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PlayStation®Home 크리스마스 & 신년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PlayStation®Home 크리스마스 & 신년 이벤트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오늘은 은은한 별빛 아래 아름답게 밝혀진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겨울 분위기에 한껏 젖어 볼 수 있는 PlayStation®Home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현재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기념해서 다양한 PlayStation®Home 리워드를 마련해 놨거든요.^^어떤 것인지 궁금하시죠?  “윈터 원더랜드”에서 산타와 엘프들이 멋진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판매 중이고  PlayStation®Home 오픈 2주년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라운지의 사진관에서 스크린샷을 찍어 응모하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포토 컨테스트도 참여하실 수 있어요.

홈 스퀘어에 변화가!

▲ 홈스퀘어의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 남산 타워가 보입니다!

2010년 12월 16일부터 2011년 1월 1일까지,  홈 스퀘어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새롭게 단장을 시작했습니다. 언제나 햇살이 내리쬐던 아름다운 공원이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의 밤으로 변신했고 분위기 만점인 거리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 찍고, 양배추 춤을 출 수 있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홈 스퀘어 동산의 중앙에 자리잡은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파란색과 녹색 전구들이 예쁘게 켜지기도 하고, 눈이 휘날리거나 은은한 벨 소리가 울려 퍼지기도 하니  잊지 못할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장식이 될 수 있겠죠?^^

위 기간 동안 홈 스퀘어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방문하시는 분께는 자동으로 리워드가 지급되는데요.  NIPPON ICHI SOFTWARE INC., Q-Games Ltd, IREM, Sony Computer Entertainment 등, PlayStation®Home을 위해 멋진 콘텐츠를 제공해 온 제작사들의 축하 리워드가 날짜에 따라 배정되므로 잊지 말고 모든 리워드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 눈에 띄는 스탠드. 길을 잃지는 않을 겁니다.

홈 스퀘어의 크리스마스 트리 옆에는 “크리스마스 시장” 스탠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2010년, 크리스마스 파티 의상을 확실하게 책일질 수 있는 아이템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2010년 12월 23일부터 2011년 1월 13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2010년 12월 16일부터 2011년 1월 13일까지는 흘러간 추억의 2008~2009 시즌의 크리스마스 아이템이 재판매되고 있으니 당시에 놓치신 유저님들이라면 한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래식한 재미도 느껴볼 수 있겠네요.

▲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확실히 책임지는 축제 의상들.

또한 홈 스퀘어 어딘가에는 “윈터 원더랜드”라는 특설 라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차원문이 존재하는데요. 막대사탕을 조심스럽게 따라가다 보면 산타와 엘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차원문 찾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2011년 1월 1일부터 1월 13일까지는 신년을 기념하는 로코로코 찹쌀떡 기념물이 홈 스퀘어를 장식합니다. 역시 다양한 축하 리워드가 날짜에 따라 배정될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로코로코 신년 기념물. 무이무이의 존재감이 엄청납니다.

Winter Wonderland!

▲ 불이 꺼진 윈터 원더랜드. 임무를 수행하여 활기를 불어 넣어야 한다.

저는 무엇보다 홈 스퀘어에서 산타와 함께 크리스마스 겨울 분위기를 한껏 즐기며 편히 쉴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산타가 마을 중앙의 광장에서 멋진 선물들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엘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산타와 함께 그들을 도와주면 특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해보세요!! 또한 엘프들이 귀엽게 만든 상점인 “겨울의 시장”에서는 홈 스퀘어와 동일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판매 중이니 두루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 겨울의 시장. 엘프들의 손재주는 정말 최고인듯.

마을의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로 가보시면 예쁘게 포장된 선물 상자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2010년 12월 16일부터 선물을 열어볼 수 있고, 23일까지 매일 새로운 선물들이 추가됩니다. 물론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더욱 특별한 리워드가 추가로 기다리고 있겠죠?^^하지만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열린 축제이므로, 12월 31일이 지나면 선물들을 더 이상 받을 수 없게 되니 주의하세요. 2011년 1월 6일이 되면 산타와 엘프들은 다른 세계로 영영 떠나게 됩니다.^^;

▲ 산타의 따듯한 방. 선물 주세요 ㅠㅠ

▲ 선물이다! 감사합니다 ㅠㅠ

크리스마스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엘프들을 돕기 위해서, 산타를 도와 여러 가지 임무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산타와 대화를 한 후, 엘프들을 찾아 임무를 수락하면 여러 가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12월 16일부터 첫 미니게임이 열리며, 다음날 다른 임무로 바뀌기 전에 서둘러 윈터 원더랜드를 찾아야 합니다.

▲ “춤 따라하기” 놀이가 드디어 미니게임으로!

▲ 본격 장작패기

▲ 찾았다, 악보!

▲ 이건 대체 어떤 임무일까요?

시간이 지나 닫힌 이벤트는 다시 열리지 않으니 매일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임무는 12월 22일에 시작됩니다. 물론 산타를 도와 엘프들에게 힘을 준 플레이어에게는 특별한 리워드가 주어지겠죠?^^

윈터 포토 컨테스트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PlayStation®Home의 크리스마스는 매일 같이 찾아 주시는 유저님들을 위해 SCEK만의 이벤트를 또한 마련하였습니다. 바로 윈터 원더랜드에서 “크리스마스 카메라”로 찍은 나만의 모습을 뽐낼 수 있는 자리인데요.^^ “윈터 포토 컨테스트”라고 이름 붙인 이번 이벤트에서는 크리스마스 카메라 앞에서 멋지게 포즈를 잡고 있는 자신의 스크린샷을 PlayStation®3의 XMB™를 통해 전송해야 합니다.

▲ 상점 옆에 위치한 작은 사진관입니다

▲ 평소와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하나의 PSN 계정 당 한 번의 접수가 가능하므로 가장 멋진 사진을 신중히 골라 주세요.  윈터 포토 컨테스트의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응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터 포토 컨테스트는 2010년 12월 16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31일 23:00까지 진행됩니다.
2. 크리스마스 특설로 준비된 윈터 원더랜드 라운지 내의 엘프와 대화하여 크리스마스 카메라를 이용합니다.

▲ 이렇게도 찍어 보고…

▲ 포즈를 잡아 보세요!

3. PlayStation®3의 XMB™ “사진” 항목에서 자신의 사진을 확인합니다.
4. XMB™의 “친구” 항목 내에 있는 “메시지함”에서 새로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메시지함을 선택합니다.

5. 3번 단계에서 확인한 자신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 스크린샷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6. “온라인 ID 입력”을 통해 HOME_KR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기간 내에 응모해 주신 분께는 추첨을 통해 아래와 같은 상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2011년 1월 3일 SCEK 공식 홈페이지인 www.PlayStation.co.kr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PlayStation®Move 베이직 팩 1명
PlayStation®Move 스타터 팩 2명
PlayStation®Network 30,000원권 3명

지난 한 해 PlayStation®Home에 보여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잊지 말고 방문해 주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구요. 행복하게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