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콘솔게임도 함께 즐기면 재미있다 - 온라인으로 PS3™를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위 사진은, 요즘엔 흔히 볼수 없지만 예전에는 자주 볼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오락실, 문방구 앞에서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함께 게임을 즐기곤 했습니다. 요즘은 콘솔게임기, 온라인 게임의 발달, Portable 게임기의 등장으로 더 이상 볼 수 없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게임은 여럿이 함께 하는 것도 재미있다는 사실이죠. 물론 혼자 하는 재미있는 게임도 많지만 온라인이 발달한 지금의 대세는 '소셜' 그러니까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하는 게임입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앞서 이야기한 오락실, 문방구 앞에서 옹기종기 모여서 게임을 하는 것도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함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콘솔게임은 한정되어 있는 인원만이 즐길수 밖에 없다는 인식이 높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연결할 수 있는 컨트롤러의 숫자가 한정되어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콘솔게임에도 '온라인' 도입되었고 온라인에서 같은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을 만나 함께 게임을 즐기고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layStation®도 많은 변화를 겪으면서 PlayStation®2에서 처음 온라인을 도입하였고, PlayStation®3에선 본격적으로 '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layStation®에 본격적으로 도입한 '온라인'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수 있게 해 주는 여러가지 주변기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 주변기기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하고 싶은 말, 직접 이야기하자. Bluetooth® 무선 헤드셋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것은 Bluetooth® 무선 헤드셋 입니다. PC방에서 게임을 하다보면 누군가 꼭 '6시! 3시!'라며 소리를 칩니다. 그렇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적이 몇시 방향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죠. ^^ 함께 모여 게임을 하면 그런 것이 가능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으면 말을 하려고 해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땐 헤드셋 하나만 있으면 전혀 문제가 없죠. 설치 방법이 궁금하시다고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해보세요. ^^



무선 헤드셋 사용법


말로 하기 힘든 상황, 문자로 소통하자. 무선키패드


게임을 하다가 말로 하는 것도 문자로 채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말이 더 빠르긴 하지만 말을 하지 않고 서로 이야기할 상황도 생기는 것이니까요. ^^ 게다가 PS3™로는 인터넷 서핑도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서핑을 좀더 쉽게 하기 위해선 키보드가 있으면 매우 편하겠죠?




DUALSHOCK®3에 무선키패드만 장착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무선키패드를 DUALSHOCK®3에 끼우니 뭔가 무거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무선키패드가 그리 무겁지 않기 때문이죠. ^^ 무선키패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가 흔히 쓰는 키보드 배열(QWERTY 자판)로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한글과 영문 모두 지원하죠. 이에 PS3™로 채팅을 할때도, 인터넷 서핑을 할때도 큰 불편함을 느낄수 없을 것입니다. 말로만 설명을 들으시면 좀처럼 느낌이 오지시 않을 것 같습니다. 이에 무선키패드에 대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무선키패드 장착하기



무선키패드 사용하기

얼굴 보며 화상 채팅을, PlayStation®Eye 카메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PlayStation®Eye 카메라 입니다. PlayStation®Eye 카메라는 2009년 12월 18일에 발매된 'Eye♡Pet'과 동봉되어 판매된 제품입니다. PlayStation®Eye 카메라를 이용하면 영상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휴대폰도 영상통화가 되는 마당에 다목적 기기인 PS3™에서도 영상 대화가 안 될리는 만무하죠. ^^ PlayStation®Eye 카메라를 통한 영상 대화 방법, 궁금하시죠? 그래서 PlayStation®Eye 카메라를 이용한 영상 대화 방법을 담은 동영상을 올립니다.



PlayStation®Eye 카메라 설치방법



PlayStation®Eye 카메라를 통한 영상 대화 방법

지금까지 PS3™로 온라인'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이라는 것이 혼자 하는 것도 좋지만 함께하는 것도 즐겁기에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향상되어도 사람과 사람을 잇는 기술 또한 함께 발전 하는 것 같습니다.
 
방과 후, 혹은 오늘 저녁, 'PS3 온라인'으로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