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DRIVECLUB 서버 장애에 관한 안내문

PS4™ 소프트웨어 DRIVECLUB™의 온라인 접속 장애에 대하여

 

현재 PS4™ 소프트웨어 DRIVECLUB™의 온라인 모드에서 서버의 접속 장애에 따른 연결 실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신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현재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작업 중이므로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사인 Evolution Studio에서 이번 장애에 대한 안내문을 발표한 바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 정보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은 스튜디오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https://www.facebook.com/driveclubofficial]

 

 

PS Plus에 가입한 고객님께 드리는 안내

 

이번 접속 장애가 수정될 때까지 온라인 연결을 최대한 안정화시키기 위하여, DRIVECLUB PS Plus 에디션의 발매를 임시적으로 중단하였습니다. 온라인 접속이 정상적으로 복구되는 즉시 발매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DRIVECLUB PS Plus 에디션의 제품판 업그레이드는 구입 시 사전에 DRIVECLUB PS Plus 에디션을 미리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가능하기 때문에, 계속하여 PS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Evolution Studio 이 발표한 온라인 서버 장에에 관한 안내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DRIVECLUB을 통해 다이내믹한 소셜 연결성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에 접목하였습니다. 이러한 목표와 더불어 개발팀이 과거에는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도전 역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지금 유저들 사이에서는 흥미로운 소셜 활동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것이 게임 서버를 한계치로 밀어넣었습니다. 스튜디오의 모든 인원은 현재 게임 서버를 안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 마련에 노력 중입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매일 이루어지고 있으며, 연결성을 점차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러한 작업을 하는 동안 모든 DRIVECLUB 유저들이 최고의 스타트를 끊을 수 있도록, PS Plus 에디션의 발매를 임시적으로 연기하여 서버 트래픽과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유저들은 게임 서버 접속이 조금 더 원활해졌으며, 서버를 업데이트하는 즉시 PS Plus 에디션의 향후 발매 일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현재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상태인 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은 언제나 자동으로 온라인 접속을 시도하는 상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역시 여러분께서 최대한 빨리 온라인 환경에 접속하여 DRIVECLUB의 진정한 재미를 느껴 주시기 바라고 있습니다. 온라인 연결이 이루어진 이후에는 해당 게임 세션 동안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PS Plus 팬 여러분, 지연이 이루어진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게임에 참여할 때 최선의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모든 부분의 확인을 선행하고 싶습니다. PS Plus 에디션에서 제품판으로 업그레이드하신 분께서는 DRIVECLUB의 디지털 제품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DRIVECLUB의 여정을 시작함에 따라 오프라인 싱글플레이 모드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명성이나 차량 등의 획득은 물론, 자신만의 이벤트나 챌린지를 꾸미기 위한 메뉴 확인 역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플레이 기록은 온라인 접속이 이루어지는 순간 서버와 동기화되므로, 온라인 환경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면 즉시 친구들과 다양한 멀티플레이 요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계속되는 성원과 양해에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친구와 함께 온라인 레이싱을 즐기기 위해 지금까지 기다려 주신 것을 알기에, 저희의 최선을 다해 바로 그러한 경험을 여러분께 신속히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이러한 목표 달성 과정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