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RESOGUN PS Vita / PS3™ 버전, 12월 18일 발매!

 

 

 

 

12 18, Housemarque 팀이 다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킵니다!

 

폭발적인 이야기. 거칠게 부숴지는 픽셀들. 많은 적들을 절묘하게 회피해 나가는 짜릿한 움직임!  PS4™ 발매된 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한 게임성을 자랑하는 RESOGUN 오늘 드디어 여러분께 PS Vita PS3™ 버전 발매 소식을 전해드릴 있게 됐습니다. 맞습니다 여러분, 12 18일부터 여러분은 언제 어디서나 마지막 남은 인류를 구출할 있게 됐다는 거에요!

 

 

우리 개발팀은 PS Vita PS3™ 버전이 각각 기기의 기능을 최대한 살릴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개발팀이 어떤 것을 만들어냈는지 실제 게임으로 접해보신다면 보면 여러분 정말 깜짝 놀라실 거예요! 물론 PS4™ 전용으로 만들어진 게임을 PS Vita PS3™ 이식하는 사실 힘든 작업이며, 무엇보다 하위기종은 PS4™ 만큼의 능력은 갖추고 있지 않기에 성능과 그래픽 면에서 적절한 타협점을 찾는 것은 과제였습니다.

 

 

 

 

 

일단, 기술적인 면에서 가장 차이를 꼽자면 PS Vita PS3™에서는 60fps 아니라 30fps으로 게임이 구동됩니다. ‘프레임을 떨어트린다라는 결정을 내리기는 매우 힘들었습니다만, 기기적 장단점을 파악하여 필요한 부분에 개발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플랫폼을 통해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작업이었습니다. 양쪽 버전 모두 고정 프레임을 채택하고 있기에 화려한 난전이 펼쳐질 지라도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있습니다.

 

또한 기존 PS4™ 버전에 포함된 중독성 있는 게임의 요소요소들이 PS Vita PS3™ 맞춰 다듬어져 수록됐습니다! 이번 게임은 정말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지난 동안 PS4™ 버전 확장팩 제작을 위해 Housemarque 팀과 함께 일하면서 특히나 PS Vita 버전을 재미있게 플레이 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깨 너머로 반신반의하며 게임을 지켜보곤 했었죠) 이번 작품은 특히나 자신 있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크로스 세이브 기능을 지원한다는 중요한 사실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PS Vita PS3™ 버전에서는 각각의 게임의 진행상황을 서로 공유할 있습니다.

 

PS Vita 버전에서는 친구들과 팀을 맺어 애드혹 코옵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한 터치 기능을 사용하여 조작 방법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있으며 버튼이나 화면 터치 어느 쪽으로도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후면 터치패드를 슬라이드 하는 것만으로 사람을 던져버릴 수도 있지요!

 

 

 

 

게다가 작품은 크로스 바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말하자면, PS4™ 버전 RESOGUN 구매하신 분이라면 나머지 기종인 PS Vita PS3™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있다는 것이죠!

 

저희는 공식적으로 12월을 RESOGUN 달로 지정했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되는 PS Vita PS3™ 버전에 관한 소식, 그리고 발매 예정인 PS4™ 확장팩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RESOGUN에 여러분의 많은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