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SP®와 PSP®go를 큰 화면으로 즐기자~!

여러분은 혹시 PSP® (PlayStation®Portable)를 하다가 '이 게임, 조금 큰 화면에서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 보신적 없으신가요? 어딘가로 이동하면서 PSP® 게임을 즐기는 것도 신나는 경험이셨겠지만, 집에서도 큰 화면으로 즐기고자 하는 분들도 많으셨죠?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집에서도 PSP®를 두 배 더 즐길 수 있는 유용한 팁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무슨 이야기냐고요? PSP®와 PSP®go를 작은 화면이 아닌, 집에 있는 TV에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해보려는 것이죠. 가능하냐고요? 물론 가능합니다. ^^

 

PSP®와 PSP®go를 큰 화면으로 즐기기 위해선 우선 준비가 필요합니다. PSP®와 PSP®go를 화면과 연결시키기 위한 케이블이 필요한 것이죠.



위의 사진은 PSP®, PSP®go와 TV를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 사진입니다. 이 케이블만 있으면 대형 TV, 모니터 등의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죠. 참고로 외부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기종은 PSP-2005번대 이상, PSP®go 입니다. (케이블에 대한 자세한 스팩을 보고 싶으시면 이쪽으로 => PSP®, PSP®go)

연결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PSP®, PSP®go에 직접 연결하는 방법과 크레이들을 통해 연결하는 방법이 있죠. 우선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사진으로 설명드리는 것 보다.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는 것이 더 좋겠죠? ^^

PSP®, PSP®go에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 크레이들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크레이들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크레이들은 PlayStaion®의 Portable 기기, 그러니까 PSP®, PSP®go의 거치대 입니다.


사진은 PSP®go의 크레이들 입니다. 크레이들은 PSP®go 뿐만 아니라 PSP®용 크레이들도 있습니다. 크레이들을 그냥 보시면 '거치대'인데 굳이 필요하겠냐고 말씀하시는데요, 크레이들을 이용하면 앞서 이야기 했던 외부 디스플레이와 연결이 쉽고, 충전도 쉽습니다. 무엇보다 PSP®를 안전하게 놓을수 있으며 책상에 놓고 간단한 영상을 볼때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 

크레이들을 좀더 자세히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



자~ 이제 큰 화면에 PSP®를 연결했는데 뭔가 아쉽습니다. 크레이들에 거치시켜놓은 걸 들어서 게임을 하자니 조종하기도 불편하고 그렇다고 매번 영상만 볼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죠? 맞습니다. PS3™용 DUALSHOCK®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PSP®go는 Bluetooth® 기능을 지원합니다.  PS3™용 DUALSHOCK® 또한 Bluetooth® 기능을 지원하죠. 결국 Bluetooth® 기능으로 말미암아, PSP®go에 PS3™용 DUALSHOCK®를 연결 할 수 있다는 것이죠. PS3™용 DUALSHOCK®를 갖고 계신다면 PSP®go는 크레이들에 얌전히 모셔놓고 큰 화면으로 PS3™용 DUALSHOCK®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Bluetooth®를 지원하지 않는 PSP-2005나 PSP-3005는 DUALSHOCK®3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ㅠㅠ)


실제로 PSP®go에 DUALSHOCK®3를 이용하는 모습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 PSP®, PSP®go의 즐거운 일탈기(?)에 대해 이야기 드렸습니다. 집에서 Portable게임기를 즐기실 때는 TV를 비롯한 외부기기에 연결해 게임을 즐기며 새로운 기분을 느끼시는 것도 PSP®를 싫증내지 않고 오래할 수 있는 나름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작은 화면이 아닌 좀더 큰 화면에서 PSP®를 'PLAY'하고 싶으시다면 주저 말고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