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바이오하자드 15주년 기념] 시리즈 한 눈에 보기 - 비정규작 편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15주년을 기념하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한 눈에 보기’ 1편 잘 보셨나요?

정규 시리즈 위주로 소개했던 1편 포스팅에 이어 그 외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도 소개 드려야겠죠? 바이오하자드 Code:Veronica 완전판을 비롯하여 바이오하자드 : Gun Survivor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최초의 온라인 게임 바이오하자드 Outbreak까지… PlayStation®으로 발매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모든 것, 살펴보겠습니다.


바이오하자드 Code:Veronica 완전판
2001, PlayStation®2
2편의 여주인공이었던 클레어가 1편에서 실종된 오빠 크리스를 찾기 위해 들어간 록포드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전반부에는 클레어, 후반부에는 크리스로 진행하게 됩니다. 록포드 섬이라는 한정된 장소를 주무대로 펼쳐지는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의 주인공들이 등장해도 스토리가 기존 시리즈와 거의 연결되지 않는 게임입니다.

9월 8일 발매한 바이오하자드 리바이벌 셀렉션의 한 장면. 바이오하자드 Code:Veronica 완전판을 HD 고화질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Gun Suvivor
2000, PlayStation®
외전으로 제작된 건슈팅 게임.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 게임입니다. 기존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가 고정 시점에서 고정된 배경화면으로 진행되었던 것에 비해 바이오하자드 Gun Suvivor는 풀폴리곤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건슈팅 게임의 최적화 문제일까요? 아쉽게도 현재 PlayStation®Network에는 등록 안 되어 있네요.



Gun Suvivor2 바이오하자드 Code:Veronica 
2001, PlayStation®2
아케이드판을 PlayStation®2로 이식한 작품입니다. 바이오하자드 Code:Veronica의 세계관에서 진행되는 건슈팅 게임입니다.

 
 
Gun Suvivor4 바이오하자드 Heroes Never Die
2003, PlayStation®2
건슈팅 게임 Gun Suvivor 시리즈의 4번째 작품입니다. Gun Suvivor 3는 캡콤의 또 다른 액션게임 디노 크라이시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죠. 한글자막으로 정식발매하였고 라쿤시티 사건에서 몇 년이 지난 2002년 9월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Outbreak
2003, PlayStation®2
4명까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바이오하자드 온라인 버전 게임입니다. 물론 싱글 플레이도 가능하며 싱글 플레이 시에는 보조 캐릭터 2명이 동행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일본에서도 2011년 6월 30일자로 온라인 서비스가 종료됐습니다.

 
1편, 2편에 걸쳐 PlayStation® 바이오하자드의 모든 것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대단한 시리즈를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네요^^모든 작품이 다 재미있지만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가장 맘에 드시나요? 바이오하자드의 15주년을 축하합니다!