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게임 참견

[포토에세이]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layStation®4 한정판 개봉기!! +_+



2014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

저희 집엔 산타 대신 SONY 로고가 찍힌 기사님이 집에 찾아왔습니다! 

들고 온 물건은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layStation®4(이하 PS4™) 한정판!!

처음엔 PlayStation®4 드래곤퀘스트 메탈슬라임 에디션을 탐냈으나… 뀨뀨의 반대에 포기해야만 했었죠. 그렇지만 한정판을 포기할 수 없었던 저는!! 재빨리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 판매 이벤트에 응모를 했답니다. 후후…

당첨 된다면 셀프 크리스마스 선물로 해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덜컥! 당첨이 돼서 정말 산타라도 다녀간 기분으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냈었지요.


 

엄청나게 거대한 택배 박스 속에는 큼직한 20주년 기념 오리지널 패키지가 들어있습니다. 검은색의 오리지널 패키지는 다시 한 번 두꺼운 종이로 된 하얀색 커버로 덮여 있습니다. 겉은 표면 보호를 위해 얇은 비닐로 싸여있어 패키지를 꺼내려면 비닐은 뜯어내야 합니다. (나중에 아스테이지로 새로 포장하든지 해야지...)


 

20주년 기념 오리지널 패키지의 커버 뒷면. PS4™ 기본 패키지 뒷면에도 적혀있던 필요한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500GB 하드 디스크가 들어있다고 쓰여있고, 제조 년 월은 2014년 10월로 되어있더군요.


 

하얀색의 종이 커버를 벗기면 내부에 고급스러운 검은색의 20주년 기념 오리지널 패키지가 나옵니다. 패키지는 두껍고 딱딱한 하드 케이스로, 색상과 질감이 중압감을 느끼게 하면서도 멋지네요. 까만 케이스 한가운데에 PlayStation® 20주년 기념 로고가 박혀있는 것 또한 심플하게 포인트를 잘 살린 것 같습니다. 반대편은 그냥 검은색으로 아무것도 없습니다.


 

중앙의 PlayStation® 20주년 기념 로고는 얼핏 보면 4가지 색의 PlayStation® 로고만 보입니다만 자세히 보면 양각으로 '20th Anniversary'라고 새겨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면에선 잘 안 보이고 대각선에서 봤을 때 양각의 로고가 빛을 반사하는 순간 보입니다. 


 

검은색의 20주년 기념 오리지널 패키지 뚜껑은 위로 들어올려 여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렇게 눕혀줄 필요가 있습니다. SCE의 마스코트 토로와 쿠로도 동참!


 

"영차~ 영차~"


뚜껑 역시 제법 무게감이 있습니다. 뭔가 열어보는 것도 아까운 기분?

 "우와!! 이것은!!!"


 

드디어 드러난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 본체의 모습! 상하좌우 모든 면이 스펀지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본체 외의 모든 구성품은 오른쪽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들어가 있으며 뚜껑으로 덮여있습니다.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은 전 세계 12,300대밖에 없는 한정판! 그 중에서도 한국에는 90대만 한정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수량 한정판이기 때문에 본체 오른쪽 아래에는 넘버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의 뚜껑을 열면 본체 외의 모든 구성품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들어가 있습니다. 어쩜 이렇게 예쁘게도 정리해서 담아놨는지! 먼저 PlayStation®Camera와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수직 받침대가 들어있습니다. 모두 본체 색상에 맞춰 20주년 한정 '오리지널 그레이' 컬러! 코드 종류는 모두 상단의 검정색 종이 상자 안에 다시 한번 정리되어 들어가 있습니다.


 

빠른 시작 가이드와 안전 가이드조차도 PlayStation® 20주년 기념판으로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설마 설명서 종류도 전부 새롭게 제작할 줄은 몰랐습니다.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 본체를 보다가 깜짝 놀란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오리지널 그레이'라고 하여 단순히 초대 PlayStation®의 회색 컬러를 재현한 것인 줄 알았더니...자세히 보니 PlayStation® 20주년을 상징하는 △2○×□가 깨알같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는 것이었습니다. 단순한 한정 컬러가 아니라 본체 자체에 20주년만의 특별한 가공이 들어가 있다니!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 본체에 빛을 비춰보면 고급스럽게 반사되며 본체 표면에 새겨진 PlayStation® 20주년 문양이 더욱 선명히 드러나며 빛납니다.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의 구성품들. 모노 헤드셋도 오리지널 그레이 색상입니다. 검정색의 각종 케이블들은 통상판과 동일.


 

그냥 개봉만 해보고 끝내기는 아쉬우니 실기 가동! 20주년 한정판만의 오리지널 그레이에 파란색 불이 들어오니 더욱 멋진 것 같습니다. 한정판만의 수직 받침대로 세워놓으니 더욱 그럴싸해 보이는 것 같기도.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역시 정말 예쁩니다. 특히 PS버튼의 PlayStation® 로고가 초대 PlayStation® 처럼 컬러풀한 것이 귀여워 보이는 것에 한몫 하는 것 같습니다. 베이스는 20주년 한정 오리지널 그레이에 버튼 종류만 다크 그레이인 감각적인 컬러 센스 또한 발군. 역시 디자인의 SONY입니다.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의 터치 패드를 자세히 보면 이 역시 20주년 기념 한정판 PS4™ 본체와 마찬가지로 PlayStation® 20주년을 상징하는 문양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멋지다!


 

끝으로 집에 있던 PSone과 함께. SCEK가 2001년에 설립되고 2002년 2월 22일에 Playstation 2를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하게 되었는데 그때 이 PS one도 정식으로 발매되었지요. 



원래 게임기를 컬렉팅하는 취미는 없는지라 집에 있는 PlayStation®들이 PS one을 제외하면 모두 슬림형이 아닌 최초 버전들이었는데 설마 같은 게임기를 2개 사는 날이 올 줄은! 실기는 원래 있던 PS4™를 그대로 사용하고, 20주년 기념 한정판은 2단 슬리브형 오리지널 패키지에 고이 넣어둔 채 우리 집 가보로 삼으려고 합니다.


PlayStation® 20주년 기념 PS4™ 한정판!! 

PlayStation®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보여주는 멋진 보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