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새롭게 런칭하는 PlayStation®Plus, PlayStation®Plus는 무엇이 Plus 되는 거죠?

새롭게 런칭하는 PlayStation®Plus, PlayStation®Plus는 무엇이 'Plus' 되는 거죠?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6월 29일부로 PlayStation®Plus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Plus'라는 제목에서 뭔가 기존의 서비스보다 더 추가되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PlayStation®Plus 가 어떤 서비스이고 과연 어떤 것이 더 Plus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layStation®Network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려야 겠네요. PlayStation®Network (이하 PSN)는 PlayStation® (PlayStation®3, PSP® (PlayStation®Portable), PSP® (PlayStation®Portable) go) 유저들이 인터넷을 통해 게임을 비롯한 PlayStation® 악세사리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네트워크 공간입니다. 또한 PSN에선 PlayStation®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Portable/휴대용 게임기 (PSP®, PSP®go)를 갖고 계신 분이시라면 Wi-Fi가 지원되는 곳에서 더욱 빠른 소식과 게임들을 접할수 있겠죠~

PlayStation®Plus는 이런 PSN 계정의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어떤 것들이 업그레이드 되었을까요?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나?

PlayStation®Plus를 이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layStation®Plus를 이용하시려면, 인터넷이 연결된 PlayStation®3이 필요합니다.


PlayStation®3를 이용하여 PlayStation®Store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즐비하죠? 맨 아래를 보시면  PlayStation®Plus를 보실수 있습니다. 선택 해보실까요? ^^


PlayStation®Plus로 들어왔습니다. 왼쪽에는  PlayStation®Plus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구요, 오른쪽에는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맨 왼쪽이 있는 아이콘은  PlayStation®Plus를 활성화 시키는 아이콘 입니다. PlayStation®Plus는 유료 서비스로 서비스 기간은 1달(30일)과 1년(365일)로 나뉘어 있습니다. 1달로 결제하실 경우 6,300원, 1년으로 계약을 하실 경우 38,000원입니다.  그 이외의 아이콘들은 PlayStation®Plus를 활성화 시켰을때에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입니다. 혜택은 1달마다 바뀌게 되는데요, 잘 확인하시면 평소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행운을 얻으실수도 있겠네요. ^^


이 달(6.29 ~ 7.20)의 혜택 확인하기 클릭!


어떤 'Plus'가 있나?

PlayStation®Plu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제품판 게임을 한 시간동안 무료로 체험하실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 PlayStation®Store에선 많은 게임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 게임을 무료로 다운받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체험은 30일로 제한되어 있으며 플레이 시간은 타이틀 별로 약간 차이가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고요. ^^
아, 그리고 체험이 종료된 후에도 게임 저장 데이터와 트로피들은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혹시 정식판을 구매하셨는데, 자신이 플레이한 기록이 없어진다면 정말 아쉽겠죠? ^^

 

제품판 게임 무료 체험 이외에도, 여러가지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PlayStation®Store의 ‘무료 게임 다운로드’ 타이틀을 다운로드 하고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PlayStation®Plus를 이용하는 분에 한해서 게임 및 다운로드 콘텐츠를 특별 할인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로 시판되기 전 게임을 먼저 이용해보실수 있는 특권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아바타, 테마 등 '무료 아이템 다운로드’ 콘텐츠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헉헉...) 정말 여러가지 혜택이 있죠?

지금까지 새로 런칭된 PlayStation®Plus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인 PlayStation®Plus가 런칭됨으로 해서 기존 PlayStation® 유저들의 온라인 컨텐츠의 이용이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Portable/휴대용 게임기 (PSP®, PSP®go)에선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이것도 조만간 해결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 평소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시라면 , 특히 PSN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이용하셔서 좀더 많은 혜택을 받을수 있으셨으면 하네요.



** '가입 시 특별 혜택'의 경우 PlayStation®Plus 초기 가입자들을 위한 런칭 기념 혜택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PlayStation®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