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 용Unity, 개발자에게 무상 제공 개시!

 

주식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와 혁신적인 개발 플랫폼 Unity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즈는 PlayStation®4, PlayStation®3 PlayStation®Vita ‘Unity Pro for PlayStation®’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2013 3월에 합의한 전략적 제휴에 따라 PlayStation® Unity’Unity Pro for PlayStation®’을 제공해왔다. 이번 ‘Unity Pro for PlayStation®’의 무상 제공을 통하여 양사는 향후 더 깊은 파트너쉽을 도모할 전망이다.

 

Singapore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Design에서 제작한 「One Upon Light」은 Unity로 개발된 PlayStation®4 타이틀로, 오는 1023일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발매를 예정하고 있다. One Upon Light」은 인디즈다운 독특하고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퍼즐 장르의 타이틀로, 당초 PC 용으로 개발되고 있었으나 Unity for PlayStation’을 도입하며 PlayStation®4 버전으로 변경하여 발매할 것을 결정했다. One Upon Light」는 한국어, 영어, 중문간체 외에도 새롭게 태국어와 인도네시아어를 추가하여 더 많은 아시아 지역의 유저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One Upon Light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블로그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SCE는 더 많은 인디즈(독립)개발자들이 PlayStation® 플랫폼 상 타이틀 개발에 흥미를 갖는 되는 한편, 이 번 「One Upon Light」와 같이 PlayStation® 타이틀 대열에의 새로운 참여로 연결될 것을 크게 기대하고 있다.

SCE는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가 PlayStation®만의 풍부한 게임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이제까지 없었던 참신하고 독특한 타이틀들을 계속해서 전달해 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