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로보월드 2009에서 만난 PlayStation® 체험 버스


지난 9월 2일부터 5일까지 부산 최대의 종합 전시장인 BEXCO에서는 우리나라 로봇 산업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ROBOT WORLD BUSAN 2009 행사와 함께 IT EXPO가 개최되었습니다. 저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도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layStation® 체험 버스를 현장에 급파해서 전시회를 찾아 주신 많은 부산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지요 (=^▽^)/ ♪

최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로보 월드 2009의 전시장 모습


이번에 열린 ROBOT WORLD BUSAN 2009 행사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서 열렸는데요, 우선 제일 먼저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던 것은 2009 국제로봇산업대전(iRIS 2009) 행사였어요. 한국로봇협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서비스용 로봇, 제조업용 로봇, 네트워크 로봇 등 인간이 하기 어려운 일들은 손쉽게 해 줄 수 있는 최첨단 로봇들의 전시가 펼쳐지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2009 국제로봇컨테스트(IRC 2009)였어요. 7개의 대회에 30개 종목을 갖춘 이 대회에는 총 3,000 팀이 참가해서 Humanoid 로봇, 지능형 SoC 로봇 워 등의 다채로운 경기를 통해 로봇들의 숨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2009 국제로봇컨퍼런스(KRC 2009)도 열렸답니다. 다른 행사들이 주로 관람객들이나 외국의 바이어들에게 새롭게 선보일 로봇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자리였다면 이번 컨퍼런스는 로봇과 관련된 신기술을 소개하고 앞으로 전개될 로봇 산업의 미래에 대해서 토론하는 학술 행사였지요. 무려 500여 편의 논문이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다고 하니 우리 나라의 로봇 산업의 미래는 항상 맑음!!! 인 것 같아요^^.

바로 이곳이 로보월드 2009의 주요 행사가 펼쳐지는 메인 스테이지랍니다


한 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는 PlayStation® 체험 버스의 모습


이렇게 로봇들이 즐비한 곳에 저희 PlayStation® 체험 버스는 왜 등장했을까요? 설마… 체험 버스가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자동차들처럼 로봇으로 변신하기 때문에….? 아하하하 (^^ㆀ) 그랬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건 아니구요, 로보월드 2009를 관람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께 조그마한 쉼터라도 제공해 드리고, 이와 동시에 요즘 한창 인기를 얻으며 판매되고 있는 PlayStation®3 게임과 PSP® (PlayStation®Portable) 게임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어서 부산까지 한걸음에 달려왔죠.

그럼 지금부터 로보월드 2009 관람과 함께 PlayStation®을 재미 있게 즐겨 주신 여러분들을 소개 드릴께요~

자자~ 이용하시려면 줄을 서 주세요~


역시나 부산에서도 PlayStation®3 체험 버스의 인기는 식을 줄 몰랐답니다. 국내에 딱 한 대밖에 없는 PlayStation®3 체험 버스를 구경하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버스 안으로 입장하셔서 게임을 즐겨 주신 분들은 더욱 많았죠. 저렇게 밖에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시는 분들 때문에 정말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죄송했어요.

군인 아저씨들도 좋아하는 PlayStation®!!!


어머님들이 좋아해 주시니 더 기분이 좋았어요^^


체험 버스 안쪽에서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들 게임에 푹 빠져서 너무나 재미있게 즐겨 주셨죠. 그 중에서도 특히 휴가 나온 군인 아저씨들과 두 분이 함께 나란히 앉으셔서 누구 못지 않게 게임에 열중하시는 두 분 아주머니 모습이 너무나 인상적이었답니다. (*^.^)♥(^.^*)

이짝으로 가야지 이짝으로~


너무 답답하셨는지 옆에서 게임하는 법을 훈수 두는 분도 계셨어요. 이 곳에서 게임을 즐기시는 모든 분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것 같아 저절로 즐거워지는 장면이었답니다.

여… 여긴 무슨 전시를 하는 곳이지???


서슴없이 버스에 오르셔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많았지만 이렇게 뭐 하는 곳인지 궁금해만 하시다가 가시는 분들도 몇 분 계셨어요. 아직 저희들의 홍보가 미약해서 그런 걸까요…T.T 그냥 머뭇거리시길래 자세하게 소개도 해 드리고 직접 모시고 가서 게임 하는 방법도 알려 드렸어요. 나중에는 참 재미있다면서 꼭 하나 사야겠다고 하시더군요. 물론 저도 이 분을 보면서 또 한번 각오를 다지게 되었죠. 앞으로도 모든 분들이 PlayStation®을 알고 언제나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즐거움이 가득한 엔터테인먼트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되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