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말랑한 리뷰] 멈추지 않는 파란 고양이다냥~! Pix the Cat

 


 

 안녕하세요. 게이머 여러분!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혹시, ‘뱀 게임’이라고 아시나요?
스테이지에서 뱀을 움직여 구슬을 먹으면 갈수록 뱀이 길어지고 속도도 빨라지는…ㅎㅎ
자칫 잘못하면 자기가 자기 꼬리에 부딪혀 게임 오버가 되곤 했던 악마의 게임!!
일명 ‘꼬리물기 게임’ ‘한 붓 그리기 게임’ 이라고도 불리는 형태의 게임들!

 

이러한 추억의 뱀 게임이 PlayStation®4와 PlayStation®Vita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그라운드 지기가 소개해드릴 게임, ‘Pix the Cat(픽스 더 캣)’입니다!

 

‘Pix the Cat(픽스 더 캣)’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작은 게임 제작사인 ‘파스타 게임스(Pasta games)’가 만든 액션 퍼즐 게임으로, 조작은 간단하지만 다양한 스테이지와 점수 콤보 시스템 등으로 묘하게 (정말 묘하게…@_@) 도전 욕구와 경쟁심을 자극하는 작품입니다.
PlayStation®Plus 유저는 지난 2014년 10월 9일부터 PS4™와 PS Vita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고, 크로스바이 대응 게임이기 때문에 직접 구매하시는 분들도 한번 구입하면 PS4™와 PS Vita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사실!

 

프랑스의 인디 게임 제작사 파스타 게임스. (로고도 뭔가 익살맞다…?!)

 

게임에선 파란 고양이를 조종하여 플레이하게 되는데, 파란 고양이가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코스곳곳엔 알이 놓여있습니다. 파란 고양이로 이 알을 지나가면 알들이 오리로 바뀌는데,
이렇게 회수한 오리를 코스 곳곳에 등장하는 드랍 존에 넣으면 해당 코스를 클리어! 워프 공간을 통해 다음 코스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

 

‘뭐야, 간단하잖아…?’라고 생각했던 그라운드 지기. 그런데…..

 

이 파란 고양이, 한 번 움직이면 멈출 수 없습니다. 0_0;
이동하는 도중에 방향키나 아날로그 스틱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꺾을 수는 있지만, 결코 멈출 수 없습니다…(찬찬히 멈춰서 어디로 꺾을지 생각해야지 하다가 낭패를 봤어요. ㅠ_ㅠ)
벽에 부딪히면 일정 시간 버틸 수 있지만, 부딪힌 채로 너무 오래 있으면 콤보가 끊어지고, 그때까지 회수한 오리가 전부 사라진답니다…내 오리~!!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오리를 없애지 않고 콤보를 이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이동해야 한다는 사실!

 

여기서 난관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파란 고양이를 통해 회수한, 여러분이 구출해야 할 오리인데요.
회수한 오리는 항상 파란 고양이의 뒤를 따라, 마치 고양이의 꼬리처럼 졸졸졸 이동하게 됩니다. (졸졸 따라오는 게 엄청 귀여워요 ♡_♡)
귀여운 오리가 따라오는 건 좋지만, 그 순간부터 뒤로 돌아갈 수 없게 되고, 오리를 너무 많이 회수했을 경우에는 오리 자체가 하나의 벽이 되어서 이동이 불편해져요.
파란 고양이는 오리를 통과할 수는 없거든요. 코스가 복잡해지고 회수해야 하는 오리가 많아지면 한 번의 잘못된 이동이 큰 실수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움직여야만 합니다.

 

더욱 문제는 파란 고양이로 오리를 회수하고 콤보를 많이 연결하면 파란 고양이의 이동속도가 점점 빨라진다는 사실! @_@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회수할 오리가 많아지는데 장애물 역시 많아지고, 덩달아 파란 고양이의 이동속도까지 빨라지니…귀여운 게임 외형과는 달리 난이도가 슬슬 흉악(!)하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물론,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코스나 알의 위치는 고정이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도전해 코스와 알의 위치를 익히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플레이를 만들어 막히지 않고 플레이도 가능해요~
(이때는 오히려 이 이동속도의 상승이 상쾌하죠….헤헷 ^,^)

 

알을 회수하여 오리로 만들고 드랍 존에 투척!

 

부딪히지 않고 연속으로 오리를 회수하면 콤보 발동!
파란 고양이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점수도 곱절로 늘어납니다!

 

코스가 복잡해질수록 플레이를 방해하는 것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코스를 정해진 방향으로 이동하는 해골’놈’은 정~말 짜증을 유발했어요.. =”ㅅ=

 

하지만 콤보를 많이 연결하여 피버 타임이 발동되면 해골을 쓰러트릴 수도 있습니다!
그 이름도 거룩하신 헤드샷! 샷샷샷!

 

Pix the Cat는 게임 모드도 무척 다양하단 사실, 알고 계셨나요?
ARCADE는 20가지 이상의 코스가 등장하며, 각 코스마다 ‘일정 점수를 넘어라’, ‘해골을 일정 개수 이상 쓰러트려라 등’ 각양각색의 부가미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같은 코스라도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도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코스에서 얻은 점수기록은 전부 온라인 점수판에 등록되며, 전 세계의 유저, 혹은 같이 Pix the Cat을 즐기고 있는 친구와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와 알의 배치는 고정.
플레이하면 할수록 실력이 쌓이는 모드입니다.
(그라운드 지기도 연습만 하면…+_+)

LABORATORY는 본편의 퍼즐 요소를 더욱 강화시킨 모드로, 파란 고양이가 멈추지 않는다는 점은 다른 모드와 동일하지만, LABORATORY에서는 여기에 이동하는 도중에 좌우 꺾기 불가, 알(물방울)을 회수하기 전에 드랍 존 접촉 불가라는 조건이 추가됩니다…ㅎㄷㄷ
좌우 이동은 벽에 부딪혀서 움직임이 멈추었을 때만 가능하며, 이마저도 꺾을 수 회수가 처음부터 정해져 있기 때문에, 코스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상당히 굴려야 합니다.
다만, 다른 모드처럼 벽에 부딪힌 후 오래 버텨도 콤보가 끊기거나 하는 일은 없으므로 오랜 시간 진지하게 생각하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 벽에 부딪힌 후 충분히 고민한 후 이동해주는 꼼수!) 
 

정해진 이동 회수로 물방울을 전부 회수하여 드랍 존에 넣어야 하는 LABORATORY 모드.

 

NOSTALGIA는 ARCADE와 비슷한 규칙으로 플레이하지만 화면이 흑백으로 구성되어, 예전 흑백 TV 시절의 느낌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정해진 시간 내에 콤보를 최대한 연결하여 점수를 많이 내는 것이 목적인 ARCADE와 달리, NOSTALGIA는 콤보 개념이 없고 처음부터 정해진 알을 전부 회수하면 클리어가 되는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입니다. Pix the Cat의 모티브가 된 고전 게임인 ‘뱀 게임(Snake)’의 오리지널 시스템에 가깝다고 보면 되겠네요! 0_0

 

고전 스타일의 그래픽과 개량된 룰로 인해 전혀 다른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NOSTALGIA 모드.
하지만 난이도는 역시 흉악(…)

마지막으로 ARENA는 PS4™의 전용 모드로 최소 2인에서 최대 4인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는 사실상 다른 플레이어를 쓰러트리는 게 목적인데, 본편에서는 오리의 구출을 위해 회수한 알이 이 모드에서는 각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쓰러트리기 위해서는 서로 부딪힐 필요가 있는데, 이때 꼬리에 달고 있는 알이 상대보다 많으면 부딪혔을 때 상대를 이기게 됩니다. 이기기 위해서는 다른 모드와 마찬가지로 알을 많이 회수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하.지.만! 꼬리가 너무 길어져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의 꼬리에 접촉하면 꼬리의 뒷부분이 잘려나가 공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이 다른 모드 이상으로 스피디하고 승부가 매우 빨리 결정되는 편이기 때문에 4명이 동시에 즐기면 정말 정신 없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_@

 

나 빼고는 전부 적! 알을 최대한 많이 회수하여 적과 부딪히면 OK!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게임은 1970년대 후반에 등장하여 이후 수 없는 관련 작품이 발매된 ‘뱀 게임(Snake)’의 일종입니다! 단순한 규칙, 간단한 조작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그라운드 지기같은 게임 무능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묘~한 중독성이 있는 장르랍니다. ^^

 

게다가 ‘Pix the Cat’은 이 고전적인 게임의 룰을 요즘 트렌드에 맞춰 개량함과 동시에 LABORATORY, NOSTALGIA, ARENA 등의 각종 모드로 다양한 파고들기 요소도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연출에 익숙해져, 단조로운 화면구성을 보고 ‘스마트폰에 널린 게임 아니야?’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게임이 가져야 할 본연의 재미는 화려한 그래픽과 연출의 게임과 비교해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 게임이 바로 ‘Pix the Cat’입니다. PS Plus에 가입했다면 현재 PS4™와 PS Vita에서 무료로 받아 플레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다운 고고!
(어느새 정신없이 파란 고양이를 움직이고 있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지도…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