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게임속으로 뛰어들어 실제 야구를 즐긴다!! MLB® 11 The Show™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한국 프로야구 시즌이 열리는 4월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프로야구는 세계적으로도 그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만큼 선수들의 수준 또한 높아져 매년 관중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요. 세계에서 야구를 가장 잘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메이저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는 한국인 선수도 있습니다. (누군지 짐작이 가시죠?^^) 바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활약 중인 '추추트레인' 추신수 선수입니다. 추신수 선수는 지난 시즌 144경기에 출장해 3할 22홈런 22도루를 기록하며 2년 연속 3할 타율에 20-20 클럽에 가입하는 쾌거를 이루었는데요. 20-20 클럽은 야구에서 말하는 호타준족 (잘 치고, 잘 달리는)의 상징으로 모든 타자들의 꿈의 클럽으로 일컫어지는 명예의전당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국민영웅 추신수선수와 함께 메이저리그 경기를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게임 PlayStation®용 게임 소프트웨어 MLB® 11 The Show™ 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파워풀한 배트 스윙,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슬아슬한 허슬플레이 등 실제 야구보다 더 실감나게 재현한 야구게임 MLB® 11 The Show™을 함께 만나보도록 할께요.^^

▲ MLB® 11 The Show™은 역동적인 야구의 재미를 가장 사실에 가깝게 재현한 PlayStation® 시리즈의 명작 중 명작으로 평가 받는 MLB® 시리즈의 최신판입니다. (수 많은 야구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 조셉 패트릭 마우어가 표지 모델로 등장했네요.^^)  이 MLB® 11 The Show™ 시리즈는 전세계 판매고 누적 500만장이라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많은 판매고를 자랑하는 거대한 기록을 갖고 있는데요.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얼굴, 체격 등을 비롯하여 스타디움 등 메이저리그 특유의 요소를 섬세하게 표현하여 많은 야구 게임 유저들과 메이저리그 팬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 2011년 3월 10일, 국내에 정식발매된 MLB® 11 The Show™ 은 출시 이전부터 PlayStation® 독점작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요. 실제 야구관람에서 맛볼 수 있는 재미를 게임으로 잘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MLB® 11 The Show™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역시 실제 활약하는 유명 메이저리거들의 플레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해외 중계로만 볼 수 있던 추신수 선수의 탁구공 네트 넘기는 듯한 시원한 홈런과 호수비를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는 사실은 야구를 사랑하고, 관심이 많은 유저님들이라면 결코 놓칠 수 없는 재미입니다.
(스크린샷 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 클리브랜드 인디언스 팀을 선택하시면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메이저리거 추신수 선수로 통쾌한 타격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추신수 선수의 특유의 방망이를 높게 들어올리는 타격폼을 보고 있으니 실제 메이저리그 경기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이번 MLB® 11 The Show™에서는 선수들의 움직임도 크게 개선되어 송구 및 투구폼, 대기자세는 물론 세세한 몸동작 버릇까지 메이저리그 스타들의 실제 움직임을 완벽하게 구현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이 여타 게임을 압도합니다. 경기를 하는 선수의 동작은 물론 벤치의 모습, 팬들의 환호 등 세밀한 부분까지 처리해 메이저리그 야구장을 그대로 가져다 놓은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죠.
(스크린샷 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 MLB® 11 The Show™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조작성' 에 있습니다. PlayStation®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의 민감성을 극대로 활용한 '순수 아날로그 컨트롤 시스템(Pure Analog Control System)' 을 채용해 투구, 타격, 송구 등 모든 야구 플레이 과정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조작할 수 있지요. 아날로그 스틱 활용을 극대화해 스틱을 뒤로 당겼다가 위로 올리면, 타자가 몸을 뒤로 당기며 힘을 모았다가 치는 듯한 느낌을 재현하는 등 몰입감을 극대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작인식 게임용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지원해 자신의 스윙 궤적에 똑같이 반응하는 경쾌한 타격감을 마음껏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야구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 동작인식 게임용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즐기는 '홈런 더비' 모드는 일종의 미니게임으로 직접 배트를 휘두르는 것과 같은 기분으로 MLB® 11 The Show™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타격폼을 흉내내어 홈런더비를 즐겨보세요!! 컨트롤러를 두 손에 말아 쥐고 휘두르면 게임 속 캐릭터가 스윙 궤적을 그대로 따라해 마치 배팅연습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진동모드를 통해 짜릿함까지 손끝에서 느껴지게 합니다.^^
(스크린샷 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MLB® 11 The Show™의 또 하나의 재미요소는 친구와 팀을 이뤄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코옵 모드 (Co-op Mode)'입니다. 실제 야구의 가장 큰 즐거움인 팀플레이를 직접 게임상에서 체험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자신과 친구의 역할을 내야와 외야로 역할을 구분하거나, 각기 다른 투수나 대타를 기용할 수 있으며, 1 대 2, 2 대 2, 2 대 CPU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야구를 좋아하는 친구들간에, 연인끼리, 혹은 가족끼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MLB® 11 The Show™은 사실적이고 정통적인 야구 게임을 지향하는 것 답게 3D 입체 방식을 완벽하게 지원하여 그 사실성을 더욱 극대화 시켰습니다. 지금까지의 다른 야구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카메라 앵글은 투수의 시점과 타자의 시점, 그리고 3인칭 전체 화면과 같은 단순한 시점에서 주로 게임이 이루어졌는데요. MLB® 11 The Show™에서는 보다 다양한 각도와 앵글에서 야구 플레이를 재현하여 실감나는 카메라 앵글로 게임 몰입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또한 생생한 원근감과 실감 나는 그래픽으로 관중까지 한명 한명 섬세하게 표현하여 실제 스포츠 경기를 보는듯한 현장감을 느끼게도 해준답니다.
(스크린샷 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 실제로 다른 스포츠게임에서는 게임이 이루어지는 배경의 사실적인 묘사보다 게임 플레이와 선수들의 움직임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게임의 배경, 관중들이 열광하는 표정, 실사와 같은 섬세한 조형물들이 게임 플레이와 조화를 이루었을때야 말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것이 스포츠 게임이라는 장르입니다. 플레이어가 홈런을 쳤을때 열광하는 관중들의 표정과 망연자실한 상대편 투수의 모습! 생각만해도 흐뭇해지지 않나요? ^^
(스크린샷 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 자신이 리드하던 투수가 홈런을 맞은 포수의 시점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리얼하면서도 섬세한 MLB® 11 The Show™만의 앵글표현은 유저들로 하여금 더욱 몰입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사진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 이밖에도 최대 14명의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나 서로 대전을 펼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사진출처 : http://www.theshownation.com/)


실제 야구 경기장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그래픽, 정밀한 조작방식, 다양한 카메라 앵글, 세계 최정상급 MLB 선수들의 통쾌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MLB® 11 The Show™을 꼭 플레이 해보시기를 과감하게 추천해드립니다. 또 한가지 더! 만일 집에 먼지쌓인 PlayStation®2 가 있다면 다시 꺼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는데요. MLB®11 The Show™ 는 PSP® (PlayStation®Portable) 는 물론, 최근작 중 드물게 PlayStation®2 까지 커버하고 있어 좀 더 많은 유저님들게서 메이저리그의 통쾌한 플레이를 직접 즐기실 수 있답니다. ^^ 실사와 같은 섬세한 묘사를 정통성있게 재현해 낸 야구게임 MLB® 11 The Show™ . 일단 시작해보세요. 어떤 야구 게임을 상상하셨든 그 이상의 야구를 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