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 총정리 해드릴께요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한국에 처음 발매되는 신형 PlayStation® 런칭 행사가 오늘 오후에 끝이 났네요. 여러 가지 발표도 있었고 재미 있는 이야깃거리도 많았지만, 그 중 제일 비중 있는 내용이었던 Q&A 형식의 토크쇼를 다시 한번 정리해 볼까 해요. 토크쇼는 여러분이 궁금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내용들을 종합해서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온라인 생방송을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위한 PLAY GROUND만의 서비스~~!로 차근차근 정리한 내용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Q1. 신형 PlayStation®3의 한국 발매는 언제인가요? 가격은요?
신형 PlayStation®3는 앞으로 일주일 후인 9월 23일에 428,000원 가격으로 발매됩니다. 이전보다 32% 작아지고 36% 정도 가벼워진 데다가 120GB(종전 80GB) HDD를 장착하고 있어서 여러분이 게임을 비롯한 여러 가지 엔터테인먼트를 PlayStation®3 단 하나로 즐기시는 데 아무런 불편이 없으실 겁니다.



Q2. 예전 PlayStation®3에 비해 소음도 많이 줄었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네, 신형 PS3는 소비자 분들께서 평소 사용하실 때 신경 쓰실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도 섬세하게 고려해서 제품을 개발했으며, 결과적으로는 소음 뿐만 아니라 소비 전력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45나노 공정의 Cell칩을 사용하여 보다 간소화된 메인보드 디자인을 통해서 파워 용량을 낮추었고, 쿨링팬 동작을 최소화하여 소음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Q3. 가족들이 즐길만한 게임이랑 해외 발매되는 대작 타이틀의 발매는 언제쯤 되나요?
저희 소니컴퓨터엔터테인트코리아는 한국의 모든 비디오 게이머들이 즐겁게 게임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로 이번 신형 PlayStation®3의 출시를 기점으로 많은 해외 대작 타이틀 및 가족들이 즐길만한 재미 있고 유익한 게임들을 대거 발매할 예정입니다. 물론 많은 게임들이 한글화되어 여러분 곁을 찾을 것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Q4. 예약 판매도 하나요?
네 물론입니다. 예약 판매는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예약 판매 기간에 구매하신 분들께는 PSN Card 2만원 권을 예약 프리미엄으로 증정해 드립니다. 9월 17일에는 CJ오쇼핑을 통한 판매 방송(밤 1시 40분 방송 예정)도 진행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1. PSP®go의 디자인이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슬라이드 방식을 채택하고 크기 자체를 아주 작게 만들어서 주머니에도 쏙 들어갈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PSP®보다 30g 이상 가벼워진 158g으로, 현존하는 휴대용 게임기 중 가장 가벼운 게임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모든 유저들이 바라시던 게임 일시 중지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을 즐기시다가 영화나 음악을 이용하시더라도 게임을 종료하실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16GB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서 많은 량의 영화나 음악 등을 저장해 놓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2. 블루투스 기능도 추가된다고 들었는데요,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네, 맞습니다. PSP®go는 블루투스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블루투스에 대응하는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PlayStation®3의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를 블루투스 기능으로 PSP®go와 연결하면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PSP®go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Q3.  PSP®go에서는 UMD®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하던데 그럼 이제 UMD®는 사라지는 건가요?
PSP®go가 발매된다고 해서 기존에 판매되던 PSP®의 판매를 중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PSP®가 판매되니 당연히 UMD®도 계속해서 발매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PSP®go는 기존의 PSP®를 대체하는 모델이 아니라 저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혀 새로운 신제품으로 이해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Q4. PSP®go는 신형 PlayStation®3보다 좀 늦게 나온다고 들었는데 언제 나와요?
PSP®go는 2009년 10월 1일에 전세계 동시 발매됩니다. 처음 발매되는 제품은 그 동안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발매되며 PSP®go도 역시 홈쇼핑 방송 및 예약 판매가 진행됩니다. PSP®go를 빨리 만나보고 싶은 분들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예약 판매 기간을 놓치지 말아 주세요. 이 기간에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PSP®go 전용 파우치, 스트랩, 액정보호 필터도 함께 드립니다. 9월 29일에는 홈쇼핑 방송(밤 12시 40분 방송 예정)도 진행됩니다.






06_2 lineup_PSP






지금까지 오늘 열렸던 컨퍼런스의 Q&A 내용을 정리해 드렸어요. 어때요? 궁금하셨던 것들이 많이 풀리셨어요? 곧 출시를 앞둔 신형 PlayStation®3와 PSP®go가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오~


PS3예판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