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홍콩 Asia Game Show에 다녀왔습니다! (아시아 게임쇼, PlayStation® 부스)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며칠 밤이 지났을 뿐인데 2010년에서 2011년으로 훌쩍 넘어와 버렸습니다. 며칠 전, 몇 주 전 일이 작년이라고 불리게 되니 기분이 조금 이상하기도 한데요.^^ 아직은 작년이라고 부르기 어색한, 지난 12월 크리스마스 기간에 저는 홍콩에서 열린 Asia Game Show에 다녀왔습니다. (일년 내내 따뜻한 도시인 홍콩에서의 크리스마스와 Asia Game Show는 어땠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2010 Asia Game Show 의 생생한 현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2년 부터 시작된 Asia Game Show는 2009년에는 참가 회사와 미디어, 그리고 방문객까지 무려 45만명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명실상부한 동남아 최대의 게임쇼입니다. 홍콩섬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에서 지난 2010년 12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에 걸쳐 전시를 했는데요, 우리나라에도 방문한 바 있는 메탈 기어 솔리드의 코지마 히데오 감독,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야마우치 카즈노리 프로듀서, 파이널 판타지로 유명한 키타세 요시노리 프로듀서 등과 같은 세계적인 개발자들이 본인들의 최신작을 소개하기 위해 아시아 게임쇼를 찾아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2010 Asia Game show는 게임쇼의 하이라이트 협찬사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야스다 테츠히코 사장 등이 참석한 개막식을 필두로 그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게임쇼 개막과 함께 입장하는 관람객들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어요.^^ 사이사이로 코스프레 복장의 슈퍼맨과 배트맨의 모습도 보입니다.

Asia Game Show 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PlayStation® 관 부스 맵인데요. 그란 투리스모 5, PlayStation®Move Zone 등 PlayStation® 관에 전시되었던 각각의 zone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대구 eFun, 부산 IT EXPO, 2010 지스타 등에서 경험해 보실 수 있었던 그란 투리스모 5 zone 의 모습입니다.

외국인들도 그란 투리스모 5를 Play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Asia Game Show에서 선보인 이색 그란 투리스모 5 시연 카트입니다. The Real Driving Simulator 라는 그란 투리스모의 컨셉에 걸맞게 레이싱의 감동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은 레이싱 시트입니다. 상당히 편안하고 안락해 보이죠?^^

칸막이로 공간을 확보하여 더욱 다이내믹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PlayStation®Move 체험공간입니다.

3D 입체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3D TV들간의 시그널 간섭현상을 막기 위해 일일이 벽을 세워 방을 구성하고, 밖에서는 Play하지 않는 사람도 구경할 수 있도록 유리로 창을 낸 것이 인상적인 공간이었습니다.^^

다양한 PlayStation®3 대작 게임들을 만나 볼 수 있었던 PS3™체험 공간입니다.

2층 구조로 된 PlayStation®Portable 시연 Zone 입니다.

각 종 부대행사가 진행되었던 PlayStation® 관 메인 스테이지의 모습입니다. 지난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동경게임쇼(Tokyo Game Show)에서와 마찬가지로, 메인 스테이지에 배치된 3D 스크린을 활용하여 관람하는 사람 모두가 실감나는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홍콩 Asia Game Show에서 놀라웠던 점 중의 하나는, PlayStation® 제품을 사기 위한 비디오 게이머들의 긴 행렬이었는데요. 아시아에서도 비디오 게임시장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홍콩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사랑과 열정에 다시 한번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겨울 내내 눈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따뜻한 도시 홍콩에서 매년 크리스마스 기간에 열리는 Asia Game Show. 날씨가 따뜻하다고 해서 크리스마스가 비껴갈 수는 없었나 봅니다.^^

게임쇼를 홍보하기 위해 등장한 코스프레 복장의 각 종 캐릭터입니다. (저도 올해 12월에는 멋진 프리니 코스튬이라도 하나 준비해서 2011 Asia Game Show를 보러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임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Asia Game Show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홍콩에서 보내보는 것도 상당히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