했고, 봄부터는「스트리트파이터 IV」의 즉석 게임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해서 살펴보니 참가자는 PLAYSTATION®3의 컨트롤러를 처음 잡아본 초등학생부터 숨겨진 격투게임의 고수까지 아주 다양하시더군요. 친구와 함께 대회에 참가한 분이  "에이 난 잘 못해.. 살살해줘. 화이팅~"하고 상대방을 격려하시고선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불꽃튀는 광란의 컨트롤을 보여주셔서 관람객들에게 웃음과 함께 승부의 냉정함을 일깨워주기도 하셨답니다.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받고 있습니다. 대회에서 이기면 상품으로 무얼 받게 되냐고요?  게임 타이틀, 영화티켓 등의 게임 대회 상품이 언제나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도 오셔서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에 위치한 PlayStation® 체험존을 살펴봤습니다. 어떠셨나요? 일단 먼저 시연해보고 PLAYSTATION®3와 PSP®를 구매할까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꼭 오셔서 장시간 꼼꼼하게 경험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하루종일 이용하셔도 따로 요금받지 않는 완!전!무!료! 체험관이니까 가족들과도 함께 즐겨보세요. 영화와 게임을 함께 즐기고 근처에서 근사한 식사까지 하실 수 있어서 먹거리와 놀거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데이트 명소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답니다. 혹시 안산 센트럴락 롯데시네마 관장님을 뵙게 되면 따뜻한 커피 한잔도 마시게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