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4 용 『One Upon Light』 10월 23일 아시아 정식 발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One Upon Light [http://www.oneuponlight.com] 리드 개발자 Yunn  이라고 합니다. Singapore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Design (SUTD) Game Lab 내의 저희 작은 프로젝트 팀은 One Upon Light’ 여러분께 선보이기 위해 지난 2년 간 밤낮으로 노력해왔는데요, 드디어 10 23 PS4™용 타이틀 ‘One Upon Light’ 아시아 유저 여러분께 소개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스토리(서사/묘사)

 

‘One Upon Light’버려진 거대 과학 연구소에서 벌어지는 사람의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주인공 -과학자- 조종하여 망가진 실험 기계들과 미로의 방 사이를 헤쳐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곧 알게 되지요 - 주인공이 빛에 노출되는 순간, 극심한 고통을 겪다가 이내 죽음에 이를 것이라는 사실을.

 

게임을 진행해가며 여러분은 연구소에 감춰진 불가사의한 일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동시에 주인공인 자신이 처한 특별한 환경, 그리고 아마도그 자신에 대한 감춰진 비밀에 대해서도 알아가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게임의 클리어 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 ‘과학자를 끝에서 다른 끝으로 이동시켜라.’ 그러나 모든 스테이지가 일직선인 것은 아닙니다. 왜냐면 여러분은 그가 위험한 에 닿지 않도록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며 진행시켜야 하니까요.

 

빛을 피하면서, 객실과 복도를 따라 놓인 여러 물체들을 활용해 그림자를 만들어 안전한 길로 인도해 주세요.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게임의 난이도는 점점 높아지고, 복잡해집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단순히 나아가야 길을 찾아내는 것뿐만 아니라 적절한 타이밍과 순발력 또한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헤쳐나가야 할 난관이 크면 클수록 난관을 해결해서 얻은 안도감도 커질 것입니다. – 그리고 바로 안도감이야말로 저희가 유저분들께서 경험해 주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너무 두려워는 마세요. 저희가 제공하는 ‘Shadow Echo’ 장치가 당신의 앞길에 도움이 거거든요. 어떤식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지, 아래 영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One Upon Light 유래

 

저희 팀이 빈번하게 듣는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게임이름을 왜 ‘One Upon Light’라고 지었나요?”

 

, 어떤 연유로 그런 이름을 짓게 되었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죠. 혹시,다잉 라이트라는 게임을 들어본 있나요? , 타이틀 이름 그대로 완벽한 네이밍이죠. 다잉 라이트의 주인공에게도 빛은 치명적이니까요. … 그러니까, 다른 누군가가 이 완벽한 이름을 이미 사용 중이었단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위험, 해롭다) 그리고 어둠(피난처, 안전하다)이라는 테마를 고려하여 새로운 이름을 짓기로 했습니다. ‘One Upon Light’ 실제상반된 가지 의미 모두를 포함하고 있죠. , 수학 방정식을 떠올려 봅시다.

 

 

 

 

위의 수식은 “LIGHT 분의 1 (ONE Upon LIGHT)”이라고 읽는데요, 이는 LIGHT-1, LIGHT 역수가 됩니다.

그리고 LIGHT, 즉 빛 역수는 다름 아닌 어둠 이구요!

 

 

제작팀 소개

 

저희는 SUTD Game La (http://gamelab.sutd.edu.sg/dev) 부속 연구실에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One Upon Light’ 을 제작하면서 정말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자식과도 같은 내 게임이 무럭무럭 자라 세상으로 나아가게 것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제 이 기쁨은 아마 인디 게임 개발자들도 충분히 공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되네요.

 

 

 

 

홍콩,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의 여러분은 ‘One Upon Light’의 발매일인 10 23일부터 바로 각 국의 언어로 본 게임을 즐기실 있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있으시면 트위터 [@sutdgamelab] 또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neuponlight] 등의 SNS 채널에 편하게 댓글을 남겨 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One Upon Light’ 여러분의 많은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