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PlayStation®Move 체험단 발표!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PlayStation®3 유저 분들께 대한민국 최초로 PlayStation®Move를 체험할 기회를 드리기 위해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PlayStation®Move 체험단을 모집하였습니다.


정말 수많은 분들께서 성원을 해주신 덕분에 저희 SCEK는 너무나 기뻤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께서 SCEK를 비롯하여 PlayStation®, PlayStation®Move에 관심을 가져주셨다는 것이 가슴벅찬 일이었거든요. 그래서 체험단을 선발함에 있어서도 신중에 신중을 기하였습니다. 30명이라는 숫자가 많아 보이긴 하지만 몇 천명 이상의 분들께서 응모해주신 가운데 30명이란 인원을 선발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이제 PlayStation®Move를 체험하시고 PlayStation®Move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주실 분들을 발표하겠습니다! 두둥!!



고*찬 cau***95@naver.com
공경*  koh_ri***T@hotmail.com
김*범  rec***67@naver.com
김규* pe***@paran.com
김*의  kimde1234@nate.com
김*학  gr***muta@naver.com 
김정*  thec***e@hotmail.com
김*환 b***ot@lycos.co.kr
김준* ***eed@hanmail.net
김*인 da***-hi@hanmail.net
김* c***sh@gmail.com
김희* ko1***@hanmail.net
류*민  b***scan@hanmail.net
박*우 hh***ese@empal.com
박*환  do***line@naver.com
박혜* ff***elphie@yahoo.co.kr
이*찬 1000***3@naver.com
이*연 tra***37@hanafos.com
이원*  l***o@hanmail.net
이*기  n***25@hotmail.com
임*민  vai***in@lycos.co.kr
장철* sc***620@hotmail.com
전원* oy***rboy77@naver.com
정*이  na***9@naver.com
정세*  a***i4@gmail.com
조*석 ad***2@chollian.net
최재*  s***ae@paran.com
최*혁  **h@alticast.com
한인*  ba***y@naver.com
황*택 f**p@lycos.co.kr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메일의 일정부분을 가렸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PlayStation®Move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연을 보내주셨습니다. 모두 하나하나 읽어보았을때 그 내용이 부족함이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희 SCEK의 고민은 더욱 컸습니다. 이번 이벤트에 선발되지 못한 분들께선 아쉬워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번에 이렇게 큰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SCEK는 차후에도 이러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PlayStation®Move에 관심이 많은 만큼 궁금한 점도 많이 있으셨는데요. 그중 몇 개를 뽑아서 답변을 드려보았습니다.

* 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가 있어야 게임을 할수 있나요? 내비게이션 콘크롤러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가 필요조건은 아닙니다. 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에는 DUALSHOCK®3에 있는 아날로그 스틱이 동일하게 장착돼 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은 아무래도 FPS, RPG 등 1인칭 또는 3인칭으로 게임 속의 주인공을 움직여야 하는 게임을 할때 자주 사용하게 돼죠. FPS와 같이 아날로그 스틱을 많이 사용하는 게임을 하는 유저이시면 내비게이션 콘트롤러로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 2인용을 하기 위해선 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콘트롤러가 꼭 2개 필요한가요? 2인용 게임을 위해서 최소한 구매해야할 필수구성품은 어떻게 되나요?

- 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PlayStation®3는 총 4개의 모션 컨트롤러를 인식하는데요, 그것이 PlayStation®Move 모션 콘트롤러 4개가 될 수 도 있고, 혹은 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 2개,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2개씩 4개를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고 말씀을 드린 이유는 게임에 따라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1개로도 두 명이 번갈아가며 즐길수 있는 게임도 있고,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4개를 이용하거나, 혹은 모션 콘트롤러 1개, 내비게이션 콘트롤러 1개씩으로 2인용을 즐길수 있는 게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유저분들이 하고자하는 게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릴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 모션 컨트롤러의 충전은 일반 듀얼쇼크 같이 USB연결로 충전이 가능한가요?

-  물론 가능합니다. DUALSHOCK®3와 마찬가지로 USB에 연결하시면 충전이 됩니다. 다만 충전 거치대가 있으면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콘트롤러를 동시에 충전하기 편합니다.

* PlayStation®Move를 지원하는 게임은 얼마나 있나요? 그리고 PlayStation®Move를 지원하는 게임들의 출시일을 알고 싶어요.

- 내년 3월까지 PlayStation®Move를 지원하는 20~30개의 게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의 게임들을 PlayStation®Network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통해 PlayStation®Move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PlayStation®Network의 Patch를 통해 지원될 예정인 게임은 ‘바이오하자드 5 AE’와 ‘바이오하자드 5 GE', 그리고 'HEAVY RAIN'입니다.) 이렇듯 모션 콘트롤러와 기존 콘트롤러 두 가지 모두를 지원하는 방식은 PlayStation® 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PlayStation®Move의 국내용 상품 라인업과 가격, 그리고 예약 판매 일정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 PlayStation®Eye 카메라, PlayStation®Move 충전 거치대, PlayStation®Move 슈팅 어태치먼트 (모션 컨트롤러 미포함) (좌로부터)




9월 9일까지 CJmall 온라인, PlayStation® 파트너샵, PlayStation® 로드샵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됩니다. PlayStation®Move 베이직 팩 및 PlayStation®Move 스타터 팩 등을 구매하시면 사은품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

그리고 오는 9월 10일 새벽 1시 50분부터는 CJ오쇼핑 TV방송을 통해 PS3™와 PlayStation®Move 스타터 팩을 동시에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PlayStation®Move 충전 거치대를 증정하는 등의 특별 판매 이벤트도 실시된다고 하고요, 또한 9월 5일까지는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2개, PlayStation®Eye 1개, PlayStation®Move 전용 및 대응 게임 타이틀 2개 등으로 구성된 PlayStation®Move 체험 패키지를 증정하는 ‘PlayStation®Move 체험 이벤트’의 모집도 진행됩니다.

PlayStation®Move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하셔서 많은 혜택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PlayStation®Move 체험단에 응모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SCEK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