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4 업데이트 2.50 "Yukimura" 미리보기 : 일시중단 및 재개 기능, 그 외




PlayStation®4 (이하 PS4™)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저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팀은 여러 개발자 여러분의 의견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게임 콘솔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출시 이후에도 저희는 계속해서 여러분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며, 유저 여러분이 가장 원하는 기능들을 PS4™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 년 전 PS4™를 처음으로 공개했을 때, 저희는 게이머들이 더욱 빠르게 게임에서 빠져나가고 들어올 수 있는 기능인 ‘일시 중단/재개’ 기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발표 이후 지속적으로 여러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 ‘일시 중단/재개’ 기능을 포함, 그 외의 많은 요청 사항들을 반영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2.50 "Yukimura"를 드디어 여러분께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일시 중단/재개’ 기능은 언제든지 즉각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를 들고 PS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여러분은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그만둘 때 PS4™의 대기 모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다음 번에 여러분은 멈춰놨던 바로 그 부분부터 게임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1. 게임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줄이고, 플레이하는 시간을 늘리세요.


그 외에도 여러분들께서 많은 요청을 주셨던 기능들이 곧 “Yukimura”를 통해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 서브 계정을 마스터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 서브 계정 사용자가 만 18세가 되면 PS4™에서 알아서 서브 계정을 마스터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해 주게 되며, 이후 채팅 제한 해제, 지갑 충전 및 콘텐츠 구매 등이 가능해집니다. Yukimura 를 통한 업그레이드 전까지 사용자들은 https://account.sonyentertainmentnetwork.com/ 에 접속하여 서브 계정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친구 찾기 : 이미 전 세계의 많은 게이머들이 PS4™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소셜 게임 경험 및 네트워크를 통한 더욱 특별한 PS4™의 커뮤니티를 체험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PlayStation®은 Facebook을 통해 더욱 큰 소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PSNsm 멤버인 Facebook 친구를 찾아 친구 리스트에 추가하거나, 이미 추가되어 있는 친구들과 소통하세요.


  • 60fps로 즐기는 리모트 플레이 & 셰어플레이 :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리모트 플레이와 셰어플레이의 프레임 속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이용 인터넷 연결 대역폭의 강도에 따라 리모트 플레이 및 셰어플레이의 옵션을 60fps 혹은 30 fps로 조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편의 옵션: “Yukimura”는 PS4™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옵션 사항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되는 옵션에는 텍스트 읽기, 글씨 사이즈 확대, 글씨 굵게 표시, 더 선명한 UI, 이미지 확대 기능, 화면 색상 반전 등이 있습니다. 또한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의 이용 버튼을 직접 설정하여 같은 순발력과 버튼 이용 범위 내에서도 더 쉽고 즐겁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됩니다. 


  • 트로피 개선 : 우리는 트로피 기능을 개선을 위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Yukimura"에서는 트로피를 획득한 순간 자동으로 스크린샷이 저장되어 게임 중의 특별한 순간을 친구들과 공유하기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또한 트로피 리스트에서 달성률 0%인 게임을 삭제할 수 있게 되는 등, 분류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외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의 SHARE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도 여러분은 Dailymotion에 여러분의 특별한 순간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Yukimura”의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주세요. 또한 언제나처럼, PS4™가 최고의 게임 콘솔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1. 타이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